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기 행어에 있는 장착 나사산이 손상된 경우 변속기를 설치하는 것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가 교체 가능한 행거를 사용하는 경우 교체가 최선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선택 사항은 아닙니다. 교체품을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행어가 프레임 자체에 내장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행어실을 수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손상된 스레드를 해결하기 위한 세 가지 잠재적인 옵션입니다.
탭으로 스레드 복구하기
부분적으로 손상되었거나 망가진 나사산을 수리하기 위해 탭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Park Tool TAP-10은 거의 모든 변속기 행어에서 볼 수 있는 업계 표준 M10 x 1.0 스레드 크기를 특징으로 합니다.
뒷바퀴를 제거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 뒷면의 나사산은 일반적으로 손상되지 않으므로 탭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리십시오. 이렇게 하면 탭이 손상된 부분을 통과하기 전에 탭을 올바르게 정렬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탭 핸들을 사용하여 제어력을 높이고 시작하기 전에 탭에 절삭유를 바르십시오.
드롭아웃을 통해 탭을 천천히 돌립니다. 손상된 스레드에 닿으면 결국 더 많은 저항을 받게 됩니다. 알루미늄 나사산의 경우 손상된 부위를 계속해서 천천히 돌립니다. 강철 스레드의 경우 한 두 바퀴 정도 절단한 다음 탭을 반 바퀴 백업하여 드롭아웃 내부의 칩을 깨뜨린 다음 다시 전진합니다.
탭 스레드가 드롭아웃을 통과하면 브러시를 사용하여 청소합니다. 이렇게 하면 절단된 재료가 행어 스레드를 통해 뒤로 끌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나사를 풀고 탭을 제거합니다. 깨끗한 천을 사용하여 탭을 청소하고 내부 나사산을 청소하십시오.
이 수리는 약간 손상된 스레드에서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손상이 심한 경우 탭핑 후에도 나사산이 허용될 수도 있고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행어 스레드 무결성을 테스트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테스트가 있습니다.
변속기에 권장되는 토크는 일반적으로 8~10뉴턴미터(Nm)입니다. 따라서 변속기를 평소대로 설치하고 토크 범위의 상한인 10Nm까지 조이십시오. 볼트가 적절하게 조여져 이 토크에 도달하면 나사산이 허용되고 변속기 행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크에 도달하기 전에 행거의 스레드가 고장난 경우 사용 중에 스레드가 지탱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경우 다른 스레드 복구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코일 수리 키트
나사산 손상이 태핑으로 수리할 수 없는 경우 Helicoil® 및 Recoil®과 같은 제조업체의 코일 수리 키트를 설치하는 것이 또 다른 옵션입니다. 이러한 키트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 구멍 크기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드릴 비트
- 새로운 더 큰 스레드를 절단하기 위한 대형 탭
- 코일 드라이버
- 크기를 원래 M10 x 1 크기로 다시 줄이는 코일(기본적으로 단단히 감겨진 스프링입니다)
포함된 비트를 사용하여 남은 나사산을 제거하고 전용 탭용 구멍 크기를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탭 핸들을 사용하여 탭을 직각으로 시작하고 천천히 새 실을 자르기 시작합니다. 탭을 끝까지 통과시킨 후 드롭아웃을 빼냅니다. 탭을 청소하고 내부 스레드를 청소하십시오.
새 나사산에 Park Tool TLR-2 와 같은 강력한 나사 고정 장치를 설치하십시오 .
코일의 한쪽 끝은 "탱(tang)"을 특징으로 합니다. 특수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코일을 행거에 끼울 때 사용됩니다. 드라이버 위에 코일을 설치합니다. 드라이버를 나사산에 맞추고 시계 방향으로 돌려 설치합니다.
코일 끝이 드롭아웃 스레드에 들어갈 때 주의하십시오. 드롭아웃 면에 약간 삽입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변속기가 완전히 조여졌을 때 드롭아웃 면을 누르게 됩니다.
나사고정제가 마를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가능하면 밤새도록 두십시오.
코일이 드롭아웃 뒷부분으로 튀어나와 있으면 절단될 수 있습니다. 행어 뒷면에 코일이 조금 튀어나온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행어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변속기를 설치하고 이전 과정에서 설명한 대로 장착 볼트에 완전히 토크를 가하십시오.
T-너트 시스템
또 다른 스레드 복구 옵션은 때때로 "드롭아웃 세이버(dropout saver)"로 판매됩니다. 이는 M10 x 1.0 내부 나사산이 있는 슬리브 너트 또는 T 너트입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T-너트 외부에 미끄러짐 끼워맞춤을 달성하기 위해 행어를 드릴로 뚫어야 합니다.
먼저 T 너트 너비가 드롭아웃보다 약간 좁고 드롭아웃 면을 지나 확장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변속기는 T 너트가 아닌 행어 표면에 대해 조여야 합니다.
T 너트 제조업체가 드릴 비트 크기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T 너트의 외경 측정부터 시작하십시오. T너트 바깥쪽보다 0.1mm 정도 큰 드릴비트를 선택하세요. 이는 천공된 구멍에 너무 엉성하지 않고 미끄러짐 끼워맞춤을 제공합니다.
가능한 경우 설치 전에 T-너트 외부에 Park Tool RC-1 과 같은 고정창치에 바르십시오.
안쪽 면에서 T자형 너트를 드롭아웃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변속기를 설치하고 조입니다. 장착 볼트 설치 시 T너트가 회전하는 경우 뒷면에 있는 렌치를 사용하여 고정하십시오. 변속기를 설치하면 T 너트가 드롭아웃 안으로 완전히 당겨지고 유지 고정장치가 건조되는 동안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고정장치가 경화되면 변속기가 고정되고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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