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젖은 노면에서 제동하는 것은 건조한 노면에서 제동하는 것보다 훨씬 위험하며 약간의 연습과 기술이 필요합니다.대부분의 제동력은 여전히 프론트 브레이크에 있지만, 압력을 많이 가하면 프론트 휠이 빠집니다.자전거에 대한 "느낌"을 알고 앞과 뒤에 브레이크를 얼마나 밟아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젖은 노면에서는 조건에 따라 약 60%의 프론트 브레이크와 40%의 백 브레이크를 약간 더 균일한 제동력을 가합니다.표면을 건조시킬수록 프론트 브레이크를 더 많이 밟을 수 있습니다.
표면이 젖어 있기 때문에 트랙션이 적기 때문에 더 일찍 브레이크를 시작해야 하며, 림의 물 때문에 브레이크가 더 느려지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젖은 도로에서 브레이크를 밟을 때, 즉 림과 b에 물이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가 "킥인"하는 데 몇 초가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레이크 패드는 림에 적절한 마찰을 일으키기 전에 클리어해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더 잘 작동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브레이크를 시작하기도 전에 실제로 이 물을 흘리는 것입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림을 애무하고 속도를 늦추지 않고 물을 맑게 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누르는 것입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준비가 되면 프론트 브레이크에 뒤쪽보다 더 많은 압력을 가하되, 프론트 휠이 빠져 나갈 정도는 아닙니다.연습하면 할수록 더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당신은 심지어 앞 타이어가 당신에게 달려가고 싶은 것을 느끼기 시작할 수 있고 그것이 당신이 조금 뒤로 물러서는 것을 아는 방법입니다.
회전하다
평소보다 훨씬 일찍 브레이크를 밟는 것을 잊지 말고, 실제 턴 중에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되도록 충분히 속도를 늦췄는지 확인하세요. 턴 중에 브레이크를 밟는 것은 흔한 실수 중 하나이며, 그 결과 다운되는 사람도 몇 명 있습니다.
가능한 한 넓게 회전하여 각도를 줄이십시오(직선 = 안전).항상 피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가고 싶은 곳을 내다보세요.당신이 착용한 타이어를 원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겨울 트레드 타이어가 안전할 수 있는 같은 속도에서 차례대로 미끄러지는 것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튜브의 psi가 낮은 상태에서 자전거를 타면 타이어 표면적이 도로와 더 많이 접촉하기 때문에 트랙션이 더 높아집니다.대부분의 로디들이 psi를 가능한 한 높게 올리면 시간이 더 빨라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히 젖은 도로에서 이 문제를 피하려고 노력합니다.튜브에서 psi를 표준 105psi에서 95psi로 낮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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