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테스트 또는 진단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그것을 하기 전에 자전거를 잘 씻어라.대부분의 점검은 육안으로 이루어지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식별하기 위해 깨끗한 표면이 필요합니다.더러움과 이물질이 많이 쌓이면 이미 아삭아삭한 소리가 날 것이다.마찰, 삐걱거리는 소리, 또는 진동 발생 장소와 발생 시기에 따라 분리해야 합니다.
소음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영역을 최대한 격리합니다.조용한 길을 따라 타고 열심히 들어라.
노이즈가 발생하고 있는 장소를 파악하면,
다음의 순서로 노이즈가 발생하는 타이밍을 특정합니다.
- 자전거 위에 나요?
- 페달을 밟고 나요?
- 페달을 밟고 있는 경우 특정 기어에서 소음이 발생합니까, 아니면 기어에 관계없이 계속 발생합니까?
- 미끄러질 때 소음이 나요?
- 브레이크를 밟을 때는 나요?
그러면 이런 소음들은 어디서 주로 발생하나요?자전거 앞부분부터 시작한다.
바퀴
바퀴의 스포크가 느슨하거나 파손된 경우 딸깍 소리 또는 덜컹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스포크 끊어지면 흔들림을 알 수 있습니다.일부 스트레이트 풀 스포크에서는 ping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어떤 경우에도 고장난 스포크를 교체하고 휠을 다시 팽팽하게 합니다.
휠에서 삐걱거리는 소리는 베어링이 마르고 오염되었음을 나타내는 좋은 표시로, 너무 오래 방치하면 교체만 할 수 있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휠 베어링(시마노)만 정비하거나 카트리지 베어링(씰링 유닛)을 다시 포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휠을 점검하는 동안 좌우로 유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포크 아치 근처에 있는 휠을 잡고 좌우로 흔들기만 하면 불필요한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필요에 따라서 조정합니다.
베어링이 완전히 멀쩡한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도 휠이 올바르게 장착되지 않은 경우(특히 QR 휠의 경우), 대개 퀵 릴리즈 또는 액슬이 충분히 조여지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이 경우 바퀴가 조금 움직이면 딸깍 소리나 균열음이 들립니다.휠 위치를 조정하고 퀵 릴리즈를 올바르게 조이십시오.
심하게 무시당한 바퀴는 자유롭게 회전하여 끔찍한 소리를 내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이 시점에서 허브 교체나 새 휠 구입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LBS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포크
포크 하강 시 마모된 씰 또는 DU 부싱(슬라이더 부싱)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자전거를 스탠드에 놓고 앞바퀴를 분리합니다.휠을 끈 상태에서 양쪽 포크를 잡고 앞뒤로 움직여 보십시오.쿵 하는 소리를 듣거나 과도한 놀이에 대해 느껴보세요.포크가 너무 많이 움직이면 부싱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LBS를 확인하거나 공구를 가지고 있는 경우 부품 목록을 시작하고 새 DU 부싱을 주문할 준비를 하고 재구축 준비를 합니다.
포크의 오일을 점검하고 교체해야 씰이 삐걱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환하면 부싱 수명이 연장됩니다.개방 욕조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신형 포크는 윤활유가 거의 없으며 씰에서 빠르게 마를 수 있습니다.
이상한 소리가 나는지 들으면서 포크를 눌렀다 폈다 합니다.에어 스프링이 아닌 내부 코일을 사용하는 롱 트래블 포크의 경우 쿵 하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쿵 하는 소리는 기둥 튜브 내부에 닿는 코일 스프링일 수도 있습니다.코일의 중간 부분에 수축 튜브를 다시 적용하면 노이즈의 일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댐퍼 측 스텐션에서 덜컹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포크의 압축/리바운드 사이클이 불량하거나 일관성이 없는 경우 피스톤이 손상되었거나 포크 오일 레벨이 낮을 수 있습니다.요즘 댐퍼 유닛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가게를 방문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포크가 퀵 릴리즈되거나 액슬을 통해 잘못 조정된 경우 느슨할 때 약간의 소음이 발생합니다.휠이 제자리로 이동할 때 휠에서 큰 딸깍 소리 또는 휠에서 비틀림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비틀림 소음은 일반적으로 로터가 브레이크 캘리퍼에 닿을 때 발생합니다.퀵 릴리즈를 사용할 때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퀵 릴리즈가 꼭 끼도록 하고, 15mm와 20mm의 차축을 통해 볼트가 고르게 조여지도록 하십시오.
헤드셋 튜브
스템 볼트의 토크를 수시로 점검할 필요가 있으나 과도한 토크는 피한다.바 볼트를 다룰 스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스템이나 바에 찍힌 정확한 토크값까지 균등하게 토크를 가한다.카본 바의 경우 마찰 페이스트 재료를 추가하면 소음이 감소하고 구성 요소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삐걱거리는 소리나 갈라지는 소리가 들렸을 때, 울퉁불퉁한 노면에 부딪혔을 때, 또는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헤드셋이 느슨하거나 베어링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베어링에 대한 빠른 육안 검사를 통해 녹슨 베어링이나 먼지 발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및 하단 베어링 레이스 컵을 다시 점검하십시오.두 레이스가 모두 올바르게 착석했는지 확인합니다.이를 확인하려면 병렬 처리를 확인해야 합니다.버니어 캘리퍼를 사용하여 헤드 튜브 레이스 컵이 완벽하게 평행한지 확인하십시오.만약 그것들이 평행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자전거 가게에 가서 헤드튜브를 마주 보도록 하세요.특수 파크툴 공구 HTR-1 또는 HTR-1이 필요합니다.
체크하는 동안 포크 레이스도 재확인해 주세요.레이스가 포크에 완전히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Cane Creek Angelset 헤드셋 또는 이와 유사한 유형의 오프셋 헤드셋을 사용하여 금이 가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설치 절차를 따르십시오.그 소리가 들린다면, 당신의 취향이 부적응된 것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노이즈 발생 포인트는 균열 부품입니다.볼트가 끊어지거나 스템 또는 헤드튜브 주변에 균열이 생기면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카본 스티어링 튜브가 있는 경우 상단 캡을 탈거하고 스템과 헤드 튜브의 연결부 불량으로 인한 균열 여부를 점검하십시오.
B.B버텀브라켓
주의: 일부 기사의 프레임 영역에 크랭크를 포함합니다.
크랭크를 돌려 하단 브라켓 영역을 점검한다.그 동안 크랭크와 하단 브래킷 부분에 삐걱거리는 소리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만약 당신이 그것을 듣는다면, 아마도 수리가 필요한 낡거나 건조한 BB가 있을 것이다.
BB 영역에서 삐걱거리거나 금이 가는 소리는 컵이 느슨하거나 크랭크 암이 느슨하거나 베어링이 느슨한 징후일 수 있습니다.크랭크 암은 간단한 수리입니다. 볼트를 제조업체 사양에 따라 다시 조이기만 하면 됩니다.
BB30 시스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프레스 핏 베어링에는 Loctite 848 컴파운드를 사용한 깔끔한 방법이 있습니다.베어링이 헐거워지면 베어링이 제자리에 잘 고정됩니다.일반 하단 브래킷의 경우 공장 서비스 권장 사항에 따라 조정 절차를 확인하십시오.
페달에서 크랭크까지의 재생에서 삐걱거리거나 갈라지는 소리가 나는지 점검하십시오.일부 페달은 조정 가능한 반면, 다른 페달은 재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을 갖추고 있습니다.일부 클리프리스 페달에서는 고정 플레이트 또는 스프링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느슨한 나사가 개발되어 필요한 모든 플레이트와 스프링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합니다.이 모든 항목에서 불필요한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서스펜션 프레임의 경우 모든 피벗 지점을 주의 깊게 검사합니다.링크에 균열 또는 뻣뻣한 흔적이 있는지 점검하십시오.이 경우 리어 쇼크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서스펜션을 끝까지 움직인 후, 소음을 들으면서 리어 삼각형을 좌우로 흔들십시오.
주행 중에 베어링에 거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링크가 거칠다고 판단되면 분해하여 베어링의 결함을 확인합니다.많은 자전거 제조업체가 교체용 베어링을 보유하고 있으며 Enduro Bearings와 같은 회사는 교체용 베어링의 모든 라인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어링이나 부싱을 쏘면 링크에 마모 마크가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필요에 따라서 교환해 주세요.링크는 쌍으로 수리해야 합니다.
시트 포스트 칼라와 시트 포스트에 손상 징후가 있는지 검사하고 탄소 프레임이 칼라에 과도한 토크를 가하지 않도록 하십시오.가능하면 탄소 마찰 화합물을 사용한다.
또 다른 미스터리 소음은 삐걱거리는 안장이다.Rails와 Saddle의 상태를 확인합니다.안장 브랜드에 따라 기존 레일 또는 보 레일일 수 있습니다.여기에 올바른 양의 토크를 적용해야 합니다.레일의 미끄러짐이나 찌그러짐은 곧 소음을 발생시켜 고장을 일으킵니다.
심한 충돌로 인해 시트 레일이 일반적으로 시트 포스트 헤드 클램프에 매우 가깝게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 구부러지면 응력 상승기가 생성되어 시트 레일이 고장납니다.레일이 부서질 때 균열 소음이 발생합니다.안타깝게도 안장을 교체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입니다.구부러진 레일을 똑바로 세우려고 하면 더 큰 손상만 초래됩니다.
브레이크
브레이크 작동 시 오염된 브레이크 패드에서 진동 또는 울부짖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패드를 제거하고 상태를 검사합니다.표면이 광택이 나고 재료 두께가 0.5mm 이상인 경우 오염을 가볍게 샌딩하여 제거하십시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딱딱 소리가 나거나 갈라지는 것은 캘리퍼 또는 브레이크 레버가 느슨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균열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은 다른 장소는 캘리퍼 피스톤이 심하게 손상된 곳입니다.시마노는 캘리퍼 중 일부에 세라믹 피스톤을 사용하고 있으며 캘리퍼 본체에 잘못 밀어 넣으면 금이 가 주행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시마노에서는 캘리퍼를 교체해야 합니다.다른 브랜드에서는 리빌드 키트가 한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캘리퍼에서 피스톤이 좌우로 움직이는지 점검하십시오.피스톤 유닛이 4개인 경우 한쪽 또는 한쪽 피스톤이 고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캘리퍼의 고착은 서비스 부족에 의한 것으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디스크가 약간 휘어져 진동을 일으키기 쉽습니다.브레이크 어댑터에서 캘리퍼를 분리하고 변성 알코올로 잘 청소하십시오.피스톤 측면에 브레이크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후 브레이크 사이클(패드 없음)을 하면 피스톤이 해제되고 씰의 습기가 회복될 것입니다.캘리퍼를 다시 청소하고 패드를 설치한 후 브레이크를 다시 자전거에 설치합니다.
특히 크게 떨어진 후에는 브레이크 캘리퍼 정렬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십시오.자전거가 지면과 충돌할 때 캘리퍼가 지면과 접촉할 경우 캘리퍼가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어댑터 아래에 금이 간 페인트가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그러면 브레이크 어댑터의 정렬이 흐트러져 원치 않는 끽끽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드레일러
크랭크는 소음을 내기 쉽다.체인링이 느슨하면 전원을 끌 때 딸깍 소리가 나거나 삐걱거립니다.체인링 볼트와 크랭크 볼트의 토크가 적절한지 정기적으로 점검하십시오.
잘못 정렬된 탈선기에서 삐걱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자전거 뒤쪽을 똑바로 보면서 탈선기 풀리가 의도한 기어와 일렬로 정렬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정렬 상태가 잘못된 경우 자전거의 케이블 장력이 잘못되었거나 카세트와 관련하여 탈선기에 눈에 보이는 왜곡이 있는 경우 새 탈선기 행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도르래 케이지를 손으로 다시 제자리에 고정하려고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옷걸이를 부러뜨릴 수도 있습니다.알루미늄 옷걸이는 너무 많이 구부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풀리, 카세트, 링의 상태를 확인합니다.심하게 마모된 치아는 건너뛰는 소리와 더 큰 소음을 일으킨다.
체인의 상태를 확인합니다.녹의 징후가 없어야 하며 링크도 구부러져서는 안 됩니다.체인 라인을 보면서 천천히 페달을 뒤로 밟습니다.체인은 꼬이지 않고 일직선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링크가 꼬이거나 꼬이면 체인이 기어에서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필요에 따라서 교환해 주세요.체인이 오래되고 늘어져 있다면 새 카세트를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서스펜션이 순환하여 고스트 시프트 또는 균열음이 들리는 경우 시프트 케이블을 확인하십시오.마모 또는 노후화에 따른 마모로 케이블하우징에 큰 타격을 주어 노이즈가 발생하고 시프트 퍼포먼스가 저하됩니다.필요에 따라서 교환해 주세요.
출처:singletra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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