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자전거 기어 케이블 와이어 교체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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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이 둔한 느낌이 드나요? 케이블와 와이어 원인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케이블 교체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지속적인 사용과 노출은 시프터와 변속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결국 악화되어 변속 성능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변속기 스프링이 증가된 환경과의 싸움에서 지기 시작하면서 더 높은 기어로 변속하는 것을 꺼리는 것입니다. 

윤활유를 빠르게 뿌리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지만, 거친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내부 부품과 외부 부품을 모두 교체해야 할 때입니다.

내부적으로 라우팅된 케이블은 교체하기 까다로울 수 있지만 프레임 외부로 연결되는 경우 교체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 아닙니다. 

 

로드자전거 기어 케이블 교체 방법

자전거 준비 및 오래된 케이블 자르기

 

가장 작은 스프라켓이나 체인링으로 변속하십시오. 케이블 커터를 사용하여 케이블 끝부분의 캡을 잘라내거나 펜치로 잡아당깁니다. 변속기의 앵커 볼트를 푸십시오.

외부 케이블의 앞부분은 바 테이프 아래로 이어지므로 이를 제거하려면 이 부분을 풀어야 합니다. 브레이크 후드를 앞으로 굴리고 레버 바로 아래까지 테이프를 조심스럽게 푸십시오. 외부 케이블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전기 테이프를 자릅니다.

 

외부 케이블을 벗기고 내부 꺼내기 

 

 

이제 프레임 스톱에서 외부 하우징을 분리하고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시프터에서 내부를 제거하십시오. 기어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측면에서 끼워집니다. 케이블을 레버 방향으로 뒤로 밀어주세요.

케이블을 풀려면 시프터가 가장 높은 기어를 선택하고 레버를 바 쪽으로 당겨야 합니다. 

제단 측정 및 자르기

 

방금 제거한 케이블의 길이에 맞게 새 케이블 외부를 자릅니다.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서는 전용 커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끝 부분을 최대한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단 후 케이블 내부의 라이너가 막힌 것처럼 보이면 픽과 같은 뾰족한 도구를 사용하여 다시 열어주십시오. 페룰을 케이블 끝으로 밀어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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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와이어을 장착합니다. 

 

 

기어를 최고단에 있는 상태에서 기존 케이블이 나온 지점과 동일한 지점의 레버에 부드럽게 밀어 넣어 새 기어 케이블을 장착합니다. 약간의 흔들림이 필요할 수 있지만 끝은 반대쪽으로 튀어나와야 합니다.

끝을 단단히 당기고 시프터를 클릭하여 올바르게 맞물렸는지 확인하세요. 시프터가 올라가면서 장력이 증가하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외부 케이블을 제자리에 밀어 넣기 

 

 

외부 케이블을 내부 와이어 위로 밀어 넣습니다. 프레임 스톱을 통해 와이어를 끼우고 외부 섹션의 페룰을 제자리에 끼웁니다. 첫 번째 섹션을 막대에 테이프로 붙입니다.

하단 브래킷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케이블을 밀어야 합니다. 앞쪽은 그게 다지만 뒤쪽에는 최종 정지 장치와 뒷변속기 사이에 맞는 마지막 섹션이 필요합니다.

 

변속기에 부착하고 장력을 가합니다. 

 

 

케이블을 단단히 당겨서 변속기에 연결하세요. 이제 페달을 밟지 않고 더 큰 스프라켓이나 체인링으로 변경하는 것처럼 레버를 여러 번 변속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케이블에 장력이 가해지고 제자리에 고정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나중에 기어가 조정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절차는 앞변속기와 뒷변속기 모두 동일합니다.

기어 변속을 점검하세요.

 

배럴 조절 장치가 다이얼로 맞춰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변속기의 케이블을 풀고 다시 팽팽하게 당겨서 고정하기 전에 느슨해진 부분을 제거하십시오.

여분의 케이블을 잘라내고 엔드 캡을 압착합니다. 변속기를 건드리지 않은 경우 필요한 것은 배럴 조절 장치를 사용하여 약간의 조정을 하여 기어를 다시 인덱싱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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