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대비해 시내버스 정류소 온열의자 엉뜨!! 3433개소 확대

반응형

 

 

서울시가 겨울철 한파에도 따뜻하고 안전하게 서울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류소 내 온열의자 설치를 대폭 확대한다.

서울시 버스정류소 온열의자 설치율이 2022년 기준 51.9%에서 1년 만에 81.4%로 약 30%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이 체감하는 개선 효과가 클 것이라 기대한다.

 

 

 

 

시내버스 정류소 온열의자 엉뜨!! 3433개소 확대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버스정류소 온열의자 설치 사업은 겨울철, 환절기 등 버스 이용을 위해 머무르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 교통 서비스로 전 연령대에 걸쳐 시민 호응이 높다.

시는 약자와 함께하는 교통정책 실현을 위해 버스 정보안내단말기 설치 확대, 올빼미버스 노선 확대, 서울동행버스 등 대중교통 복지 정책을 꾸준히 마련해 왔다. 이번 온열의자 설치 또한 신속하게 확대해 시민 편의를 높인다는 취지다.

반응형


현재 서울시 관내 시내버스 승차대 4,220개 중 2,192개소에 온열의자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1,241개소에 추가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중 주택 밀집 지역 등에 주로 설치되어 있는 ‘가로변 정류소’ 온열의자는 설치율이 91.62%로 크게 늘어 노약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편의 증진이 예상된다.

또한 중앙차로 버스정류소의 경우 ▴천호대로 12개 정류소 ▴청량리 환승센터 5개 정류소 ▴여의도 환승센터 4개 정류소에 107개의 온열의자를 올해 12월 중으로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에 설치하는 온열의자 상판부에 시정 및 구정을 홍보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마련해 운영한다. 현재 자치구별 상이하게 제작된 온열의자 상판부를 펀(FUN) 디자인 및 해치캐릭터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문의: 다산콜센터 02-120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서울시 지자체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