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체인은 기계적 저항을 극복하고 녹과 마모를 방지하며 드레일러을 팁톱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윤활유가 필요합니다.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을 경우 드레일러 성능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동일한 윤활 화합물이 생성된 목적과 본질적으로 상충됩니다.스트라이크를 당하지 않고 보상을 얻으려면 체인의 윤활유량, 타입, 사용 빈도를 다양한 조건에서 세심하게 균형 있게 조정하기 때문에 체인에 적절한 러빙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주의: 체인 윤활유 사용의 복잡성은 산악 자전거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논쟁거리가 되고 있다.요리책의 레시피는 없기 때문에, 다음의 가이드로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보세요.
체인 윤활유를 얼마나 자주 발라야 하나요?
체인 윤활유를 재도포하는 빈도는 다른 컴포넌트의 유지보수 간격과 같습니다.이는 주행 빈도, 어떤 조건에서 사용되는 윤활유의 종류 및 재도포 사이의 체인 관리에 대한 주의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이것은 윤활유를 매일 다시 바르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바르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이론적으로 말하면, 습하고 진흙이 많은 조건에서 마른 윤활유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승차 사이에 체인을 닦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승차 후 잘 닦은 동일한 조건에서 젖은 윤활유를 사용하는 경우보다 도포 간격이 짧아야 합니다.과다 윤활은 과도한 윤활유가 먼지를 끌어당겨 체인 구성 요소 및 기타 드라이브트레인 비트를 연마하는 그리티 페이스트를 형성하기 때문에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외관, 시간 또는 거리는 체인을 러빙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대한 지표로서 소리(그라인딩, 삐걱거림, 삐걱거림, 삐걱거림, 삐걱거림)만큼 신뢰할 수 없습니다.
기름 빼기? 안 빼기?
새로운 윤활유를 바르기 전에 체인에 그리스 제거제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다시 말하지만, 현실 세계의 답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그리스 제거제는 오염의 사슬을 벗겨내지만, 당신의 사슬이 필요로 하는 바로 그 물질도 벗겨냅니다.대부분의 경우, 매일 유지보수를 할 때, 단순히 마른 걸레로 체인을 닦거나 매 승차 간격과 새로운 윤활유를 바르기 전에 마른 칫솔로 체인을 문지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체인을 다시 윤활할 때 자주 그리스 제거제를 사용하기를 주장하지만, 이것은 윤활제의 목적을 꺾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필요로 한다.탈지제를 사용할 때는 체인의 구석구석까지 닿는 것이 필요한데, 자전거 전용 윤활유가 침투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칫솔은 팔꿈치 기름기와 함께 잘 어울린다.그리스 제거제로 문지른 후 체인을 물로 깨끗이 헹군 후 완전히 건조시킨 후 윤활유를 바릅니다.린스 및 건조 단계를 생략하면 체인에 오염과 물이 남아 새 윤활유의 작용이 중단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 그리스를 제거할 필요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 건식 윤활유에서 습식 윤활유로 전환할 때(또는 그 반대)
- Lube 브랜드를 바꿀 때
- 새로운 체인으로(아래 참조)
체인 윤활제는 어떻게 바르나요?
충분한 양의 윤활유를 사용하면 롤러, 플레이트, 핀의 저항을 극복하고 과도한 오염 없이 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드레일러을 통해 체인을 백페달 할 때 링크(각 롤러)마다 1방울씩 떨어뜨리는 것부터 시작합니다.또, 용장성의 러빙을 회피하기 시작한 장소를 적어 둡니다.체인을 카세트 위아래로 천천히 돌려 윤활유를 가능한 한 롤러와 핀으로 분산시킵니다.깨끗한 마른 천으로 체인과 뒷 페달을 잡고 여분의 윤활유를 닦아냅니다.습식 러브는 일반적으로 두 번째 닦기가 필요하므로, 트레일의 헤드에 있는 걸레로 다시 닦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대부분의 소스에서는 응용 프로그램부터 일몰까지의 대기 시간을 권장합니다.드라이 러브는 일반적으로 몇 시간이 걸리는 반면 습윤 윤활유는 적은 시간이 필요합니다.제가 드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조언은 미리 계획을 세우고 전날 밤에 윤활유를 바르고 항상 제조사의 권장 사항을 참고하는 것입니다.그렇다고는 해도, 위기에 처했을 때는, 물을 뿌리고, 닦고, 출발해!
한 종류의 윤활유를 다른 타입에 바를 수 있나요?
체인이 폭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젖은 상태에서 건조한 윤활유를 바르는 것은 기껏해야 예측할 수 없는 일입니다.새로운 윤활유가 체인에 침투하여 올바르게 설정될 수 있지만, 또한 그렇지 않고 오래된 윤활유로 인해 중단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윤활유 유형 간 변경은 그리스 제거제의 사용이 보증될 수 있는 경우입니다.
새 체인에 윤활유를 발라야 하나요?
새로운 체인은 윤활유와 함께 포장되어 있으며, 일부 체인은 지나치게 끈적끈적하고, 제가 사용한 어떤 윤활유보다 훨씬 더 많은 오염물을 끌어당기지만, 기름기를 제거하거나 윤활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사용하기 전에 기름 제거제를 살짝 묻힌 헝겊을 사용하여 바깥쪽 체인을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타입의 윤활유가 필요합니까?
체인 윤활유 시장만큼이나 광범위하고 드레일러 유지 보수 방식도 크게 다르기 때문에 윤활유에 대해 다른 윤활유를 권장하지 않습니다.가장 잘 작동하는 것은 개인적인 실험의 문제이다.즉, 특정 조건에 적합한 윤활유 유형에는 몇 가지 기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건조한 윤활유는 농도가 더 가볍고, 젖은 상태로 유지된 후 건조되어 보호 윤활층(왁스, 테프론, 세라믹)을 남깁니다.드라이 러브는 진흙과 습한 날씨의 혹독한 주행에는 잘 견디지 못하지만 건조한 조건에서 먼지를 끌어당기지 않는 데는 효과가 있습니다.건조의 단점은 젖은 윤활유보다 더 자주 발라야 한다는 것이다.
습윤 윤활유는 끈적끈적한 점성이 있어 발수제 역할을 하며 습윤 또는 진흙이 많은 환경에서 가장 적합합니다.습윤 윤활유는 일반적으로 건조한 상태보다 오래 지속되지만, 체인에 젖은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건조하고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더 많은 오염물을 끌어당깁니다.
엄격한 습식 및 건식 러브는 윤활유 타입의 극치를 나타내지만, 많은 제조사들은 습식 및 건식 조건의 러브, 2-in-1 셀프 클리닝 러브, 포장도로용 러브, 오프도로용 러브 등 그 사이의 옵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리스트는 계속됩니다.
지금까지 습윤상태에서는 습윤윤활유를, 건조한상태에서는 건조윤활유를 사용하는 것이 논의되어 왔지만 이는 단순한 지침일 뿐이다.2월에 벤쿠버를 타고 갈 때, B.C의 노스 쇼어는 모압의 젖은 윤활유보다 더 이상 체인을 분해하지 않지만, 각 윤활유의 한계와 가장 적합한 것을 이해하고, 특정 윤활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 습관을 조정해야 합니다.
자전거 전용 윤활유를 사용해야 하나요?
아뇨, 하지만 화학실험에 대한 시간, 인내심, 집착이 없거나 '맨'이 당신을 우울하게 만들려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자전거 전용 윤활유를 사용하지 않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나는 누군가의 사촌의 삼촌이 리팩 이후 모터 오일을 사용해왔고, 아마도 당신은 어떤 위기상황에도 아무런 문제없이 WD-40을 쏘았을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일반 제품이나 가정용 제품은 당신의 체인을 올바른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다.비특이적인 러브는 너무 가벼워서 가만히 있을 수 없고, 너무 무거워서 제대로 침투할 수 없으며, 너무 끈적끈적하고, 너무 묽은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자전거 전용 윤활유는 체인의 최대 관심사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즉, 롤러와 핀에 드립하여 관통할 수 있을 정도로 얇으면서도 설치 및 유지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두껍게 제작되었으며, 녹을 방지하고 오염, 물, 진흙(윤활유형에 따라 다름)을 최대한 견딜 수 있습니다.자전거 전용 윤활유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사용해야 합니다.
자전거 전용 러브는 체인의 최대 관심사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윤활유 종류 및 구입
윤활유를 다시 도포할 시기를 결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운드입니다.체인의 그리스를 정기적으로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그렇다면 윤활유를 바르기 전에 체인을 완전히 헹구고 건조시키십시오.조건에 맞는 체인 윤활유를 사용하여 도포 후 여분의 윤활유를 닦아내고 윤활유가 설정될 때까지 몇 시간 이상 기다립니다.다양한 특성을 가진 몇 가지 러브를 구입하고, 그 다음 1년 동안 사이클을 통해 고객(및 고객님의 체인)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보세요.
결코 포괄적인 것은 아니지만, 다음은 여러분이 시작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진 자전거 전용 체인 윤활유 브랜드 목록입니다.
춯처:singletra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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