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튜브리스 타입 설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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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리스 타이어는 펑크를 예방하고 라이딩 경험을 개선하는 데 환상적입니다.

산악 자전거로 처음 대중화된 이 자전거는 이제 자갈과 로드 자전거에도 매우 흔하며,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튜브리스 타이어가 제공하는 압력이 낮고 펑크 방지 기능이 향상되는 장점을 깨닫고 있습니다.

단점은 거의 없지만 튜브리스 타이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점이 많은 자전거 운전자를 방해합니다.

자전거 정비사이자 튜브리스 시스템의 열렬한 옹호자인 만큼, 이 과정을 통과하는 방법을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방법을 알면 매우 간단하며, 알려드릴 수 있는 작은 팁과 요령이 많이 있습니다.

 

튜브리스 타이어를 설치하려면 어떤 장비가 필요합니까?

튜브리스 타이어를 설치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필요한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이어와 튜브가 없는 실란트라고 생각하지만, 작업을 쉽게 하고 제대로 하고 싶다면 조금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튜브리스 레디 휠

튜브리스 타이어를 설치하려면 튜브리스 준비가 된 바퀴가 필요합니다.

최신 휠은 대부분 튜브리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림에 튜브리스 키트를 설치해야 하므로 림 테이프를 교체하여 스포크 구멍을 밀봉해야 합니다.

튜브리스 타이어

그런 다음 튜브리스 타이어가 필요합니다. 평판이 좋은 타이어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미지의 브랜드에서 저렴한 튜브리스 타이어를 찾을 수 있지만, 이 타이어는 피하고 대신 컨티넨탈이나 WTB와 같은 유명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튜브리스 밸브

튜브리스 설정에는 튜브리스 밸브도 필요합니다. 이 밸브는 내부 튜브에 있지만 고무 튜브와 추가 개스킷이 없는 밸브와 비슷합니다. 외부 밸브 스템과 분리 가능한 내부 코어가 있습니다.

실란트

실란트는 밀폐된 밀봉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튜브리스 설정의 핵심 부품입니다.

타이어를 림에 밀봉할 뿐만 아니라 작은 펑크를 해결하고 트레일과 도로를 즐길 때 훨씬 낮은 압력으로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타이어 레버

기존 타이어를 제거하고 새 타이어를 설치하려면 타이어 레버가 필요합니다. 손잡이가 두꺼운 더 큰 타이어 레버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밸브 코어 제거기

밸브 코어 제거기는 병에서 실란트를 제거하고 밸브를 통해 바로 넣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란트 키트 안에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펜치가 작동하거나 멀티툴에서 펜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튜브리스 타이어를 설치하는 방법

 

1단계 바퀴 및 타이어 제거

자전거를 스탠드에 넣거나 거꾸로 뒤집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에서 바퀴를 제거하고 밸브를 사용하여 타이어의 공기를 빼냅니다. 

공기가 빠진 후 타이어 레버를 잡고 림에서 타이어를 제거합니다. 튜브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튜브가 없는 설정에 큰 구멍이 뚫릴 경우를 대비해 백업용으로 보관할 수 있으므로 튜브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단계 림 청소 및 밸브 삽입

 

 

다음으로, 시간을 내어 양쪽 바퀴의 테두리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과 약간의 물을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실란트가 물과 섞이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다 마신 후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튜브리스 림 테이프 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예: 림이 튜브리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지금 설치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깨끗하고 건조해지면 튜브리스 밸브를 삽입할 때입니다. 림 안쪽에서 밸브를 삽입한 다음 반대편에 고무 개스킷과 잠금 링을 추가해야 합니다. 잘 조여졌는지 확인합니다.

 

3단계 타이어 추가 및 설정

 

이제 타이어를 추가하고 설정할 차례입니다. 타이어를 평소처럼 한 번에 한 쪽씩 착용합니다. 아직 실란트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 실란트를 추가하는 분들을 보셨을 텐데, 나중에 특히 로드 타이어에 실란트를 밸브를 통해 삽입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타이어가 켜져 있으면 압력을 가해야 합니다.

일부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일반 바닥 펌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그것뿐이라면 첫 번째 옵션으로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구슬을 고정하지 않고 공기가 새어 나오는 경우가 있으며, 구슬을 작동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림 베드 주변에 비눗물을 뿌려주면 타이어 비드가 제자리에 고정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부스트 바이크 펌프의 부스트 챔버가 필요합니다.

부스트 챔버에 물을 채운 다음 압력이 조금 가해지면 에어가 림에 타이어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한 번 착용하면 테두리 전체에 놓을 때까지 계속 부풀립니다. 타이어 측면의 최대 PSI를 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단계 타이어 실란트 삽입

 

다음으로 실란트를 추가해야 하는데, 이는 타이어의 공기를 다시 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비드가 설정되었으므로 림에 고정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프레스타 밸브를 풀고 공기가 나올 때까지 아래로 눌러 타이어가 구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밸브 코어 제거 도구를 사용하여 밸브의 코어를 풉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제거합니다. 제거한 후 안전한 곳에 보관한 다음 병이나 제공된 호스를 사용하여 실란트를 밸브 구멍 아래로 붓습니다.

 

 

실란트를 추가해야 하는 양은 사용 중인 타이어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타이어마다 권장되는 실란트 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란트가 삽입되면 밸브 코어를 다시 장착한 다음 타이어를 상당히 높은 타이어 공기압으로 펌핑합니다(여전히 타이어의 권장 최대 출력보다 낮지만 측면에 인쇄된 타이어의 권장 최대 출력보다 낮습니다).

이제 바퀴를 돌려 액체가 필요한 모든 공간에 도달하고 타이어의 미세한 구멍을 메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단계 자전거에 바퀴 설치하기

 

 

이제 자전거에 바퀴를 다시 설치할 차례입니다. 한 번 들어가면 실란트를 더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바퀴를 한 바퀴 더 돌립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지금 당장 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동안 잠깐 드라이브를 나가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 자전거를 탈 시간이 없다면 하루 안에 타이어 공기가 손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펌프질을 하고 라이딩에서 내려주세요. 타이어가 제대로 고정되려면 타이어가 움직이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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