삐걱거리는 자전거 브레이크를 고치는 방법???

반응형

자전거 유지보수에 관한 한,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는 삐걱거리는 브레이크입니다. 문제를 무시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삐걱거리는 브레이크를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삐걱거리는 자전거 브레이크를 고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쉬운 팁이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삐걱거리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스퀵 브레이크를 일으키는 요인은 다양합니다.앵 커에 닿으면 오염으로 인해 휠 림에 오일 또는 그리스가 끼익, 브레이크 패드 또는 로터 오염, 브레이크 표면 간의 불일치 또는 새 브레이크 패드가 잠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적절히 조정되지 않은 브레이크도 진동과 사고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소음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림 브레이크 

오염은 삐걱거리는 브레이크의 일반적인 원인이므로 림에 오일과 오염이 없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그리스 제거제를 사용하여 철저히 문질러야 합니다. 그 후 브레이크 블록 자체가 깨끗하고 먼지나 먼지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브레이크 블록이 균등하게 마모되고 마모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브레이크가 올바르게 설정되지 않았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청소 절차 후에 캘리퍼를 프레임에 고정하고 브레이크 블록을 캘리퍼에 고정하는 모든 볼트가 단단히 조여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볼트가 느슨하면 브레이크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녹을 청소하는 것이 파손을 방지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림 브레이크의 일반적인 문제

청소하고 조여도 여전히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나요? 그렇다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조정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림과 블록 표면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장착 너트를 풀고 블록을 다시 정렬하여 올바르게 연결합니다.

휠 베어링에 약간의 유격만 가해도 브레이크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이유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오염은 림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디스크 브레이크가 삐걱거리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자전거에 스프레이 윤활유를 사용하고 오일 일부가 로터 또는 패드에 묻으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오일 프리 클렌저를 사용하여 림 또는 로터를 청소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샌딩하면 브레이크 스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디스크 브레이크 클리너는 깨끗하고 오염이 없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충분합니다만, 디스크 패드 자체가 오염되었을 경우는, 그것들을 자전거로부터 꺼내 사포로 닦아야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새 패드를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에 디스크 브레이크를 설정하는 방법

디스크 브레이크 설정은 림 브레이크 설정과 다르며 디스크 패드를 잘못 설정하면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패드의 이상적인 기술은 브레이크를 강하게 누르면서 적절한 속도로 주행하는 것입니다. 디스크가 잘 장착되도록 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위의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으면 캘리퍼가 로터와 완전히 정렬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 로터는 쉽게 구부릴 수 있지만 조절 가능한 스패너로 바로 세울 수 있으며, 눈은 캘리퍼와 디스크 로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기술들은 삐걱거리는 소리를 없애지만, 다른 모든 것이 실패한다면 가까운 자전거 가게에 자전거를 가지고 가서 수리를 요청하세요.

프로 어드바이스

브레이크 패드는 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손으로 너무 많이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액슬이 잘못 배치되어 로터와 휠이 잘못 정렬되었습니다.

브레이크의 비명소리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닻을 내리치면 오염이 뒤따릅니다. 휠 림에 오일과 오물이 있으면 이 현상이 발생합니다. 로터와 브레이크 디스크의 정렬 불량도 한 요인일 수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고 개략적인 기법을 따르면 소음이 심한 자전거 브레이크를 신속하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

FAQ

자전거 브레이크에 WD40을 뿌려도 될까요?

WD40은 조립 및 윤활하기 전에 자전거 내부 금속 부품을 청소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자전거의 다른 부품, 특히 브레이크 패드는 절대 WD40으로 처리하지 마십시오. 자전거 브레이크 패드나 로터에 오일을 사용하면 오염이 발생합니다.

앞 브레이크가 삐걱거리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브레이크가 새것인데도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접점을 윤활하는 것이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캘리퍼에서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하고 모든 접점에 브레이크 윤활유를 도포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후면과 캘리퍼 캐리어의 모든 접촉 영역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에 윤활유를 발라야 하나요?

오늘날 대부분의 브레이크 및 시프트 케이블에는 하우징에 플라스틱 라이닝이 통합되어 있어 윤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비오는 날씨에 자주 타거나 플라스틱 코팅이 되어 있지 않은 오래된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면 녹슬지 않도록 케이블에 오일을 발라야 합니다.

교체 후 브레이크가 삐걱거리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금속 섬유로 인해 브레이크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속 섬유는 여러 브레이크 패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삐걱거리는 소리는 패드의 금속 섬유가 너무 가까이 붙어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패드는 보통 이 지점을 넘어서면 마모되고 삐걱거리는 소리가 멈춥니다.

 

출처:bsxinsight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