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체인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입니다. 하지만 자주 빠지는 체인은 기분을 망칠 뿐만 아니라 승차감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이는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할 주요 안전 문제입니다.
자전거 체인이 풀리기 시작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바위가 많거나 울퉁불퉁한 지형을 타면서 나사가 느슨해지거나 드라이브 트레인 정렬이 방해를 받습니다.
떨어져 나가는 체인을 무시하려고 하면 새 체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동계도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동안 체인이 미끄러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사이에 끼어 사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관리를 방지하려면 체인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느슨해지면 볼트나 나사를 조여야 합니다.
자전거 체인이 빠지는 7가지 이유
짜증나게 하고 좌절하게 만드는 오작동하는 체인의 근본 원인을 찾기 위해 자전거의 메커니즘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체인이 미끄러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체인이 늘어졌어요
장기간 사용하면 체인이 늘어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됩니다. 빠르고 세게 페달을 밟을 때 체인이 앞쪽 체인링에서 떨어지면 체인이 늘어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체인의 상태를 확인하려면 Ruler라는 특수 도구가 사용됩니다. 늘어진 경우에는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원활한 작동을 위해 권장되는 자전거 체인 교체 거리는 1,500~ 3,000km입니다.
2. 드라이브트레인 부품이 호환되지 않음
어쩌면 문제는 체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전거에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들었어! 체인은 또한 자전거의 구동계 구성 요소에 따라 설계됩니다.
자전거 체인이 다른 하드웨어와 호환되지 않으면 제대로 맞지 않고 계속 벗겨집니다. 귀하의 구동계와 조화롭게 작동하는 체인을 얻을 수 있도록 새 체인을 교체하기 전에 항상 제조업체 설명서를 읽으십시오.
3. 변속기 조정 문제
체인이 여전히 미끄러지는 것을 발견하면 기어 변속 시스템을 점검해야 합니다. 뒷변속기와 앞변속기 모두 체인이 카세트 양쪽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두 개의 제한 나사가 있습니다.
나사를 적절하게 조정하지 않으면 체인이 계속 떨어져 나가 프레임과 카세트 사이에 끼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사를 적절하게 조정하려면 앞변속기와 뒷변속기를 모두 살펴보십시오.
4. 변속기 정렬
변속기 프레임의 추가적인 보호를 위해 그 위에 금속 걸이가 부착되어 충격이나 충격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합니다. 원활한 기어 변속을 위해서는 변속기가 카세트 톱니바퀴와 완벽하게 정렬되어야 합니다. 이 행거가 구부러지면 변속기 정렬에 영향을 주어 체인이 제대로 이동하지 않거나 계속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5. 손상된 톱니
체인을 거칠고 장기간 사용하면 카세트의 톱니와 체인링이 마모되는 등 구동계 구성 요소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제 체인을 교체한 후에도 체인이 카세트 톱니바퀴의 톱니에 제대로 맞지 않아 주행 중에 계속 빠지게 됩니다.
6. 시프터 품질
체인이 미끄러지는 또 다른 이유는 변속 시스템 구성 요소의 품질 때문입니다. 변속기를 이동시키는 케이블의 장력이 잘못되었거나 변속기가 불필요하게 이동하게 되면 체인의 피팅에도 영향을 미치고 미끄러지게 됩니다.
7. 범프에 세게 부딪혀서
지형이 거칠거나 울퉁불퉁하거나, 단단한 바위에 부딪히면 저크 현상으로 인해 체인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이는 산악자전거 에서나 경주나 스포츠용으로 자전거를 사용하는 경우 공통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거친 경로에서 체인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드라이브트레인을 보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드라이브트레인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높은 장력에서도 충분히 잘 작동하고 체인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인이 미끄러지는 곳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따라서 체인 미끄러짐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체인이 떨어지는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앞바퀴든 뒷바퀴든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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