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요한 툴을 준비한다.
자전거 허브 오버홀에 필요한 공구. 자세한 설명이 없는 최종 후보 목록을 다음에 제시하겠습니다.
- 휠에 퀵 릴리즈 메커니즘이 없는 한 휠을 탈거하는 데 렌치가 필요합니다.
- 콘 렌치.
- 잠금 너트의 렌치.
- 그리스 건.
- 넝마나 롤티슈를 깨끗이 닦으세요.
- 미네랄 스피릿(오일 베이스 페인트 시너) 또는 기타 청소용 그리스 제거제.
- 핀셋 – 실리콘 끝부분이 가장 적합합니다.
- 일자 드라이버– 소형 및 중형. 느슨한 볼을 비집거나 콘캡을 분리해야 하는 경우
- 스몰 브러시
- 볼 베어링을 위한 작고 깨끗한 용기.
- 리튬 비누 기반 그리스.
- 리어 휠 허브를 수리하는 경우 리어 스프로켓을 탈거하는 데 필요한 공구입니다.
- 깨끗하고 평탄한 표면, 많은 빛.
- 새 볼 베어링.
2. 휠을 탈거하십시오.
허브를 정비하기 전에 바퀴를 자전거에서 분리해야 합니다.
휠이 퀵 릴리즈 상태이면 QR 너트와 "니들"을 탈거하십시오.
퀵 릴리즈가 흩어지고 청소되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금속 부싱은 부품이 아니지만 나중에 좀 더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3. 휠, 특히 허브를 청소합니다.
차축과 원뿔 접합부 및 원뿔 주변 오염 청소
허브를 열고 청소할 때 새 베어링 볼에 그리스를 바르고 패킹하기 전에 허브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열린 상태에서는 머리카락 한 올이나 모래 한 알이 허브 안쪽으로 들어오기 쉽고 허브 베어링에 들어가면 바퀴가 덜 부드럽게 회전하거나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4. 원뿔 잠금 너트를 느슨하게 합니다.
잠금 너트 하나를 풀어야 합니다.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상관없습니다.허브를 조립할 때 주의해 주세요.원뿔은 보통 대칭이고 동일하지만, 모든 것을 정확히 원래대로 되돌려 놓는 것은 해가 되지 않습니다.잠금 너트는 잠금 너트 렌치를 사용하여 시계 반대 방향으로 풀리며, 콘 렌치는 토크를 상쇄하는 데 사용되어 액슬이 자유롭게 회전하지 못하게 합니다.
잠금 너트는 보통 갑작스럽고 빠르게 풀린다. 바퀴 균형을 잡을때 손을 주의하세요!
일부 허브는 잠금 너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얇은 원뿔 렌치도 사용해야 합니다.
고정 너트를 일반 렌치(티커 및 더 강한 렌치)로 고정할 수 있고 실제로 고정할 수 있는 경우에는 양쪽 잠금 너트를 렌치 한 개로 고정시킨 다음 반대 방향으로 고정하고 다른 한쪽을 사용하여 잠금 너트를 풀 수 있습니다.
강한 힘.
양쪽에 큰 렌치 하나씩.
이렇게 하는 동안 바퀴는 다리와 가슴으로 단단히 고정되어야 합니다.
균형을 잘 잡으세요.잠금 너트가 빠르고 갑자기 풀립니다!
느슨해진 원뿔 잠금 너트
5. 모든 부품을 꺼내어 검사하고 청소합니다.
액슬을 천천히 당기십시오(다른 쪽에는 여전히 액슬에 콘, 와셔 및 잠금 너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더스트 캡과 기존 볼 베어링을 탈거하십시오.
이제 더스트 캡을 제거할 시간입니다.일부 허브에는 원뿔에 더스트 캡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원뿔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허브 본체에서 분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스트 캡이 달린 콘
볼 베어링은 종종 더스트 캡을 탈거할 때 빠집니다.
액슬, 원뿔 및 와셔를 청소하십시오.파손이 없는지 확인합니다.원뿔형 또는 축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원뿔 및 잠금 너트가 있는 액슬, 더스트 캡, 다른 원뿔, 와셔 및 잠금 너트 –
모두 청소하고 점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액슬의) 다른 원뿔도 자세히 검사하십시오.액슬이 직선인지 확인하려면 다른 원뿔을 탈거하고 평평한 부분 위로 액슬을 굴리십시오 뒤틀린 부분이 있으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휠을 굴려 구부러졌는지 확인
기존 볼 베어링을 재사용하는 경우 그리스 제거제로 세척하고, 세척한 후 건조시킨 후 손상 여부를 면밀히 검사합니다.
사용한 미네랄 스피릿은 병에 부어서 나중에 세탁 체인이나 스프로켓과 같이 덜 청결한 작업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 및 건조
허브 내부를 청소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허브 베어링 컵의 손상이나 구멍을 꼼꼼히 청소하고 점검해야 합니다.
컵 파손 여부를 확인할 시간입니다.만약 그것들이 뚫리면, 허브는 곧 부서진다.휠을 새 허브로 다시 고정해야 합니다.손상된 컵은 "수리"하기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허브가 잘 조립되어 있고 유격 없이 가장 먼저 손상되는 것은 볼 베어링, 원뿔, 그리고 허브가 제때 정비되지 않으면 컵이 손상됩니다.리어 휠의 경우 스프로켓이 있는 우측에 임계 컵(및 원뿔)이 있어 부하가 가장 많이 걸립니다.
6. 허브 컵에 그리스를 바르고 새 볼 베어링을 장착한 후 원뿔이 있는 액슬을 다시 장착합니다.
허브 베어링 컵은 그리스로 포장한 후 볼 베어링을 하나씩 넣어야 합니다.
볼을 놓았을 때, 그 위에 기름기가 좀 더 묻을 수 있습니다.그것들을 제자리에 두도록 조심해라.이제 더스트 캡을 제자리에 놓을 수 있습니다
볼이 제자리에 놓이면 한쪽 원뿔로 조심스럽게 액슬을 밀어낸 다음 다른 쪽 원뿔을 조이고 와셔를 놓고 다른 쪽 잠금 너트를 손으로 원뿔에 조입니다.유격이 거의 없는지 확인하세요.
7. 원뿔 프리로드 설정
베어링 프리로드 조정에는 원뿔이 사용됩니다.조이면 프리로드가 증가합니다.
유격이 없어질 정도로 꽉 조여야 합니다.
유격은 손으로 느껴지며 액슬(또는 휠)이 약간 흔들립니다.액슬을 위아래로 이동하면(또는 액슬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휠을 왼쪽-오른쪽으로 이동) 약간 흔들립니다.마치 아주 조금 움직이다가 멈춘 것처럼.
설정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액슬 센터링
원뿔 하나가 느슨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잠금 너트로 약간 조인다.액슬에 유격이 없을 때까지 다른 한쪽을 손으로 조인다.잠금 너트도 손으로 조입니다.액슬이 양쪽에서 동일한 양만큼 돌출되어 있는지 확인한다.그렇지 않으면 양쪽 원뿔을 풀고 한쪽 원뿔을 넣고 다른 한쪽 원뿔을 밖으로 돌려 액슬의 중심을 맞춥니다.오버홀 중에 원뿔 하나가 전혀 풀리지 않으면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지만 액슬이 직선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여기서는 차축이 이쪽에서 너무 많이 돌출되어 있습니다.
이 측면 잠금 너트와 원뿔은 몇 바퀴 돌려 풀어야 하며, 다른 측면 잠금 너트는 나사로 고정해야 차축을 움직이고 중심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드롭아웃에서 휠을 조일 수 있습니다.
b) 프리로드 설정
액슬의 중심을 맞춘 후 예압을 조정해야 합니다.한쪽 원뿔과 잠금 너트를 약간 조이는 것부터 시작하여 느슨해지지 않도록 합니다.유격이 없어지고 액슬의 흔들림이 멈출 때까지 다른 쪽 원뿔을 돌립니다.그 원뿔의 잠금 너트를 약간 조인다.
유격이 없어질 때까지 원뿔을 천천히 조입니다.
퀵 릴리즈 허브(텍스트의 나머지 부분에 있는 QR)에는 QR 레버를 조일 때 약간 압축되고 넓어지는 중공 액슬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QR이 느슨할 때는 플레이를 하고 QR을 조이면 플레이를 없애야 합니다. QR이 느슨한 상태에서 플레이가 없으면 원뿔이 너무 꽉 조여요. 리어 QR 액슬은 프론트 QR 액슬보다 두껍고 강하기 때문에 압축이 적습니다. 재생량을 설정할 때는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QR이 없는 차축의 경우, 즉 일반 스루 차축은 드롭아웃에서 휠을 조이기 전에 모든 유격을 없애야 한다.
QR메커니즘으로 프리로드 셋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풀" 차축(공백, 퀵 릴리즈 차축이 아님)은 동일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다만 재생 여부를 확인하기 전에 QR 레버를 조일 필요가 없습니다(또한 허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루 액슬은 재생 여부를 점검하는 데 그치고, 중공(위 사진처럼)은 재생 여부를 점검하기 전에 먼저 QR을 조여야 합니다.반복: QR 레버를 조이기 전에 중공 액슬에 유격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원뿔을 약간 느슨하게 합니다.
닫힌 QR 메커니즘으로 재생 확인
플레이가 있다면 원뿔을 미세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QR 레버를 풀고 양쪽 바깥쪽 잠금 너트 위에 렌치를 놓습니다.양쪽 잠금 장치를 조입니다.나사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마십시오.적당한 힘을 사용하세요.기껏해야 이런 식으로 아주 사소한 조정을 할 뿐입니다.
원뿔이 너무 꽉 끼면 같은 원리가 사용됩니다.원뿔 렌치 2개, 원뿔 2개만 풀면 됩니다.또한 나사산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리어 허브에서 액슬이 허브 내부에 장착되면 우측 원뿔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이 경우 다음 단락(이미지 바로 아래)의 지침을 따릅니다.
재생 여부를 다시 확인합니다.있을 경우 잠금 너트와 원뿔을 한쪽에서 조여 제자리에 "잠금"되도록 합니다.모든 추가 조정은 다른 쪽 원뿔 및 잠금 너트를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이것을 「튜닝의 편」이라고 부릅니다.
한쪽에서 잠금 너트 체결
재생 여부를 다시 확인합니다.잠금 너트를 조일 때, 일반적으로 잠금 너트를 조이는 것보다 콘이 더 많이 풀립니다.
QR 허브의 경우 – QR 축에서 QR을 풀 때 플레이가 사라진 경우 튜닝 측 잠금 너트를 풀고 원뿔을 1/16 회전만큼 푼 다음 잠금 너트를 다시 조입니다.스루 액슬의 경우 프리로드가 너무 많으면 액슬이 약간 더 어렵게 회전하므로 원뿔의 튜닝 측면도 약간 느슨해집니다.
유격이 약간 증가하여 스루 액슬과 QR의 경우 QR 메커니즘을 조여도 유격이 남아 있는 경우, 튜닝 측 잠금 너트를 풀고 원뿔을 약 1/16 회전시킨 다음 잠금 너트를 조입니다.
재생 여부를 확인하고 너무 꽉 조여져 있는지 확인한 후 적절히 조절합니다.이것은 다소 느리고 지루하며 반복적인 과정이다.그냥 참을성 있게 하세요.
마지막으로 잠금 너트를 제대로 조이고(완전하게 튼튼하지만 나사산이 손상되지 않도록 너무 많이 조이지 마십시오), 만약을 위해 다시 플레이를 확인합니다.원뿔이 있는 경우 원뿔을 조정한다. (먼저 잠금 너트 하나를 느슨하게 한다)
참고: 베어링이 작동하려면 적절한 프리로드가 필요합니다.(유격이 있는 경우) 프리로드가 없으면 베어링이 빠르게 손상되거나 마모됩니다.프리로드가 너무 많으면 베어링 볼이 빨리 마모되고 베어링도 마모됩니다.따라서 최적의 프리로드 설정이 중요합니다.
출처:bikegrem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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