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페달 설치 제거 및 변경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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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자전거는 페달이 함께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페달을 설치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어떤 도구가 필요한지, 어떤 방향으로 조여야 하는지, 그리고 몇 가지 팁과 요령을 설명합니다.

자전거 페달을 설치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가정 정비사 지망생에게 필수적인 기술입니다.페달을 크랭크 암 안으로 또는 밖으로 나사로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하지만 틀리기 쉬운 몇 가지가 있습니다.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설치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정비사 지망생에게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페달을 크랭크 암 안으로 또는 밖으로 나사로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틀리기 쉬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자전거 페달을 설치 및 탈거하는 데 필요한 올바른 공구를 구합니다.

특정 페달을 설치하거나 제거하려면 올바른 도구가 필요합니다. 페달을 검사하여 필요한 공구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옵션 중 하나입니다.

특정 페달을 설치하거나 제거하려면 올바른 도구가 필요합니다. 페달을 검사하여 필요한 공구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옵션 중 하나입니다.

  • 페달렌치/15mm렌치
  • 8mm 육각렌치
  • 6mm 육각렌치

빈티지 및 저가형 페달에는 일반적으로 페달 스핀들에 가공된 평평한 섹션에 맞는 15mm 페달 렌치가 필요합니다. 페달 렌치는 폭이 좁아서 페달과 크랭크 암 사이에 쉽게 들어갑니다. 페달 전용 렌치가 이상적이지만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15mm 렌치 또는 소형 조정 가능한 크레센트 렌치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단, 이 렌치가 충분히 좁으면 됩니다.

참고: 15mm 콘 렌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하십시오! 이 공구는 매우 얇고 페달의 렌치 플랫을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용 페달 렌치가 항상 선호됩니다.

 

2단계: 페달 나사산 방향 식별

우측/구동 측 페달: 표준 나사산 - 시계 방향으로 돌려 조입니다.
좌측/비구동 사이드 페달: 역방향 나사산 -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조입니다.

  • 우측/구동 측 페달: 표준 나사산 - 시계 방향으로 돌려 조입니다.
  • 좌측/비구동 사이드 페달: 역방향 나사산 -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조입니다.

오른쪽 페달은 표준 나사산 방향(오른쪽-조임)을 사용하고 왼쪽 페달은 역 나사산(왼쪽-조임)을 사용하기 때문에 페달을 설치하거나 분리할 때 많은 사람이 끊깁니다. 좌측 페달은 페달을 밟는 동안 페달이 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역나사 처리됩니다.

페달을 밟는 방법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어느 페달이 오른쪽이고 어느 페달이 왼쪽인지는 분명하지만, 확실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페달에 "R"과 "L"이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페달 나사산을 자세히 보고 페달을 어느 쪽에 장착해야 하는지 식별하여 어느 방향으로 회전하여 조여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치 방법: 페달 스핀들의 상단을 자전거 앞쪽으로 돌립니다.
  • 탈거 방법: 페달 스핀들의 상단을 자전거 뒤쪽으로 돌립니다.

보통 어느 페달이 오른쪽이고 어느 페달이 왼쪽인지는 분명하지만, 확실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페달에 "R"과 "L"이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페달 나사산을 자세히 보고 페달을 어느 쪽에 장착해야 하는지 식별하여 어느 방향으로 회전하여 조여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단계: 장착하기 전에 페달 구리스에 록타이를 바릅니다.

자전거 페달은 크랭크의 회전 운동이 실제로 페달을 꽉 조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조일 필요가 없습니다. 페달의 일반적인 권장 토크는 약 360인치 파운드 또는 40.5뉴턴 미터를 약간 초과합니다.

아무도 페달을 밟은 레슬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페달을 설치하기 전에 항상 페달 스핀들의 나사산에 구라스를 발라야 합니다. 그리스는 부식을 방지하므로 나중에 페달을 더 쉽게 탈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페달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나사산을 빠르게 닦아내고 기름을 바르기 전에 청소하십시오. 기름을 많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실에 얇게 펴 발라주는 작은 댑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자전거 특유의 기름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작은 튜브는 경제적이고,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전용이 아닌 그리스를 사용하려면 대부분의 하드웨어 및 자동차 부품 매장에서 방수 그리스 또는 고착 방지 그리스를 취급합니다. 

3단계: 자전거 페달을 조입니다.

자전거 페달은 크랭크의 회전 운동이 실제로 페달을 꽉 조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조일 필요가 없습니다. 페달의 일반적인 권장 토크는 약 360인치 파운드 또는 40.5뉴턴 미터를 약간 초과합니다.

하지만 많은 정비사들은 페달을 이렇게 많이 조이지 않거나 심지어 토크 렌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스핀들이 크랭크 암에 닿을 때까지 페달을 설치한 다음 페달 렌치 또는 육각 렌치로 "옴프"를 한 번 단단하게 하여 조이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페달이 느슨해지지 않을 정도로 충분하지만, 앞으로 페달을 떼기가 어려워질 정도는 아닙니다.

중요한 팁: 크로스 스레드 자전거 페달을 피하십시오.

크로스 스레드는 페달 나사산이 크랭크 암의 나사산과 올바로 결합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페달을 교차 나사로 사용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크랭크 팔의 나사산을 손상시킬 것이고 여러분이 타는 동안 여러분의 페달이 빠질 수 있습니다.

크로스 스레드 페달을 방지하려면 페달을 크랭크 암에 가능한 한 똑바로 설치해야 합니다. 페달은 항상 쉽게 고정되어야 하며 조이는 동안 저항을 느끼지 않아야 합니다.저항이 느껴지면 멈추고 페달을 제거한 후 다시 시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페달 스핀들과 크랭크 암의 나사산을 청소하고 그리스를 발라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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