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 와이어(케이블) 설치에 대해 설명합니다. 케이블 하우징 절단 및 크기 조정 방법이며, 누구나 따라하실수 있습니다.
SRAM® 변속 레버
SRAM® 변속 레버는 일반적으로 Grip-Shift라고 합니다. 레버는 브레이크 레버와 그립 사이의 핸들바에 장착됩니다. 케이블 하우징이 간섭 없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바에서 레버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립 시프트 레버에는 여러 세대가 있었으며 변속 와이어의 와이어 설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레버와 접근 구멍 또는 덮개를 검사하십시오. 레버를 가장 편안한 와이어 위치로 이동하십시오. 덮개를 제거하십시오. 변속기에서 와이어를 분리합니다. 레버에서 하우징을 당겨 빼내고 노출된 와이어를 밀어 레버에서 와이어를 제거합니다.
커버를 제거하여 와이어 끝을 노출시키세요.
고정 나사 제거
일부 모델에는 와이어 끝 부분에 작은 고정 나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육각 렌치를 사용하여 이 나사를 제거합니다.
일부 SRAM® 모델에서는 와이어 끝이 작은 클립으로 레버에 고정될 수 있습니다. 작은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이 클립을 뒤로 들어 올린 다음 와이어 끝을 밀어냅니다.
와이어 끝에 접근하기 위해 클립을 뒤로 들어 올리세요.
액세스 구멍을 통해 와이어를 안팎으로 공급합니다.
SHIMANO® STI 변속 레버
Shimano® 레버는 와이어 부착 방식에 따라 다양한 세대를 거쳐 왔습니다. 레버 본체에 제거해야 하는 덮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들어 올리는 유형의 커버와 나사산형 커버가 모두 있습니다. 덮개가 있으면 제거하십시오. 레버를 가장 편안한 케이블 위치로 이동하십시오. 변속기에서 와이어를 분리합니다. 레버에서 하우징을 당겨 빼내고 와이어를 레버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냅니다.
XTR® 및 XT® 레버에는 덮개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또는 #0 십자형(Phillps)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두 개의 나사를 제거합니다. 나사는 매우 작으므로 제거할 때 조심하세요. 나사 머리가 위쪽을 향할 때까지 자전거를 거꾸로 돌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와이어 끝부분은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피팅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조절 배럴과 본체에 슬롯이 있습니다. 슬롯이 정렬되도록 조정 배럴을 회전시키고 와이어를 바깥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새 와이어를 피팅과 조정 배럴에 설치합니다. 덮개판과 나사를 설치합니다. 꼭 맞을 때까지 나사를 조이되 지나치게 조이지 마십시오.
SHIMANO® XTR 래피드 라이즈 통합 시프터
통합형 급속 상승 시프터는 제거해야 하는 커버를 사용합니다. 작은 십자형(Phillips)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케이블 덮개를 고정하는 작은 나사를 제거합니다.
케이블 덮개 나사 제거
다른 나사는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커버 나사만 제거합니다.
케이블 덮개를 바깥쪽으로 조심스러우면서도 단단하게 밉니다. 커버 플레이트는 꼭 맞을 수 있습니다. 바깥쪽으로만 밀고, 앞으로 당겨서 제거하지 마십시오.
시프트 와이어 헤드는 캐리어 내부에 위치합니다. 케이블 끝 부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변속 레버를 연결하고 들어 올려 꺼
냅니다. 새 전선을 설치하십시오. 케이블 덮개를 제자리로 밀어 교체합니다. 케이블 덮개 나사를 교체합니다.
작은 일자 드라이버로 변속 케이블을 들어냅니다.
케이블 덮개를 다시 제자리로 밀어 넣습니다.
SHIMANO® REVO 시프터
Revo Shifter는 트위스트형 시프터입니다. 변속 와이어를 제거하려면 레버를 부분적으로 분해해야 합니다. 레버는 레버 아래의 클램핑 나사로 핸들바에 고정됩니다.
레보 시프터케이블이 가장 편안한 위치에 있도록 레버를 이동하십시오. 라이더의 관점에서 볼 때 레버를 앞쪽으로 돌립니다. 변속기에서 케이블을 분리하고 레버 바디에서 하우징을 잡아당깁니다.
케이블 커버를 레버 본체에 고정하는 작은 나사가 있습니다. 나사는 자전거 앞쪽을 향한 시프터 본체 상단에 있습니다. 레버의 비틀림 부분 안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제거하려면 SD-0과 같은 소형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십시오.
덮개 나사를 제거합니다.덮개는 플라스틱이므로 조심해서 사용하고 과감한 행동은 하지 마세요. 덮개의 앞면은 자유롭게 들어올릴 수 있지만 이때 앞면을 당기지 마십시오. 덮개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커버 후면은 레버 본체에 장착된 내부 보스에 의해 고정됩니다. 분할된 레버 뒤쪽에 있는 칼날이나 좁은 도구를 사용하여 들어 올립니다. 덮개 뒷면을 위로 들어 올리세요.
커버 뒷면을 들어 올려 제거하세요.
레버가 제거되어 케이블 끝이 노출됨
작고 뾰족한 도구를 사용하여 레버의 소켓에서 케이블 헤드를 구부립니다. 오래된 와이어를 당겨서 레버에서 제거하세요. 레버 피팅에 새 와이어를 설치하고 레버 본체의 와이어 라우팅을 통해 설치합니다. 커버를 설치하고 커버 나사를 고정하기 전에 와이어가 라우팅을 따르는지 검사하십시오.
드롭 바 통합형 브레이크-변속 레버 변속기 와이어 설치
변속기 와이어 끝은 변속기 와이어 앵커 피벗이라는 작은 소켓을 통해 장착되어 변속 레버에 부착됩니다. 와이어 앵커 피벗은 때때로 보기 어렵습니다. 가장 레버가 이완된 와이어 위치로 이동하여 시작하십시오. 앵커 피벗을 통해 와이어의 절단된 끝을 공급하고 헤드가 피벗과 맞물리는 장치를 통해 완전히 당깁니다.
변속기 와이어 부착 장치는 각 SHIMANO® STI 로드 레버 외부에 있습니다.
CAMPANGOLO® 변속기 와이어는 레버 본체 아래쪽에서 접근 가능
시마노 7900 레버
변속 케이블은 레버 아래에서 공급됩니다. 고무 덮개를 앞으로 당겨 각 레버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케이블 액세스 구멍을 노출시킵니다. 케이블 앵커 소켓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하려면 작은 레버를 여러 번 이동하십시오.
케이블 끝을 케이블 앵커를 통해 레버 상단으로 넣습니다. 변속 케이블 출구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한 가지 옵션은 하우징을 핸들바의 앞쪽으로 라우팅합니다. 다른 옵션은 하우징을 핸들바 뒷면으로 연결하는 외부 홈입니다. 브레이크 케이블이 내부 구멍으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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