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헤드셋 베어링 및 사이즈 크기 구성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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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는 모든 모양과 크기의 많은 다른 부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각 자전거를 고유하게 만들고 특정한 장점과 단점을 제공하지만 수많은 호환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전거 헤드셋 유형입니다.

자전거에는 헤드셋이 있습니다. 그것 없이는, 여러분은 조종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자전거에 장착된 헤드셋이란?
  • 자전거 헤드셋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 4가지 주요 자전거 헤드셋 유형
  • 헤드셋 크기 조정 이해
  • 자전거에 맞는 헤드셋을 고르는 방법
  • 헤드셋 식별

자전거에 장착된 헤드셋이란?

헤드셋은 포크와 자전거 프레임 사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그것은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크가 회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실용적인 용어로 헤드셋은 자전거의 헤드 튜브(포크와 조향 장치 튜브가 프레임 전면에서 통과하는 튜브) 안에 있는 베어링 세트입니다.

#1. 베어링

헤드셋 내부에는 여러 개의 베어링이 있어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일부 헤드셋 시스템에서는 느슨하고 다른 헤드셋 시스템에서는 카트리지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2. 레이스와 컵

헤드셋 레이스와 컵은 베어링이 앉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동할 수 있는 자유와 주행할 수 있는 명확한 트랙이 제공됩니다.

#3. 압축 조립체

그리고 압축 어셈블리가 있습니다. 이것은 헤드 튜브 안에 위치하고 헤드셋, 프레임, 포크를 함께 고정하는 것입니다.

#4. 상단 캡과 스페이서

상단 캡은 조향 장치 튜브의 상단에 위치하고 스페이서는 측면에서 외부에 위치합니다. 시스템을 압축 어셈블리와 함께 압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단 캡은 조향 장치 튜브의 상단에 위치하고 스페이서는 측면에서 외부에 위치합니다. 시스템을 압축 어셈블리와 함께 압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 헤드셋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현대의 헤드셋은 상당히 복잡할 수 있으며, 만약 당신이 그것을 분해해본 적이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조각들을 발견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작동하며, 작동하는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하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베어링 세트가 있습니다. 하나는 헤드 튜브 하단에 하나는 상부에 있습니다.이 베어링은 경주용 또는 컵 위에 놓입니다.레이스와 컵은 베어링이 좌우로 롤링할 수 있는 부드러운 표면을 제공하여 조향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이 함께 유지되도록 압축 어셈블리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전거를 들어올릴 때 포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포크에는 프레임의 상단 캡과 스페이서에 연결되는 스타 너트 또는 압축 붕대가 있습니다.

한 번 꽉 조여지면 포크가 프레임 안에 들어가면서도 위아래로 움직이지 않고 베어링 위에서 좌우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주요 자전거 헤드셋 유형

자전거 헤드셋 유형은 모든 모양과 크기로 출시되며, 수년에 걸쳐 크게 변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헤드셋은 크게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나사형 헤드셋

나사형 헤드셋은 일반적으로 오래된 자전거에서 발견됩니다.

 

나사형 헤드셋은 일반적으로 오래된 자전거에서 발견됩니다.

나사형 조향 장치 튜브가 있는 포크가 있고 나사형 잠금 너트를 사용하여 포크를 모두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그것들은 매우 오래된 기술이고 일반적으로 현대 자전거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2. 스레드리스 헤드셋 (A-헤드셋)

"A 헤드셋"이라고도 알려진 스레드리스 헤드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A 헤드셋"이라고도 알려진 스레드리스 헤드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헤드셋은 압축을 사용하여 모든 베어링을 하나로 묶습니다.내부 및 외부 버전으로 제공되며 예산 및 미드레인지 자전거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3. 통합 헤드셋

 

나사산이 있거나 나사산이 없는 것과 달리 통합 헤드셋은 프레임의 헤드 튜브에 내장된 컵에 장착됩니다.

나사산이 있거나 나사산이 없는 것과 달리 통합 헤드셋은 프레임의 헤드 튜브에 내장된 컵에 장착됩니다.

이것은 큰 장점인 헤드셋 컵의 필요성을 없애줍니다.베어링은 프레임 내부에 위치하므로 용어가 통합됩니다. 교체 및 수리가 매우 쉽습니다.

#4. 반통합 헤드셋

반 통합 헤드셋은 "내부" 또는 "제로 스택" 헤드셋이라고도 합니다.

반 통합 헤드셋은 "내부" 또는 "제로 스택" 헤드셋이라고도 합니다.

통합 헤드셋과 비슷하지만 프레임에 내부 컵이 내장되어 있는 대신 직접 컵을 설치합니다.일반적으로 통합 헤드셋보다 직경이 커서 프레임 튜브가 넓어져 자전거의 앞쪽 끝에 추가적인 강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크기 조정 이해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헤드셋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크기도 다양합니다.

그것들은 이해하기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훨씬 더 쉽게 해줄 수 있습니다. 많은 헤드셋은 표준 헤드셋 식별 시스템과 관련된 코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헤드셋을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모든 것을 통합할 때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 것입니다.

EC(External Cup) 헤드셋 크기 차트

SHIS 참조 보어 내경(mm) 컵 외경 (mm)
EC29 29.8 – 29.9 30 – 30.1
EC30 30 – 30.1 30.2 – 30.3
EC33 32.6 – 32.7 32.8 – 32.9
EC34 33.9 – 33.95 34.05 – 34.15
EC37 36.9 – 36.95 37.05 – 37.15
EC44 43.95 – 44 44.1 – 44.15
EC49 49.57 – 49.61 49.7 – 49.75
EC56 55.9 – 55.95 56 – 56.05

외부 컵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통합 헤드셋(IS) 크기 조정 차트

SHIS 참조 보어 내경(mm) 컵 외경 (mm)
IS38 28.15 – 38.25 38
IS41 41.1 – 41.2 41
IS42 41.95 – 42.05 41.8
IS47 47 – 47.1 47
IS49 49.10 – 49.2 49
IS52 52.05 – 52.15 52

통합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반통합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SHIS 참조 보어 내경(mm)  외경 (mm)
ZS41 41.35 – 41.4 41.45 – 41.5
ZS44 43.95 – 44 44.05 – 44.1
ZS49 49.57 – 49.61 49.7 – 49.75
ZS55 54.9 – 54.95 55.05 – 55.1
ZS56 55.9 – 55.95 56.05 – 56.1

반통합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조향 장치 튜브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SHIS 참조 티어링 튜브 직경(mm) 표준 이름
M25 – 1.0 25 1" 나사산(FR)
25.4 – 24TPI 25.4 1" 나사산
28.6 – 26TPI 28.6 1" – µ" 나사산
31.8 – 26TPI 31.8 1" – µ" 나사산
25.4 25.4 1" 스레드리스
28.6 28.6 1" – ⅛" 스레드 없음
31.8 31.8 1" – ¼" 스레드 없음
38.1 38.1 1" – ½" 스레드 없음

조향 장치 튜브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크라운 레이스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SHIS 참조 크라운 레이스 직경(mm) 표준 이름
26 26.43 – 26.49 1” PRO
27 27.03 – 27.09 1” JIS
30 30.015 – 30.075 1” – ⅛”
33 33.03 – 33.09 1” – ¼”
40 39.79 – 39.85 1” – 1.5”

크라운 레이스 헤드셋 크기 조정 차트

 

자전거에 맞는 헤드셋을 찾는 방법

자전거에 맞는 헤드셋을 찾는 방법

보시다시피, 다양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크기로 제공됩니다. 자전거에 무엇이 필요한지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기 그것을 더 쉽게 만드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헤드셋 코드 찾기

자전거에 적합한 헤드셋을 찾는 첫 번째이자 가장 쉬운 방법은 교체할 헤드셋에서 코드를 찾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헤드셋에는 작은 코드(일반적으로 제조업체의 참조 코드 또는 크기)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헤드셋에 이 코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구축하고 있는 프레임에서 참조로 사용할 헤드셋이 아직 없다면, 이 방법은 여러분에게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2. 제조업체에 확인

다음으로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에서 자전거 또는 프레임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확한 정보를 찾는 매우 쉬운 방법이며, 많은 자전거 프레임 브랜드는 부품 코드가 일치하는 특정 헤드셋을 추천할 것입니다.

#3. 프레임 및 조향 장치 튜브 측정

위의 옵션 중 어느 것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세 번째 옵션은 직접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다음 섹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정확도를 최대화하려면 버니어 캘리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셋 식별

정확도를 최대화하려면 버니어 캘리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측정값을 위의 차트와 비교하여 해당 SHIS 기준 또는 표준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상부 베어링 유형

먼저 베어링 유형을 식별합니다.내부 컵(IS), 외부 컵(EC) 및 반통합/제로 스택(ZS)이 됩니다.

#2. 상부 베어링  크기

이 측정을 수행하려면 버니어 캘리퍼를 가져와 베어링 컵의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측정해야 합니다.

#3.포크 조향장치 크기

여기서 스티어 튜브의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측정해야 합니다.이는 많은 사람이 범하는 일반적인 실수이므로 측정하지 마십시오.

#4. 하부 베어링 유형

당신이 지금 상부 베어링을 사용해야 했던 것처럼 하부 베어링을 식별해야 합니다.많은 헤드셋이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상부와 동일할 것으로 가정하지 마십시오.

#5. 하부 베어링 컵 크기

상부 베어링 컵 크기와 마찬가지로 하부 베어링도 동일하게 합니다.상부 베어링 컵보다 크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이들 컵은 서로 다른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6. 왕관 레이스 크기

크라운 레이스 크기를 측정하려면 포크 조향 장치 튜브의 하단으로 이동합니다.여기서는 둘레가 아니라 가로로 재야 합니다. 이것은 크라운 레이스 사이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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