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미식 전문가 30인이 엄선한 맛집 리스트 서울미식 100선 공개

반응형

 

 

 

서울미식주간
출처 : 서울미식주간 홈페이지

 

 

국내외 미식 전문가 30인이 엄선한 맛집 리스트 ‘서울미식 100선’이 공개됐습니다. 이 리스트만 있다면, 한식, 양식부터 채식, 디저트에 이르는 뛰어난 맛집들을 실패 없이 누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9월 16일부터는 미식마켓, 미식여행 등 서울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서울미식주간’도 시작됩니다. 올가을, 다채로운 음식과 함께 잠들어 있던 미각을 깨워보세요!

 

 

 

 

국내외 미식 전문가 30인이 엄선한 맛집 리스트 서울미식 100선 공개
서울시가 전문가들이 엄선한 ‘서울미식 100선’을 발표했다. 사진은 우래옥, 무궁화, 진진, 찰스H, 레스토랑 알렌, 본앤브레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K-푸드, K-미식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시가 ‘서울미식주간(Taste of Seoul)’에 맞춰 국내외 미식 전문가 30인이 추천하는 레스토랑&바 리스트인 ‘2023 서울미식 100선’을 발표했다.
서울미식주간 누리집 ‘2023 서울미식 100선’

 

 

 

 

반응형

 

 


올해 ‘서울미식 100선’은 한식(21곳), 양식(25곳), 아시안(12곳), 그릴(10곳), 채식(10곳), 카페&디저트(11곳), 바&펍(11곳) 등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7개 미식 분야로 구성했다. 분야별 새롭게 선정된 업장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다채로워져 한층 풍성해진 느낌이다.



더불어, ‘서울미식 100선’이 처음 시작됐던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선정된 식당도 한식·양식·아시안·그릴 등 분야별 총 35곳이나 되어 식당의 개성과 고유의 맛을 인정받았다.

 

 

4년 연속 선정 식당 35곳


○ 한식 : 권숙수, 꽃 밥에 피다, 밍글스, 스와니예, 온지음 레스토랑, 우래옥, 정식당, 주옥, 라연, 소설 한남
○ 양식 : 더 그린테이블, 모수 서울, 무오키, 보르고 한남, 알라 프리마, 에빗, 제로컴플렉스, 폴스다이너
○ 아시안 : 미토우, 진진, 코지마
○ 그릴 : 금돼지식당, 본앤브레드, 한우다이닝 울릉
○ 채식 : 로컬릿, 발우공양, 베이스 이즈 나이스
○ 카페&디저트 : 김씨부인, 삐아프, 소나, 제이엘디저트바, 프릳츠
○ 바&펍 : 르 챔버, 백곰막걸리, 찰스 H

 

 

‘서울미식 안내서’ 국‧영문판 제작, 대사관·관광안내소 등에 배포


또한, ‘서울미식 100선’과 함께 ‘서울채식 50선’도 발표됐다. 글로벌 미식관광의 주요 트렌드인 채식이 서울의 전통음식과 사찰음식에 잘 구현돼있는 만큼, 이번에 선정된 서울의 채식 레스토랑이 건강한 채식문화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미식 100선’은 <서울미식 안내서(100 Taste of Seoul 2023)> 국문판과 영문판으로 제작해, 국내에는 선정된 식음 업장과 대사관, 관광안내소 등에 해외에는 럭셔리관광박람회 및 해외문화원 등에 배포한다. 상세 정보는 서울미식주간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월 평균 300만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서울미식주간 홈페이지

 

 

‘2023 서울미식주간’ 9월 16일~22일, 노들섬 및 서울 전역에 열려

한편, 올해로 4회째인 ‘서울미식주간 (Taste of Seoul)’은 9월 16일부터 9월 22일까지 일주일간 노들섬 및 서울 전역에서 만날 수 있다. 맛을 즐기고 싶어 하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행사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주말인 9월 16일과 17일에는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커피장’과 ‘발효장’ 등이 펼쳐지는 ‘서울미식마켓’이 열린다. 이 기간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도슨트투어와 워크숍까지 일자별 세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세계와 서울이 미식으로 소통하는 ‘시그니처 팝업’에는 해외 셰프들이 참여한다. 서울의 특별 메뉴를 선보일 레스토랑 위크에서는 호텔 및 레스토랑 등 66곳이 참여한다. 마켓 다이닝 (재래시장과 핫 플레이스의 맛남), 서울미식 투어(미식과 여행의 맛남) 등 해외 관광객과 서울 시민이 모두 입맛 돋우는 한 주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행사 둘째 날인 9월 17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는 100선 수상자 및 국내외 미디어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인 ‘서울미식 어워드’가 진행된다. ‘서울미식 어워드’에서는 이번에 ‘서울미식 100선’으로 선정된 레스토랑&바 셰프 및 베스트 셰프 등에게 ‘테이스트오브서울(Taste of Seoul) 2023’ 트로피를 증정할 예정이다.

 

 

 

 

출처 : 내 손안에 서울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서울시 지자체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