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뒷변속기 기어 미세 조정 쉬운 방법 및 변속안되는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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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변속기는 각 미세조정 나사의 역할을 알고 있으면 집에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빠른 가이드는 기어 조정이 무엇인지, 그리고 잠재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뒷변속기가 원하는 대로 잘 움직이지 않나요? 선명하고 정확한 느낌을 주기 위해 뒷변속기를 미세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주요 조정 방법이 있습니다.

 

  • 미세조정나사 (케이블 장력) 
  • B-갭 또는 B-텐션
  • 상한계 나사 및 하한계 나사

각 조정이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기본 사항과 이러한 조정이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설명합니다. 

 

필요한 도구

  • 육각 렌치
  • 드라이버

표준 육각 렌치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뒷변속기를 조정하고 조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입니다. 필요한 가장 일반적인 크기는 2mm(Shimano) 또는 3mm(SRAM)입니다. 특정 변속기에 따라 다른 크기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전용 멀티툴이 있다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B-갭을 쉽게 조정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도구가 있지만 눈금자나 캘리퍼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측정 도구 없이 B 간격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표시가 도르래 케이지 뒷면에 있는 일부 Shimano 변속기(일반적으로 MTB)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부 구형 뒷변속기는 상한 및 하한 및 B 간격 조정 나사에 필립스 헤드 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 변속기 미세조정나사

 

미세조정나사은 뒷변속기가 카세트의 톱니바퀴와 올바르게 정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뒷변속기 케이블의 장력을 높이거나 낮추는 배럴 조절 장치로 제어됩니다.

도로 및 산악 자전거 변속기에서 이 배럴 조절 장치는 일반적으로 뒷변속기 케이블이 뒷변속기와 만나는 곳에 위치합니다.

산악 자전거의 경우 일반적으로 뒷변속기 케이블이 핸들바의 시프터와 만나는 곳에 위치합니다. 

배럴 조절 장치를 돌리면 케이블 장력이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케이블 장력이 너무 높으면 뒷변속기가 더 작은 톱니바퀴/더 단단한 기어로 변속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케이블 장력이 너무 낮으면 뒷변속기가 더 큰 톱니바퀴/더 쉬운 기어로 변속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아이디어는 올바른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수정 사항

  • 구동계가 특정 기어로 위아래로 변속하는 데 주저하거나 어려움을 겪습니다.
  • 뒷변속기가 어려움을 겪거나 더 작은 톱니바퀴로 이동하는 속도가 느린 경우 배럴 조절 장치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케이블 장력을 줄입니다.
  • 뒷변속기가 더 큰 톱니바퀴로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느리게 이동하는 경우 배럴 조절 장치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케이블 장력을 높이십시오.

  • 미세조정나사 및 케이블 장력은 두 톱니바퀴 사이를 앞뒤로 이동하여 확인하고 조정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뒷변속기 B-갭 / B-텐션 조정

 

B-갭 나사는 일반적으로 뒷변속기가 프레임의 변속기 걸이에 장착되는 위치에 있습니다. 변속기 걸이의 너클을 눌러 B 간격을 조정합니다.

B-갭 나사는 뒷변속기와 카세트 사이의 수직 거리를 제어합니다. B 간격이 충분하지 않으면 뒷변속기의 위쪽 풀리 휠이 카세트에 닿게 됩니다. 너무 많으면 엉성하고 느리거나 일관되지 않은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

  • 느리고, 노치 있고, 일관되지 않은 변속
  • 더 큰 톱니바퀴/더 쉬운 기어로 변속할 때 저항 또는 연삭
  • 변속기의 B-gap 측정값 찾기 
  • B-gap 나사를 조여 B-gap 측정을 올바른 사양으로 높입니다.
  • B-gap 나사를 풀어 B-gap 측정값을 올바른 사양으로 줄입니다.
  • SRAM 변속기의 경우 SRAM b-gap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변속기 상 한계나사 및 하 한계나사 조정

 

이 SRAM 변속기에서 상한 나사는 왼쪽에 있고 하한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상한 및 하한 나사는 일반적으로 뒷변속기 본체 뒷면에 서로 가까이 있는 한 쌍의 나사입니다. 나란히 있을 수도 있고 변속기 본체의 일부로 분리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속기가 낮고 나사 머리가 자전거 뒤쪽을 향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한 및 하한 나사는 뒷변속기 범위의 상한 및 하한을 설정합니다. 올바르게 설정되면 제한 나사는 뒷변속기가 체인을 카세트 끝에서 스포크나 프레임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라이딩 중 자전거 손상을 방지하려면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정 사항

  • 체인이 카세트에서 스포크나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 가장 큰 톱니바퀴/가장 쉬운 기어로 변속할 수 없습니다.
  • 가장 작은 톱니바퀴/가장 단단한 기어로 변속할 수 없습니다.

어떤 나사가 상 이고 하 인지 확인하세요.

"H"와 "L"이 있는 일부 뒷변속기 표시는 높음과 낮음 제한 나사입니다. 변속기에 이러한 표시가 없으면 변속기 디자인이 다양하므로 약간 조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뒷변속기를 가장 작은 톱니바퀴와 가장 큰 톱니바퀴로 이동/이동하고, 나사가 변속기 본체에 들어가는 위치를 확인하고, 나사 중 하나가 내부 스톱(금속 탭)에 접촉하는지 확인하면 어떤 나사가 어느 것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변속기. 

가장 작은 톱니바퀴/가장 단단한 기어로 변속하면 상한 나사는 스톱에 대해 바닥에 닿게 됩니다(또는 거의 바닥에 닿게 됩니다). 반면 하한 나사는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습니다. 가장 큰 톱니바퀴/가장 쉬운 기어로 변속하면 그 반대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즉, 하한 나사가 변속기의 정지 장치에 대해 바닥에 닿거나 거의 바닥에 닿고 상한 나사가 아무 것도 닿지 않게 됩니다.  

조정 방법

가장 작은 톱니바퀴의 상한을 조정합니다.

상 한계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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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장 작은 톱니바퀴/가장 단단한 기어로 전환
  • 체인이 카세트에서 너무 멀리 이동하면 가장 작은 톱니바퀴에 고정될 때까지 상한 나사를 조이세요.
  • 체인이 가장 작은 톱니바퀴로 이동할 수 없는 경우, 움직일 수 있을 때까지 상한 나사를 푸십시오.

하 한계나사

  • 가장 큰 톱니바퀴/가장 쉬운 기어로 전환
  • 체인이 카세트에서 벗어나면 가장 큰 톱니바퀴에 고정될 때까지 하한 나사를 조이세요.
  • 체인이 가장 큰 톱니바퀴로 이동할 수 없는 경우(먼저 인덱싱을 확인하세요. 위 참조), 가능해질 때까지 하한 나사를 풀어주세요.

  • 제한 나사를 ¼바퀴씩 한 번에 조금씩 돌립니다.
  • 상한 또는 하한을 설정하는 쉬운 방법은 체인에서 소음이 나기 시작하거나 다음 톱니바퀴로 이동할 때까지 나사를 조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소음이 사라지거나 체인이 뒤로 이동할 때까지만 풀어줍니다. 

변속이 여전히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행어 정렬을 시도해보세요

 

이 행어는 확실히 구부러져 있습니다.

변속기 행어는 자전거 프레임 뒤쪽에 매달려 있습니다. 뒷드레일러가 볼트로 고정되는 부분입니다. 충돌이 발생하거나 자전거가 옆으로 넘어지거나 뒷변속기가 무언가에 부딪힐 경우, 변속기 걸이가 카세트 톱니바퀴와 정렬되지 않게 구부러져 변속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

  • 구부러진 변속기 행어
  • 카세트 한쪽 끝에서는 변속이 일관되지 않지만 다른 쪽 끝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 변속기가 휠 스포크에 들어가는 경우

조정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행어 정렬 도구(구부러진 변속기 행어를 곧게 펴고 정렬하기 위한 특수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상당히 비싸며, 많은 가정 정비공들은 그것들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를 구입하거나 자전거 샵에 의뢰하여 행어를 곧게 펴도록 하세요. 

때로는 교체용 변속기 행어를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쉽습니다. 자전거 프레임에 맞는 특정 행어를 찾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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