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리어 스프라켓(체인링) – 표준 및 차이점
리어 스프라켓 크기(치아 수)가 자전거 기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자전거 기어비 – "속도"여기서는 스프라켓 간격과 다양한 속도(현대식 자전거 드레일러 에서 6~11)에 대한 두께 표준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스프라켓 간격 및 카세트 폭
SRAM과 Shimano 스프라켓(Miche, SunRace, IRD와 함께)은 큰 차이가 없이 호환되지만, Campagnolo는 크기가 다르고 호환되지 않지만 스프라켓이 많을수록 간격이 좁고 스프라켓이 좁아지는 경향과 동일합니다.Campagnolo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은 경우, 스프라켓 두께와 간격 치수는 Shimano 호환 규격에 대해 제시되어 있습니다.
6 '표준'
6개의 스프라켓이 있는 프리휠 및 카세트는 일반적으로 5.5mm 거리(인접 스프라켓의 중앙에서 중앙까지)에 스프라켓이 배치되어 있습니다.일부(중단된) 모델은 간격이 더 좁습니다. 스프라켓 두께는 2mm입니다.
7 '표준'
스프라켓은 중앙에서 중앙까지 5mm 거리에 배치됩니다. 스프라켓 두께 1.85mm
8 '표준'
8단 스프라켓도 폭이 1.85mm이지만 간격이 4.8mm입니다.
캄파놀로 8단에는 각각 5mm 간격으로 스프라켓이 있으며 스프라켓 두께는 1.9mm이다.
체인 링 8개가 있는 일반적인 MTB 카세트. 톱니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1-13-15-18-21-24-28-32
9 '경고'
9개의 스프라켓이 있는 카세트는 스프라켓 간격이 더 좁을 뿐만 아니라 스프라켓 간격이 더 좁습니다(1.78mm).
Campagnolo는 4.55mm 간격과 1.75mm 폭을 사용합니다.
10 '최소'
더 조여지고 더 좁혀지고 스프라켓 간격은 3.95mm, 폭은 1.6mm입니다.이렇게 얇은 스프라켓은 강도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최대 3개의 스프라켓을 단일 "케이지"에 포장하여 대부분의 토크가 적용되는 이러한(가장 느린) 기어비에서 강하게 만듭니다.단기간 동안 시마노는 더 높은 스플라인을 가진 10단 카세트용 특수 프리허브를 만들곤 했다.10단 카세트에는 8단 또는 9단 카세트보다 더 깊은 스플라인 홈이 있습니다.10단 스프라켓이 알루미늄(프리허브 스플라인)으로 만들어진 경우 프리허브 스플라인에 파고드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접촉 면적을 넓히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10단 카세트를 구형, 8단 또는 9단 프리허브에 장착할 경우 좁은 간격의 스프라켓 10개가 폭이 넓고 넓은 8 또는 9단보다 좁기 때문에 스페이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따라서 록링이 10단 카세트를 플레이 없이 제자리에 고정하기 위해서는 여분의 스페이서가 필요합니다.
Campagnolo는 각 스프라켓의 폭이 1.7mm인 개별 스프라켓 사이의 가변 간격을 사용합니다.간격은 그룹 집합 모델에 따라 다르며 각 그룹별로 동일하지 않습니다.
11 '표준'
10단 의 스프라켓 폭(1.6mm)과 거의 동일하지만 간격이 더 좁혀져 현재는 3.74mm로 낮아졌습니다.로드 11 스피드 카세트는 11개의 스프라켓을 모두 수용하기 위해 약 1mm 더 넓은 스플라인의 프리허브가 필요합니다.
시마노 11단 카세트
보조 스프라켓의 스프로켓 톱니 배치는 보다 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하도록 세심하게 계획되어 있습니다.
Road 11 speed는 시마노, SRAM 및 기타 카세트(및 허브)가 Campagnolo와 호환되는 유일한 시스템입니다.체인은 10단 체인에 비해 약간 좁습니다.
11단 MTB 카세트의 경우 전체 클러스터의 폭이 10단 1에 달합니다. 최대 스프라켓은 직경이 크기 때문에 프리허브 엔드로 "클립"되므로 스포크를 방해하지 않습니다(스포크가 카세트에서 휠 림 쪽으로 비스듬히 이동하기 때문에).
12 '표준'
최신 표준.SRAM은 1x 드라이브 시스템용 12개의 속도 카세트를 생성합니다(전면 체인링 MTB 그룹 세트 1개만).이 카세트에는 SRAM 11 속도 XD 카세트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프리허브 본체가 필요합니다.
왼쪽: XD 프리허브.
오른쪽: 시마노 하이퍼글라이드 대응 프리허브.
2018년 중반부터 SRAM은 시마노(및 SRAM) 표준 프리허브(8, 9 또는 10 스피드 카세트용)와 호환되는 12개의 스피드 카세트를 포함하는 NX Eagle 그룹셋을 발표했습니다.하지만, 그들은 가장 작은 스프라켓이 11개보다 작은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2018년 여름을 기점으로, 시마노도 MTB 12 스피드 시스템을 만들었다.
로드 대 MTB 카세트
도로용 카세트 부문과 MTB 부문은 대부분 마케팅 부문입니다.유일한 중요한 요인은 스프라켓(톱니바퀴)의 수입니다. 스프라켓 폭, 간격, 카세트 폭 등 기타 모든 사항은 동일합니다.MTB 11 속도 카세트(마지막 단락 끝에 설명됨)는 예외입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로드 카세트로 시판되는 카세트가 인접한 스프라켓 간의 톱니 수 차이가 작다는 것입니다.또한 MTB 카세트에는 일반적으로 오프로드 지형에서 클라이밍에 도움이 되는 매우 큰 스프라켓이 있습니다.
예: 일반적인 "도로" "8단" 카세트와 일반적인 MTB "8단" 카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2-13-15-17-19-21-23-25 '도로' 와 11-13-15-18-21-24-28-32 'MTB'
"로드" 카세트의 범위는 12~25개이며, 인접한 톱니바퀴 사이의 간격은 12~13~15개로 작습니다(1~2개)."MTB" 카세트는 기어 간 간격이 더 크고 범위가 더 넓으며 최대 4개의 톱니 점프(24-28-32)가 있습니다.
MTB 11 속도 카세트는 Road 11 속도 카세트와 다릅니다.가장 큰 스프라켓은 휠을 향해 약간 "클라이밍"하도록 제작되어 있어 8-9-10단 프리허브 본체를 장착할 수 있으며, 로드 11단 카세트에는 특수하고 넓은 프리허브가 필요합니다.또한 지금까지 12개의 속도 카세트는 MTB 전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최종 노트
8단 이상의 모든 시스템은 매우 정밀한 후방 탈선기 움직임을 요구합니다.8단 5mm 간격의 스프라켓으로 탈선기의 움직임에서 0.1mm 간격의 오프셋이 눈에 띄지 않습니다.
9단, 10단 및 그 이상의 속도 – 체인이 더 좁고 스프라켓이 촘촘히 떨어져 있기 때문에 0.1mm의 오프셋이 현저하거나 펠트, 변속 불량, 체인 건너뛰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단계가 넘는 시스템의 스프라켓은 폭이 좁기 때문에 스프로켓(및 적절한 체인)은 오래가지 않고 더 빨리 마모됩니다.10 이상의 속도에서 스프라켓은 너무 좁아서 페달을 밟을 때 허브 스플라인으로 파고들 수 있습니다(가장 큰 스프로켓 3개는 일반적으로 함께 체인으로 연결되지만 나머지 카세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카세트 스프로켓을 프리허브에 놓을 때는 스페이서 라인업에 주의해야 합니다.프리허브 유형(및 장착된 속도 수)에 따라 카세트를 배치하기 전에 스페이서를 하나 또는 두 개 장착해야 할 수 있습니다.그 후 카세트의 종류에 따라 일부 스프라켓 사이에 스페이서를 배치한다.이것이 올바른 순서로 정렬되지 않으면 변속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단 카세트 스프라켓 장착 지침.
1개의 케이지에 최대 2개의 스프라켓과 다음 3개의 스프라켓을 배치하여 강도를 높입니다.스페이서는 지침에 따라 정확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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