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그룹 세트를 타십니까?"는 경험이 많은 자전거 이용자들 사이에서 흔한 질문입니다.경험이 적은 사람들은 종종 어떤 자전거 그룹 세트가 가장 좋고 어떤 것을 사야 하는지 묻는다. 3대 그룹 세트 제조업체에 대해 하위 등급부터 최상위 등급까지 등급(목록)입니다.시마노, SRAM, 캄파놀로.
1. 기기('gropuset') 클래스란 무엇입니까?
자전거 그룹(및 기기)의 3대 메이커는 시마노, SRAM, Campagnolo입니다.캄파놀로는 로드 바이크 장비만 생산하고, 시마노와 SRAM은 로드 바이크와 마운트 바이크(MTB) 장비를 모두 생산한다.
2. 어떤 제조사가 있나요?
제조사마다 다른 종류의 장비를 만듭니다.가장 낮은 것부터 가장 비싼 것까지. 아래 그림은 도로 및 MTB 자전거의 장비 등급을 제조업체별로 분류한 것입니다.가장 높은 클래스는 맨 위에 있고 가장 낮은 클래스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자전거 그룹 집합 클래스 개요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캄파놀로의 가장 낮은 등급은 제논이고, 그 다음으로 벨로체, 아테나... 그들의 최고 등급으로 슈퍼 레코드에 올라갑니다.다른 메이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표에 따르면 현재의 자갈 그룹 세트인 시마노 GRX는 계열 및 속도에 따라 티아그라/데오레 근처 또는 클래스 이상 떨어져 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GRX400 시리즈가 이 범위 내에 있는 반면 GRX600은 위의 클래스이고 GRX800은 위의 클래스 2개입니다(따라서 Ultegra/Deore XT에 해당합니다).
브레이크, 탈선기, 크랭크, 카세트 등 모든 장비 등급에 대해 그룹 집합이 만들어지지만, 가장 낮은 등급의 두세 개만 제외됩니다. 모든 부품이 동일한 등급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시마노 도로 장비 클래스 클라리스는 특별히 "클라리" 클래스 카세트는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소라 8 스피드 카세트를 사용합니다.
그림에서 굵은 글씨로 표시된 클래스는 비교를 위해 동일한 레벨입니다.즉, 다음과 같습니다.시마노 티아그라는 SRAM 라이벌급과 비슷한 품질, 가격, 특징을 갖추고 있다.MTB 기기의 경우 굵은 글씨 Deore 또는 X5와 비슷합니다.
또, 다양한 메이커의 동급의 기기를 같은 열에 배치한다.도로용과 MTB용입니다.따라서 시마노 DXR은 SRAM X9과 X0 사이입니다.
3. 어떤 클래스가 최적의 선택인가요?
가장 좋은 것은 중산층 하층입니다.그림에서 굵은 글씨로 쓰여진 클래스입니다.내구성이 뛰어나고 견고하며 너무 무겁지도 비싸지도 않습니다.그보다 낮은 2등급까지는 기기의 품질이 우수하여 자주 교체하거나 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클래스는 약간 가볍고 오래갑니다(기기의 종류, 허브 또는 시프터 등에 따라 다름).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최소한의 이익을 위해 더 높은 수준의 장비마다 빠르게 상승합니다.프로가 프로이고 스폰서가 장비 값을 지불한다면 최고 수준의 장비가 적합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바로 고급의 현대식 장비가 많은 "속도"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후면의 스프로켓이 8개 이하인 기기는 일반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물이나 악천후 등에 강합니다.예를 들어, 2×8 속도의 Shimano Claris 그룹 세트는 2×10 속도의 105 그룹 세트보다 변속이 더 잘 되는 반면, 최신 11단 105는 변속이 더 빠르지만 완전히 직선인 탈선기 행거와 고품질 케이블 및 하우징이 필요합니다.무게는 최대 1kg 더 나가지만, 이는 전체 그룹 세트(크랭크 세트, 시프터, 탈선기, STI 레버 등)를 위한 것입니다.
4. 계획적인 노후화
우리는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 있다.돈을 버는 방법은 빨리 분해되는 값싼 물건을 생산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질 좋은 제품을 아주 큰 금액에 파는 것이다.현대 자전거 장비의 트렌드는 고가의 고급 장비를 단지 몇 가지 추가 기능(구매자에게 의문스러운 혜택의 특징)만으로 오래가지 못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할 때 좋은 것처럼 들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주요 부정 행위 중 하나는 점점 더 많은 "속도"를 추가하는 것입니다.이 문제는 이 문서에서 설명합니다.속도가 얼마나 됩니까?예를 들어, 현재 시마노 데오레 클래스에서는 3×8 스피드로 새로운 시프터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2 또는 3 x 10 속도로만 생산됩니다.신뢰성이 높은 8단 시스템을 얻기 위해서는 저급 알투스 또는 투니 장비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그것은 다른 제조사들과 같다.
8단 Tourney는 10단 Deore와 거의 같은 속도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저렴한 예산과 드문 자전거 가게 방문이 우선인 경우:
- 3×8(또는 3×6) 속도의 마찰 시프터.어떤 클래스든 두 번째에서 가장 낮은 클래스까지는 문제 없습니다. 유일한 차이는 무게입니다.
- 탈선자 – 최저 속도를 제외한 모든 등급에서 3×8 속도와 호환됩니다.Acera 이상(또는 도로 장비의 경우 Sora).
- 브레이크 및 브레이크 레버 – 서로 호환되며 Deore 등급(티아그라 도로 장비)
- 허브 – 예산으로 Deore를 사용할 수 있다면 최소한 Acera(도로용 Sora) 클래스입니다.
- 카세트 – 가장 낮은 등급 이상의 모든 클래스입니다.
- 크랭크셋 – 하단 브래킷이 더 잘 만들어질 때까지 강철 체인 링이 장착된 최저 등급(알루미늄이 더 빠른 착용이 아님)만 더 새로운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Acera(Claris) 클래스까지.
원활한 기능을 우선시하는 경우: 위와 같습니다.
경량, 신품, 경쟁 제품이 우선인 경우, 가능한 한 고가입니다.전체적인 퍼포먼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기기의 일부를 지적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같은 클래스의 그룹 세트를 모두 갖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이것은, 가능한 한 고가의 것입니다.
출처:bikegrem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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