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 자전거에 몸을 맞추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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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 시즌을 위해 꿈의 자전거를 구입하거나 조립할 계획입니다.어떤 사이즈를 골라야 하나요? 사이즈의 길이는 얼마나 필요합니까?  시트 포스트를 붙여야 하나요?바의 폭은 어느 정도입니까?산악자전거 피팅에 관한 이 기사에서 이 모든 질문들과 더 많은 것들에 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가게는 고객이 적절한 프레임 크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잘 제공하고 있으며, 자전거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나 카탈로그를 보면 언제든지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다음 크기 차트는 하나의 예입니다. 보시다시피 프레임 크기마다 범위가 있습니다.높이를 넘어서는 이 차트는 특정 신체 측정치(발 크기, 다리 길이 등)를 고려하지 않으며 여기서 구성 요소 피팅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완벽한 핏을 갖추는 것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일부 자전거 가게에서는 일반적으로 추가 비용인 부품은 포함하지 않고 유료로 부속품을 제공합니다.하지만 당신의 몸을 보고 누군가가 당신을 붙잡고 있는 자전거에 앉아 있으면 무엇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지 또는 무엇이 당신에게 가장 좋은지 알 수 있다.하지만 현금을 쓰기 전에, 자전거에서 바꿀 수 있는 것들, 그 변화들이 어떤 느낌일지, 그리고 그 반짝이는 새 자전거를 구매했을 때 소매점에서 당신을 수용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산악용 자전거 프레임 크기: 가장 중요한 항목 1위

적절한 산악 자전거 프레임 크기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사이즈가 중간이고, 정말로 거칠게 주행할 계획이라면, 큰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를 원할지도 모릅니다(잘못되었을 때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사이징 차트를 사용하여 어디에 적합한지 파악한 후 실제 자전거를 확인하십시오.자전거에 올라타서 가능하면 시승해 보세요.또한 자전거에 앉아 뒤로 페달을 밟는 것만으로 피트니스에 대한 감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어느 정도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너무 높이거나 늘리거나 너무 낮게 하거나 비좁게 하지 마십시오.또한 자전거를 내릴 때 발을 땅에 평평하게 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스탠드 오버 하이트는 최근 프레임이 실제보다 작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경사진 탑 튜브 프레임 때문에 측정하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대신, 저는 꼭대기 튜브 길이에 주의를 집중합니다.

올바른 시트 튜브 길이를 찾으려면 인심(다리 간격 6인치)을 가져다가 .67을 곱한 다음 4인치를 빼십시오.예를 들어, 저는 33인치 인심을 가지고 있습니다..세트가 .(입니다). 0.67은 21.75, 4-5는 17.5인치를 곱하면 .

 

 

산악용 자전거 핸들 바 폭

때로는 당신의 특정한 체형이나 라이딩 스타일 때문에 스톡 바보다 넓은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핸들 바가 넓어짐에 따라 스티어링 토크(불온한 지형에서 매우 적합)가 높아지고 스티어링 속도가 느려집니다.막대를 바꾸는 것 자체도 당신을 조금 앞으로 끌어낼 것이다.막대가 넓으면 언덕을 오를 때 가슴을 더 많이 벌리게 되므로 숨쉬기도 더 쉬워진다.좋은 소식은 대부분의 자전거 가게들이 필요하다면 더 넓은 바(bar)로 바꿀 용의가 있다는 것이다.바의 폭이 확보되면 시프터 및 브레이크 위치 설정 작업을 수행합니다.손목이 어색한 각도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약 15도 정도의 자유도를 갖도록, 양쪽을 세팅해 주세요.그 이상이면 다칠 위험이 있어요

핸들 바를 잡으면서 손목 중립 위치를 노린다.

산악용 자전거 스템 길이

다리부터 몸통 사이즈가 불균형한 라이더들은 보다 편안한 승차 자세를 위해 스템 길이를 바꾸는 것을 보고 싶어할 것이다.긴 줄기는 일반적으로 탑승자를 앞으로 당기고 등을 평평하게 합니다.그 결과 스티어링이 느려지고 프론트 휠에 대한 트랙션이 증가합니다.

스템을 짧게 하면 라이더가 자전거의 중앙으로 이동하며 뒤쪽으로 곡률을 더하여 보다 직립한 승차 자세를 얻을 수 있습니다.승차자는 직진 주행 시 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져 있어야 하며, 이는 자연스러운 상반신 쇼크 업소버 역할을 합니다.적당한 줄기 길이와 위치를 잡아주면 상체의 통증을 완화하고 손목에 가해지는 과도한 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XC 스템은 70mm에서 130mm까지 다양합니다.AM 및 DH 스템은 25mm에서 약 55mm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Easton EA90 스템, 크로스컨트리용 전형적인 산악자전거 스템

내리막길의 경우 이스턴 대혼란 DH 스템이 더 짧습니다.

 

핸들 바 높이

핸들 바가 너무 낮거나 높을 수 있습니다.막대 높이를 조정하여 다음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 유연성 정도에 따라 편안한 뒷면 각도.
  • 목을 움츠리지 않고 앞을 보는 자연스러운 느낌.

여기에는 몇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먼저 스템과 스티어링 튜브가 만나는 곳을 살펴보세요.스페이서가 몇 개 보일 수 있습니다.그렇게 좋다면!스템과 바를 올리거나 내리는 프레임을 기준으로 심 스택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모든 심을 줄기 아래에 배치하면 막대가 그 양만큼 올라갑니다.심이 없는 경우 라이저 바 또는 라이저 스템 중 하나를 구입해야 합니다.이스턴은 EA50 스템을 6도 또는 20도 높이로 판매한다.플랫 바, 미드 라이즈 바(약 20mm) 또는 풀 라이즈 바(모델에 따라 35mm에서 45mm)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시트 포스트 높이 및 후진

적절한 프레임 사이즈가 확보되면 시트 포스트 높이와 백팩을 설정할 때입니다(DH, FR 및 DJ를 타는 사용자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지면과 평행한 시트부터 시작하여 크랭크가 시트 튜브와 일직선이 되도록 설정하고 BB를 통과하여 바닥에 직선을 투영합니다.페달에 발을 올려놓는 동안 자전거에 올라타 누군가 당신을 지지해 주길 바랍니다. 발은 차축에 올려져 있고 발은 몇 도 앞을 향해 있습니다.다리를 완전히 펴지 마십시오. 다리가 똑바로 고정되기 전에 약 10도에서 15도의 움직임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 공식을 적절한 시작점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인섬의 치수를 재어 .883을 곱합니다.그 결과 하단 브래킷의 하부 페달 중심 상단에서 안장 상단까지의 대략적인 측정이 이루어집니다.여기서부터는 보기와 느낌이 맞을 때까지 0.25인치 정도 오르내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시트 높이 위치가 설정되었으므로, 이제 전방에서 후방으로 위치를 점검해 볼 때입니다.크랭크가 3시와 9시에 맞춰진 상태에서 끈을 하나 구해 추를 묶습니다.자전거를 탄 상태에서 페달을 뒤로 몇 번 밟고 3시와 9시에 다시 멈추십시오(스팟터가 필요합니다).정강이뼈 결절(무릎 캡 바로 아래에 돌출된 뼈)에서 수직선 또는 무게 실을 매달고 줄이 크랭크와 교차하는 지점을 살펴봅니다. 페달 축과 똑바로 맞닿아 있어야 합니다.끈이 앞으로 또는 뒤로 떨어질 경우, 기둥에 있는 시트를 슬라이드하여 위치를 고정합니다.

시트를 충분히 멀리 조정할 수 없다면 시트 포스트 오프셋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0 오프셋부터 25mm 오프셋까지 시트 포스트 오프셋 옵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크랭크 암 길이

크랭크 암 길이를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대부분의 제조업체는 165mm에서 180mm까지의 MTB 크랭크를 제공합니다(보통 5mm 단위로).적절한 크랭크 암 길이는 일반적으로 탑승자의 키와 인섬에 따라 달라집니다.따라서 키가 작은 사람(5º – 5º.5º)은 165~170mm 크랭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175mm가 적당하며 키가 큰 사람은 175mm 이상의 크랭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다리가 짧다면 크랭크 암을 짧게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또한 빠른 행상이라면 크랭크 팔을 짧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핸들 바 그립

바 그립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그립의 두 가지 기본 클래스를 이해해야 합니다.인기를 끌고 있는 록온 타입과 마찰을 일으키면서 바를 잡아주는 전통적인 스타일이 있습니다.차이점?20달러 정도요.하지만 잠금 그립은 미끄러지지 않고 알렌 키를 사용하여 쉽게 분리 및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잘 작동합니다.

 

현재 시장에는 다양한 MTB 그립 옵션이 있습니다.선택할 때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하십시오.당신의 승마 스타일은 무엇입니까?당신은 자전거를 타는 데 몇 시간을 할애할 에픽 타입입니까, 아니면 최대한의 그립을 필요로 하는 DH/FR 타입입니까?

페달 및 클릿 위치

클릿을 설치하는 것이 두 번째로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결국, 잘못된 위치는 무릎의 부담을 증가시키고 이상적인 페달 스트로크를 초래하지 않습니다.페달 액슬의 중심에서 위로 선을 그리면 가장 넓은 부분(가장 힘을 가하는 부분)과 교차하도록 클릿을 설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거울을 사용하여 발의 앞쪽을 보고 크랭크 암과 평행하게 움직이는지 확인하십시오.이 자세를 취하면 무릎에 가해지는 부하가 경감되고 페달에서 발을 뗄 수 있습니다.마지막 주의: 많은 페달은 조절 가능한 장력을 특징으로 하며 발이 거의 움직이지 않는 가벼운 장력(플로트)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은 페달-신발 인터페이스에 대한 초강력한 느낌으로, 당신의 발이 자연스럽게 뒤틀리는 것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산악용 자전거 안장

적절한 MTB 안장을 선택하는 것은 몇 가지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우선, 여러분이 하게 될 놀이기구의 종류를 생각해 보세요: 경주, 장편 서사시 놀이기구, DH 등.지금 안장이 너무 힘들어서 추가 패딩이 필요하세요?

패딩이나 지지대 외에 안장 폭도 봐주세요.즉, 골반뼈는 안장의 가장 넓은 부분까지 일치해야 합니다.그래서 안장이 기분이 좋다면 당신에게 맞는 사이즈일 거예요.

 

이것은 결코 자전거 피팅에 관한 결정적인 기사는 아니지만, 나와 다른 사람들을 자전거에 피팅한 수년간의 개인적 경험에 기초하고 있습니다.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십시오.이 기사에 기재된 내용과 관련하여 측정값을 한두 개 변경할 수 있는 변수가 더 많기 때문에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이징 차트에 대해 OPUS의 좋은 분들에게 빠르게 감사드립니다.

 

출처:singletra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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