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 라이딩은 지난 몇 년 동안 그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산악과 도로 사이클링의 장점을 결합하여 그 자체로 본격적인 사이클링 훈련을 하려는 시도에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가장 큰 자갈 레이스는 힙스터의 우위를 유지하면서도 현재 그랜드 투어 라이더들을 유혹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자기 고백 로디들이 자갈 라이딩의 세계에 발을 담그고 있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자갈 위에서 로드 자전거를 사용하여 약간의 미세 조정을 통해 로드 자전거를 자갈을 향하는 기계로 만드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자갈 라이딩이란 무엇인가요?
최근 자갈 라이딩의 역사는 로드 자전거치고는 뼈를 흔들면서도 진정한 산악 자전거치고는 너무 길들여진 긴 비포장 도로에서 탄생한 느낌을 줍니다.
이 두 가지 원칙을 함께 녹여내면서 도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제대로 탐험할 수 있었고, 더 이상 도로를 공유할 필요 없이 교통 체증에 시달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점점 더 기술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로드 사이클링의 세계에서 사이클링의 순수한 즐거움을 재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자갈 라이딩은 자갈 트랙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특히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 라이딩을 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자갈 자전거는 힘이 넘치는 외길 산불 도로나 심지어 발정한 농장 트랙에서도 집에서와 마찬가지입니다.
자갈 자전거 경주는 또한 많은 로드 사이클링 경주에 비해 훨씬 사교적이고 재미있습니다. 그렇다고 자갈 경주가 쉽거나 느리다는 뜻은 아니지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승리하기보다는 포용성에 더 가깝다는 뜻입니다.
그랜드 투어조차도 최근 투르 드 프랑스와 지로 디탈리아가 오프로드 액션을 통해 경주에 활기를 불어넣는 등 자갈 라이딩의 인기를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갈길에서 로드 자전거를 탈 수 있나요?
부드러운 활주로를 따라 활공할 수 있는 순수 로드 자전거가 제작되었습니다. 날씨에 지친 무거운 농장 도로를 동네 순환도로로 달리는 것은 포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탄소 스피드 머신이 있는 곳에서는 뼈를 흔드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경로를 잘 계획하더라도 대부분의 로드 라이딩 사이클리스트는 때때로 거친 단일 트랙에 빠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전거를 타고 인내하며 몇 번의 페달 스트로크로 바퀴가 부드러운 활주로와 만나기를 바랍니다. 바퀴가 미끄러지고 미끄러지면서 뼈가 재잘거립니다. 그런 다음 필연적으로 우리는 발을 떼고 걷습니다.
따라서 자갈길에서 로드자전거를 탈 수 있지만, 자신의 삶의 선택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자갈 자전거란 무엇인가요?
멀리서 보면 자갈 자전거와 일반 로드 자전거의 차이는 거의 없지만 조금만 더 가까이 다가가면 그 차이가 분명해집니다.
로드 자전거와 마찬가지로 자갈 자전거는 동일한 드롭 핸들 바 디자인을 사용하여 탑승자가 자갈 구간 사이의 부드러운 도로에서 보다 공기역학적인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적절한 트레드가 있는 넓은 타이어는 느슨한 자갈길과 뿌리가 있는 단일 트랙에서 적절한 트랙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이어의 폭이 넓어 낮은 압력에서도 주행할 수 있어 승차감을 더합니다.
자갈 자전거의 기하학적 구조도 기존 로드 바이크보다 더 편안하여 라이더를 더 똑바로 세울 수 있습니다. 자갈길에서 장시간 운동하면 허리, 어깨, 손목에 더 편안하고 부담이 줄어듭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지고 기하학적 구조가 완화되어 도로를 벗어나 울퉁불퉁한 트레일로 향할 때 더 나은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모험과 탐험의 정신에 따라 자갈 자전거는 짐을 운반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갈 경주인 언바운드 그래블조차도 자급자족을 강조하고 있으며, 월드 투어 선수 출신도 다른 선수들처럼 스스로 펑크를 치료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자갈 자전거 카테고리 내에서도 몇몇 하위 카테고리는 속도를 위해 더 많이 설계된 자전거와 거친 트랙에서의 안정성을 위해 더 많이 설계된 자전거가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를 자갈 자전거로 바꿀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자갈 표면에서 로드 자전거를 타려면 어떤 수정이 필요할까요?
좋은 소식은 자갈 라이딩을 맛보고 싶지만 아직 전용 자갈 자전거가 없다면 세련된 로드 자전거를 작은 개조를 통해 자갈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갈 라이딩이 그 자체로 훈련으로 시작되기 전, 도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이미 오프로드 동작을 처리할 수 있는 자전거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분필로 된 토스카나의 유명한 도로인 스트레이드 비앙키는 필요가 모든 발명의 어머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자갈 위에 약간의 추가적인 움푹 들어간 부분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1 타이어 교체
자갈 라이딩을 즐기고 싶다면 로드 바이크를 가장 크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매끄럽고 좁은 로드 타이어를 더 넓은 타이어와 더 깊은 트레드로 교체하여 견인력을 높이고 편안하며 바위길에서 펑크 방지 기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전통주의자들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표준 로드 바이크 프레임에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택하면 자갈 자전거와 같은 것으로 조정할 수 있는 잠재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림 브레이크에서 디스크 브레이크로 전환한 것은 특히 습한 환경에서 더 나은 제동력뿐만 아니라 타이어를 더 많이 달리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서였습니다.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마른 23mm 타이어를 달리는 펠로톤의 대부분을 찾을 수 있으며, 과거에는 그보다 더 좁았습니다. 과학이 마른 타이어가 도로에서 본질적으로 더 빠르다는 속설을 입증하면서 라이더들은 자전거의 편안함을 개선하여 더 낮은 압력에서 더 넓은 타이어를 자유롭게 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이어 폭을 늘리는 데 제한적인 요소는 프레임의 타이어 간격입니다.
구형 자전거, 특히 림 브레이크가 장착된 자전거는 더 넓은 타이어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포크, 브레이크 캘리퍼, 시트 튜브 또는 체인 스테이에 25mm보다 넓은 타이어가 문지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로드 저전거는 타이어의 폭이 넓어지는 추세를 반영합니다. 따라서 로드 자전거가 최근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코호트 중 하나라면 넓은 로드 타이어에 트레드를 장착하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전용 자갈 자전거나 MTB에서 흔히 볼 수 있는 40mm~45mm 타이어를 장착할 수는 없지만, 현대식 로드 바이크에서는 최대 32mm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자전거 사양에서 권장 최대 타이어 폭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갈 표면에서 로드자전거를 타려면 어떤 타이어 공기압을 사용해야 하나요? 최적의 타이어 공기압을 좌우하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자갈 타이어의 경우 30~55psi 사이를 주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하면 활주로의 롤링 저항이 약간 증가하지만, 자갈길과 같은 거친 지형에 있을 때 자갈 타이어는 타이어 폭을 늘리고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진흙이 쌓이고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약 6mm의 편안한 간격을 두는 것이 좋지만, 그 외에는 가능한 한 넓은 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와 관련하여 자갈 라이딩 현상이 튜브리스 타이어의 일반적인 채택과 일치하는 것은 우연이 아닐 수 있습니다. 튜브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갈길과 거친 트레일에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핀치 펑크를 당할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펑크 방지 기능이 추가되어 튜브리스 타이어를 더 낮은 압력으로 달릴 수 있어 자갈을 탈 때 피로를 줄이면서 편안함과 접지력을 다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바 테이프를 이중으로 감습니다.
자갈 위를 달릴 때 편안함을 개선하는 또 다른 좋은(그리고 저렴한) 방법은 바 테이프를 두 번 감는 것입니다.
오프로드 라이딩 중 고속으로 여행할 때는 추가 쿠셔닝을 모두 갖추고 싶을 것입니다.
매년 봄마다 잔인한 파리-루백스 자갈길에 도전하는 프로 라이더들이 증명할 수 있듯이, 이는 손으로 향하는 도로의 모든 진동을 막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튼튼한 병 케이지 부착
또 다른 간단한 업그레이드는 프레임에 더 전통적인 강철 또는 일반적으로 더 견고한 병 케이지를 부착하는 것입니다.
탄소 병 케이지는 몇 그램을 절약하는 데 좋지만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는 비든이 서서히 작동하여 트레일 옆에서 비든을 회수하기 위해 많이 멈추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자전거에서 라이딩 위치 조정하기
이러한 조정으로 자갈 위에서 타는 것이 훨씬 더 즐겁겠지만, 자전거에서 전반적인 자세와 자갈 위에서 타는 것에 적응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앞바퀴의 무게가 모서리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앞바퀴에서 무게를 멀리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특히 오르막 구간을 태클할 때 체중을 뒷바퀴보다 훨씬 더 많이 뒤로 이동하면 견인력도 향상됩니다.
안장에서 범벅을 살짝 들어 올리고 팔과 다리를 구부려 놀이기구에 자연스러운 서스펜션을 제공하세요. 핸들바를 제대로 잡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몸을 최대한 편안하게 유지하세요.
마지막 생각
자갈 라이딩을 통해 덜 이동하는 도로를 탐험하고, 교통 체증과 자동차에서 벗어나 자전거의 기본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사이클링 루틴에 갇혀 동일한 국소 루프와 등반이 지루하다면 자갈 라이딩은 사이클링의 근본적인 정신을 재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완벽한 토닉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자갈 라이딩의 세계에 발을 담그고 싶다면 로드 자전거를 빠르고 쉽게 업그레이드하여 자갈 라이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갈 라이딩의 자유를 맛보면 힘들게 번 돈을 사이클링에 쏟아붓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