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링은 체중 감량이나 건강한 체격 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꽤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효율성, 실용성, 지속 가능성으로 인해 자전거를 정기적인 운동으로 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이클링은 신체 건강에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학자들은 자전거 타기가 실제로 두뇌 능력과 연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1. 사이클링은 주관적인 기분을 향상시킵니다.
통계 분석에 따르면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갖고 정기적으로 일상적인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전반적인 웰빙이 더 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30분씩 운동을 해도 개인의 주관적 기분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되고, 이는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싱가포르에는 자전거 친화적인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정기적인 신체 활동 중 하나로 자전거 타기를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클링은 자존감을 향상시킵니다.
오늘날의 소셜 미디어 시대에는 디지털 생활과 현실 세계를 구별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인정하든 안 하든, 때때로 그것은 우리의 자존감을 낮추고, 우리의 성취를 의심하게 하며, 우리가 온라인에서 보는 사람들보다 끊임없이 더 나아지도록 스스로에게 압력을 가하게 만듭니다. 자전거 타기는 소셜 미디어 블루스를 극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한번, 연구에 따르면 신체 활동과 자존감은 전자가 후자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학자들은 조금만 가볍게 페달을 밟는 것만으로도 이미 자신을 인식하는 방식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3. 자전거 타기는 좋은 항우울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높은 수준의 신체 활동은 나중에 임상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신체 활동은 이미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치료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심리치료 기법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이클링은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지속 가능하고 실용적이며 온 가족과 친구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4. 사이클링은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어린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그러한 일을 촉발할 수 있는 요인은 많습니다.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건강 전문가가 가장 권장하는 방법 중 하나는 운동입니다. 과학에 따르면, 신체 활동을 통해 촉진되는 엔돌핀의 생성이 증가하면 긴장을 완화하고 기분을 밝게 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 패턴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사이클링은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기억 상실은 신체 노화 과정의 또 다른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선명한 기억을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어려워집니다. 사이클링과 같은 신체 활동은 해마에 새로운 뇌 세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사람의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영역입니다.
6. 사이클링은 창의성을 향상시킵니다.
많은 창의적인 사람들은 정신적 또는 창의적 장애로 고통받을 때 사이클링을 시작합니다. 스크린, 종이, 캔버스에서 잠시 벗어나 사무실이나 스튜디오의 사면 밖 신선한 환경을 보는 것은 창의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다시피, 사이클링은 육체적인 존재에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정신 건강에도 상당한 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페달을 밟아 기분이 좋아지고 사고력이 향상되며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