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PSI 로드 및 산악 자전거 타이어 권장 공기압 가이드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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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공기를 공급하는 자전거 타이어 가이드에서는 자전거 타이어 PSI를 설정하는 방법과 산악, 로드 자전거에 대해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여기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당신의 자전거는 아무런 비용도 들지 않고 무게도 나가지 않는 부품을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당신이 타고 싶다면 그것은 필수적입니다.그것은 무엇일까요?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당신의 자전거는 아무런 비용도 들지 않고 무게도 나가지 않는 부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타고 싶다면 그것은 필수적입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자, 이 이야기의 헤드라인은 아마도 답을 줄 것입니다. 그것은 타이어에 있는 공기입니다.

당신의 경험 수준에 따라, 당신은 타이어를 빠르게 꼬집어 자전거 타이어 압력을 측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자전거 타이어 PSI를 자동차에 장착된 것보다 훨씬 더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는 말을 들으면 조금 놀랄 수도 있습니다. 이 사용법 가이드는 초보자 자전거 타는 사람들 대상으로 합니다.

 

자전거 타이어 PSI의 기초

모든 자전거의 공기압 타이어는 기밀 내의 가압 공기에 의해 지지됩니다. PSI가 높을수록 타이어가 딱딱해집니다. PSI가 낮으면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은 자전거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가장 간단하고 중요한 유지 관리 작업입니다.

자전거를 처음 타보고 도로, 산악, 자갈 자전거를 타본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이상적인 타이어 공기압은 여러분의 몸무게, 타이어 폭, 그리고 타는 스타일에 따라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아래에서 권장되는 시작 지점을 확인하십시오.

자전거 타이어 몸무게 권장 압력 차트

라이더 몸무게 로드 타이어
(23-32mm)
자갈 타이어
(38-47mm)
MTB 타이어
(2.25-2.6”)
45-55kg 30-50 PSI 15-25 PSI 14-20 PSI
55-65kg 40-60 PSI 20-30 PSI 16-22 PSI
65-75kg 50-70 PSI 25-35 PSI 18-24 PSI
75-85kg 60-80 PSI 30-40 PSI 20-26 PSI
85-90kg 70-90 PSI 35-45 PSI 22-28 PSI
85-100kg 80-100 PSI 35-45 PSI 24-30 PSI
100-110kg 90-110 PSI 40-50 PSI 26-32 PSI
110-120kg 100-120 PSI 45-55 PSI 28-34 PSI

이 차트에 나열된 타이어 공기압 범위는 무게를 위한 권장 사항입니다.

  • 무거운 라이더은 더 높은 압력을, 가벼운 승객은 더 낮은 압력을 타야 합니다.
  • 폭이 좁은 타이어는 더 높은 압력을 필요로 하는 반면, 폭이 넓은 타이어는 더 낮은 압력으로 달릴 수 있습니다.

위의 권장 범위보다 높거나 낮은 타이어 공기압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이러한 공기압 범위는 여러분이 실험할 수 있는 좋은 출발점을 제공하기 위한 일반적인 지침일 뿐입니다.이상적인 타이어 공기압은 당신의 특정 타이어와 휠, 그리고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며, 당신은 몇 번 타본 후에 그것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PSI를 추가하거나 약간 삭제할 수 있는 변수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예를 들어 후크 없는 림과 타이어의 최대 압력은 72.5PSI입니다.원하는 승차감 특성을 달성하기 위해 최대 타이어 공기압을 초과해야 하는 경우, 가장 좋은 옵션은 더 낮은 압력으로 구동할 수 있는 넓은 타이어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참고: 타이어 또는 림 제조업체가 명시한 최대 타이어 공기압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후크 없는 림과 타이어의 최대 압력은 72.5PSI입니다. 원하는 승차감 특성을 달성하기 위해 최대 타이어 공기압을 초과해야 하는 경우, 가장 좋은 옵션은 더 낮은 압력으로 구동할 수 있는 넓은 타이어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 관련 참고 사항

쉽게 읽을 수 있는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가 있어야 타이어 공기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펌프에 내장된 게이지가 있습니다. 게이지가 약간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것이 꺼졌다고 의심된다면, 당신이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고 있고 각 주행 전에 타이어를 점검하는 것이 일관적이라면 괜찮습니다. 정말로 걱정이 되신다면, 동네 가게에 있는 펌프나 정확한 디지털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와 같은 펌프와 비교해 보십시오.

반면에, 더 넓은 타이어, 더 가벼운 승차자, 더 부드러운 지형, 그리고 튜브 없는 설정은 더 낮은 타이어 압력을 만듭니다.이유는 이렇습니다.

타이어 PSI에 대한 주요 고려 사항

최적의 성능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 조정을 시작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자전거에 적합한 PSI를 결정할 수 있도록 타이어 공기압의 기본 원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고려 사항은 타이어 폭, 승차자 중량, 지형 및 튜브 없음입니다.

일반적으로 좁은 타이어, 무거운 승차자 중량 및 거친 지형은 약간 더 많은 PSI를 필요로 합니다. 반면에, 더 넓은 타이어, 더 가벼운 승차자, 더 부드러운 지형, 그리고 튜브 없는 설정은 더 낮은 타이어 압력을 만듭니다.이유는 이렇습니다.

 

타이어 폭 및 PSI에 대한 의미

모든 타이어는 림의 바닥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한 공기압이 필요합니다. 타이어가 넓을수록 공기량이 더 많습니다. 따라서 더 낮은 압력에서 승차할 수 있어 편안함과 트랙션이 향상됩니다. 반대로 28mm 로드 타이어와 같이 폭이 좁은 타이어는 상대적으로 부피가 훨씬 작기 때문에 바닥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더 많은 공기압이 필요합니다. 산악자전거에 2.5인치 내피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면 20PSI에 가까운 압력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28mm 슬릭으로 로드 바이크에 굴러가는 것?PSI가 80PSI 미만이면 위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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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체중 및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여러분의 체중이 타이어 압력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물리학 박사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고등학교에서 물리학 수업을 듣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자전거 안장에 앉아서 무게가 더 가해질수록 타이어가 어떻게 압축되고 변형되는지 지켜보세요. 그 아이디어는 압력이 여러분의 몸무게를 지탱하지만 결국 바위처럼 단단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는 것입니다. 따라서 라이더무게가 많을수록 타이어 공기압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무게가 70kg이고 자갈 자전거에 30PSI를 탑니다. 몸무게가 10kg나 나가는 라이더는 3-5PSI의 공기를 더 고려해야 합니다.

지형 자전거 타이어 PSI에 미치는 영향

타이어의 부피와 라이더의 무게는 훌륭하고 예측 가능하지만, 여러분이 탈 지형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배우는 데 약간의 시행착오가 필요하며 대부분 산악 자전거, 자갈에 적용됩니다. 결국, 여러분은 여러분의 지역적인 길을 보고 어떤 것이 공기 압력을 조금 더 필요로 할지도 모르고 (타이어를 꼬집어 림을 부러뜨릴 수도 있는 두꺼운 바위들을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어떤 것들이 코너에서 더 잘 잡기 위해 더 부드러운 타이어와 함께 탈 수 있을 정도로 매끄러운지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밖에서 자전거를 탈 때,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자전거가 어떻게 느끼는지 모니터링해보세요. 당신의 바퀴가 날카로운 바위에 부딪혔을 때 거친 둔탁함을 느낄 수 있습니까? 혈압이 너무 낮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자전거는 느슨한 코너에서는 미끄러워 보이고 거친 스트레칭에서는 통통해 보이나요? 아마도 당신의 PSI를 조금 떨어뜨려 보세요.

로드 라이딩의 경우 타이어 공기압이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120-130PSI의 단단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전통적인 지혜는 밝혀졌습니다. 포장이 유리처럼 매끄럽지 않으면 90-100PSI 범위의 압력이 더 빨라집니다. 타이어는 약간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며, 이는 굽히지 않는 단단한 타이어보다 빠릅니다.또한 모서리를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습한 날씨에 승차하는 경우에는 약간의 압력을 줄이는 것이 트랙션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튜브리스 자전거 타이어

튜브리스 기술은 이제 일부 로드 휠과 타이어를 제외하고 자전거 세계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는 타이어 공기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튜브리스 시스템은 내부 튜브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압력을 줄이고 타이어를 끼울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산악 자전거 도로와 자갈길에 도움이 되는 더 적은 압력으로 더 나은 트랙션과 편안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및 자전거 성능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하여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자체적으로 다룰 만한 가치가 있으며, 타이어 공기압이 자전거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모든 미묘한 차이를 실제로 살펴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은 아닙니다. 주요 요인은 트랙션, 롤링 속도 및 편안함입니다.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하여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자체적으로 다룰 만한 가치가 있으며, 타이어 공기압이 자전거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모든 미묘한 차이를 실제로 살펴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은 아닙니다. 주요 요인은 트랙션, 롤링 속도 및 편안함입니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으로 주행하면 세 가지 변수를 모두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압력이 너무 많거나 적으면 타이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지면 트랙션이 향상됩니다. 이것은 그것이 땅에 있는 타이어의 접촉 패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낮은 PSI에서 타이어는 구르는 지면과 더 잘 일치하므로 접지력도 향상됩니다.

 

트랙션은 코너링에서 클라이밍, 제동에 이르기까지 많은 상황에서 필수적입니다. 각각의 경우 트랙션이 개선되면 자전거의 고유한 경향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전진 모멘트는 코너링을 더욱 어렵게 만들지만, 타이어가 헐거운 먼지 코너를 잘 잡으면 올바른 기술과 라이더 입력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운동량은 제동력과 반대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느슨한 표면이나 젖은 포장도로를 잡을 수 있는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정지 또는 감속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으로 자전거를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트랙션과 마찬가지로 이 성능 품질은 압력이 낮을수록 개선됩니다.낮은 압력이 주는 편안함은 발에서 안장, 손과 어깨에 이르기까지 자전거의 모든 접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가 얼마나 부드러웠으면 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낮은 PSI로 인한 증가된 트랙션을 좋아하지만, 결국 타이어가 너무 부드러워져서 롤링 저항이 너무 커서 자전거가 느리게 느껴집니다. 이것은 포장도로와 같이 단단하고 매끄러운 표면에서 가장 두드러질 것입니다.또한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으면 프론트 엔드가 스티어링 입력에 저항하도록 하거나 코너링 중에 타이어가 림에 과도하게 구르게 하여 자전거 핸들링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완전히 파악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는 자전거의 느낌을 조정하기 위해 PSI 중간 주행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산악, 자갈 또는 자전거 타기에 가장 적합한 것이지만, 여러분은 도로 주행 중에 약간의 압력을 덜 필요로 하는 기습적인 소나기를 만날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산악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을 완전히 파악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는 자전거의 느낌을 조정하기 위해 PSI 중간 주행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산악, 자갈 또는 자전거 타기에 가장 적합한 것이지만, 여러분은 도로 주행 중에 약간의 압력을 덜 필요로 하는 기습적인 소나기를 만날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주행 중에 타이어에서 공기를 빼는 것이 공기를 되돌리는 것보다 항상 더 쉽습니다. 의심스러울 때는 PSI 척도의 높은 쪽에서 타기 시작하고 느낌이 안 좋은 상태에서 조금씩 공기를 내보냅니다. 트랙션이 개선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험한 길을 갈 때는 너무 많이 빼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산악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종종 앞 타이어의 압력을 약간 낮추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도 여러분이 실험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차체 위치로 인해 프론트 타이어의 중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PSI가 낮아져 코너링 시 접지력이 향상됩니다. 2.2-2.5"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의 공기량이 증가하면 압력을 미세 조정하여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균형이 중요합니다.

PSI를 수정하는 타입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잊어버리는 방식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에 공기압를 얼마나 넣을 것인지 결정하는 기본적인 균형 조정법을 이해하고 있다면 어느 것이든 좋습니다. 플랫 타이어나 롤링 저항 및 핸들링을 희생하지 않고 트랙션과 편안함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낮춤으로써 균형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에 비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은 매우 가볍고 느리게 움직이기 때문에 성능 측면에서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공기는 무료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자전거를 타러 갈 때마다 여러분에게 유리하게 사용하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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