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부드럽고 유지보수가 적은 자전거를 찾고 계신가요? 내장 기어 허브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내장 기어 허브는 몇 년 전만 해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오랫동안 주류 사이클링의 길로 밀려났습니다. 이제 컴백합니다.
내장 기어 허브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부터 장점과 잠재적 단점을 탐구하는 것까지, 도시 통근자, 레저 라이더, 기어 시스템 개편을 원하는 사이클링 애호가 등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다룹니다.
내장 자전거 기어 허브란 무엇인가요?
기존 자전거 기어 시스템과 달리 내장 기어 허브에는 자전거의 후방 허브 내에 기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숨겨진 메커니즘은 유지보수 요구 사항 감소, 요소로부터의 보호, 정지 상태에서도 기어를 변속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출퇴근 및 레저 사이클링에 인기 있는 내장 기어 허브는 기존의 체인를 깨끗하고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합니다.
내장 기어 허브 작동 방식
대부분의 내장 기어드 허브는 행성계에서 작동합니다.
허브에는 중앙의 "태양 기어"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여러 개의 기어가 있습니다. 라이더가 기어를 변속하면 메커니즘이 이러한 '행성' 기어의 위치를 변경하여 기어비를 다르게 만듭니다.
허브를 소형 기어박스라고 상상해 보세요. 내부의 기어 배열을 변경하면 외부 탈선자 없이도 다양한 기어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깨끗하고 효율적이며 유지보수가 적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일부 내장 기어 허브는 체인 드라이브가 아닌 벨트 드라이브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이 드라이브는 탄소부터 케블라까지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강화된 벨트로 제공되며, 최대 10,000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오일을 뿌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벨트 드라이브가 기존의 탈선기 기반 기어와 호환되지 않으므로 단일 속도로 구동해야 한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장점입니다.
내장 기어 허브의 장점과 단점
내부적으로 설계된 허브의 경우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큰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신뢰성
내부적으로 설계된 허브는 매우 안정적입니다.
모든 것이 먼지와 파손될 수 있는 모든 것이 숨겨져 있으며, 일반적인 기어 구동계와 달리 탈선기가 측면에 매달려 있어 낙하 시 모든 것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를 많이 주행하고 부품이 고장 났을 때 자전거 매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자전거 여행객이나 장거리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날씨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허브 기어링의 경우 내부가 완전히 밀폐되어 있습니다. 외부의 체인이나 벨트 외에는 완전히 밀폐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눈, 비, 소금, 진흙을 아무리 많이 타더라도 기어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깔끔한 마감
자전거의 마감을 깔끔하게 하고 싶다면 내부 허브를 고려하세요. 허브 내부에는 모든 것이 숨겨져 있으며, 일부는 내부에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후진하면 브레이크가 작동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교대할 수 있습니다.
내부 허브 기어링에서 정말 마음에 들었던 점은 가만히 있을 때 변속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신호등에 도착하면 교대를 위해 라이딩을 시작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일반 자전거와 달리 시프터를 정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 기어 허브의 단점
내부적으로 설계된 허브는 표면적으로는 이상적인 솔루션처럼 들리지만, 안타깝게도 항상 보이는 것은 아니며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내부 기어 허브는 저렴하지 않습니다.
몇 가지 저렴한 옵션이 있지만, 상위 브랜드의 허브에 1,500달러를 지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완벽한 품질의 레이싱 그룹 세트 그 이상입니다.
제한된 기어링
현대적인 전통적인 그룹 세트에서는 가장 가파른 언덕을 오르내릴 수 있는 매우 다양한 기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부 기어드 허브의 경우 범위나 해당 범위 내 옵션의 양만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하면 매우 잘못됩니다.
내장에 설계된 허브가 고장나는 경우는 드물지만 길가에서 쉽게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상점에서도 수리를 위해 자전거를 보내거나 부품을 선반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무겁습니다.
가벼운 휠셋을 찾고 있다면 내부 기어 허브가 없는 휠셋을 찾을 수 없습니다.
바퀴는 일반적으로 매우 무겁고 허브의 무게도 가볍지 않습니다. 기름으로 채워진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일부는 2킬로그램이 넘어서 경주에서 우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바퀴 모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내장 기어 허브의 경우 바퀴에 끼워야 하기 때문에 바퀴에 끼우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즉, 휠 빌더가 되거나 휠 빌더를 고용하여 이 모든 것을 통합하거나 내부 기어 허브가 장착된 자전거를 구입해야 합니다.
제한된 액슬 옵션
디스크 및 림 브레이크, 볼트 온 및 퀵 릴리스 차축을 위한 내장 기어 허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최신 표준인 쓰루 액슬의 경우, 시중에 나와 있는 옵션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대식 자전거를 개조하고 싶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장 기어 허브에는 어떤 종류의 자전거가 있나요?
많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특히 새로운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내부적으로 설계된 허브를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로드레이디이거나 MTB 트레일에서 정기적으로 자전거를 타는 경우, 이 허브가 어떤 자전거를 타고 있는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편의성과 신뢰성이 성능 단점보다 중요한 시티 바이크입니다. 비슷한 이유로 접이식 자전거에 매우 적합할 뿐만 아니라 기존 기어보다 접을 때 손상에 덜 취약합니다.
투어링 자전거는 극도의 안정성과 요소로부터의 보호를 위해 내장 기어 허브를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는 내장 기어 허브의 자연스러운 가정이기도 합니다. eBike에서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복잡성을 고려할 때 안정성은 큰 장점입니다. 전기 어시스트는 언덕에 있는 내장 기어 허브의 무게 패널티도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드 자전거나 산악 자전거와 같은 퍼포먼스 자전거에서는 자주 볼 수 없습니다. 내부에 장착된 허브의 성능은 매우 드물며, 적절한 외부 기어 시스템에서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자전거에 내장 기어 허브를 장착할 수 있습니까?
예, 대부분의 경우 가능합니다.
현재 외부 기어가 장착된 자전거와 함께 작동할 수 있는 허브가 많이 있습니다. 간격이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자전거에 맞는 솔루션을 찾는 것이 쉽습니다. 그러나 설치 자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바퀴에 내장된 다음 설치한 후 체인 텐셔너를 추가하고 전면 탈선기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시프터를 허브에 맞는 시프터로 교체합니다.
내장 기어 허브가 적합합니까?
내장 기어 허브는 사이클링을 즐기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단순함을 유지하고자 하는 라이더에게 유지보수가 적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른 어떤 유형보다 시티 바이크나 투어링 자전거에 적합합니다.
그런 종류의 라이딩이라면 훌륭한 솔루션입니다.
경주를 계획하거나 산악 자전거 트레일에 갈 계획이라면 자전거용 내장 허브 기어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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