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세트는 자전거의 필수 부품 중 하나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휠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질문: "휠셋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휠 세트 내에 다양한 부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단지 한 세트의 바퀴를 산다면, 당신은 그것들을 모두 따로따로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휠셋의 의미는 실제로 자전거의 다양한 필수 부품을 포함하며, 이 모든 것은 자전거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그들 자신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휠 세트란 무엇입니까? 어떤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기능을 합니까? 당신은 바퀴 세트에서 무엇을 찾아야 합니까?
- 휠셋이란 무엇일까요?
- 휠셋 의미:휠셋의 6가지 핵심 부품
- 휠 세트에서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휠 세트란 무엇입니까?
휠 세트는 예상할 수 있듯이 지면과 프레임 사이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자전거를 굴릴 수 있도록 해주는 두 개의 휠 세트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두 개가 아니라 많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여러분은 단지 완전한 바퀴 세트나 심지어 완전한 자전거를 살 것이고, 바퀴 세트의 정의 내에서 별도의 부품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휠 세트는 또한 자전거의 최대 지지 가능 중량과 심지어 자유 회전 시 자전거의 잠재 속도와 같은 제한 요소를 제공합니다.
바퀴 세트는 틀림없이 자전거를 타는 느낌에 가장 큰 차이를 만들 것이고, 프로 표준과 저렴한 보급형 바퀴 세트 사이의 차이는 정말로 격차입니다.
다양한 휠셋 브랜드가 있지만, 가장 유명하고 평판이 좋은 브랜드는 시마노, 캄파뇰로, 짚, 디티 스위스, 마빅, 헌트입니다.
물론, 이것은 결코 전체 목록이 아니며, 여러분이 접하게 될 가장 일반적인 브랜드 중 일부일 뿐입니다.
휠셋 의미: 휠셋의 6가지 핵심 부품
#1. 림
휠 세트의 림은 스포크와 타이어 사이에 있는 원형 재료 섹션입니다.
그들은 많은 기능을 수행하지만, 아마도 그들의 주된 목적은 휠에 일관된 원형 모양을 제공하는 것일 것입니다.또한 림은 휠의 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스포크와 결합된 경우) 매우 튼튼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타이어와 내부 튜브 또는 튜브리스 밸브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2. 허브
허브는 휠의 중앙 부분으로 스루 액슬과 스포크(및 림)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허브에는 베어링이 포함되어 있어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마찰을 많이 일으키지 않고 휠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브는 스포크를 통해 림에 간접적으로 연결되므로 휠이 하나의 물체처럼 회전할 수 있습니다.
#3. 프리허브
구동렬과 휠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고려할 때, 페달은 체인에 견고하게 연결되어 있고, 체인은 다시 카세트에 견고하게 연결되어 있고, 카세트는 휠에 견고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달을 밟지 않을 때, 어떻게 페달을 밟지 않고 바퀴가 회전할 수 있을까요?
프리허브는 이것에 책임이 있는 부분입니다.카세트를 휠 자체에 연결하는 휠의 일부입니다.
이 장치는 기본적으로 페달을 돌릴 때 작동하는 메커니즘으로, 휠과 카세트 사이에 단단한 연결부를 형성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해제되어 휠이 카세트와 독립적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4. 스포크
스포크는 허브를 림에 연결하는 얇은 소재 튜브입니다.
각 스포크의 인장 강도에 따라 특정 휠의 스포크 수 범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각도에서 림에 동일한 방사형 장력을 제공하도록 조여져 림 자체의 강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대로 하기 어려운 일이고, 불균형하게 긴장된 스포크는 버클링된 림과 비효율적인 라이딩을 초래할 것입니다.
#5. 니플
니플는 스포크를 림에 부착하는 부분으로, 회전하여 연결을 조이거나 느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휠의 장력을 조정하려면 휠이 참으로 회전할 때까지 모든 니플을 동일하게 회전해야 합니다.
#6. 체결 메커니즘 퀵 릴리스(QR레버)
체결 기구는 차축 역할을 하면서 바퀴를 프레임에 고정시키는 부분입니다.
퀵 릴리스 스큐는 가장 일반적인 체결 메커니즘 유형이지만 디스크 브레이크와 페어링할 때 스루 차축이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정 메커니즘은 베어링을 통해 허브와 접촉하며 고정 상태를 유지하는 동안 허브가 허브 위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휠 세트의 일부로 간주되는 부품
사용자가 인식하는 휠셋 의미 정의에 따라 일부는 이러한 부분을 포함하기로 선택하고 일부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타이어
타이어는 고무의 원형 섹션으로 림과 접지 사이에 부드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림에 의해 수용되는 타이어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가질 수 있으며, 일부에 따르면 자전거의 효율성에 있어 가장 큰 차이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타이어는 종종 분야별로 중요한 변화 중 하나입니다.
스펙트럼의 한쪽 끝은 일반적으로 로드 타이어가 더 얇고 매끄러운 반면, MTB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훨씬 더 넓고 헐거운 표면을 잡을 수 있는 공격적인 트레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형도 다양한데, 일부 타이어는 튜브가 없는 설정과 함께 사용하기 위한 것이고 일부 타이어는 내부 튜브에만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튜브형 타이어는 또한 경쟁적인 로드 레이스를 위한 인기 있는 옵션입니다.
내부 튜브
튜브가 없는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내부 튜브는 타이어 내부의 공기를 팽창시키고 유지하는 휠의 부품입니다.
놀랍게도, 내부 튜브의 종류는 실제로 자전거에서 여러분의 효율성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옵션은 부틸 내부 튜브로, 보통 10달러 정도이며 타이어 내부의 공기를 유지하는 데 완벽하게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튜브당 약 20달러로 라텍스 내부 튜브는 이동할 때 휠의 롤링 저항을 줄이는 데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롤링 저항은 공기역학적 드래그 다음으로 승차감에 두 번째로 큰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비교적 저렴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부틸 대신 라텍스를 사용함으로써 튜브 내에서 몇 와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튜브리스 밸브
내부 튜브에는 밸브가 장착되어 있어 필요한 압력까지 팽창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튜브가 없는 타이어는 어떻게 공기를 주입할 수 있을까요?
튜브 없는 밸브가 필요합니다.
튜브리스 밸브는 림에 직접 장착되며 내부 튜브를 사용하지 않고 타이어에 직접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기밀 밸브를 생성하도록 구성됩니다.
당신은 바퀴 세트에서 무엇을 찾아야 합니까?
이제 휠셋에 대해 모두 알게 되었습니다. 새 휠셋에서 어떤 특성을 주의해야 합니까?
자, 자전거 기술의 세계에서 대부분의 것들처럼, 그것은 여러분이 무엇을 추구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다양한 휠 특성이 다양한 방식으로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특성 중 일부는 다른 승객보다 더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순수하게 속도를 위해 가는 것이라면, 깊은 섹션의 에어로 휠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들은 주행 중 공기가 림에 "착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므로 박스 섹션 림보다 항력이 줄어듭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드래그는 스피드 데몬의 치명적인 적입니다. 야만적인 경사로를 오르는 것이 아니라면, 드래그는 모션에 대한 가장 큰 저항의 원천입니다.
자전거의 위치를 통한 드래그를 최소화할 수 있지만, 여전히 좋은 비율은 타고 있는 기계 때문입니다. 자전거 전체의 드래그를 최소화하면 잠재적인 속도의 차이를 즉시 알 수 있습니다.
바퀴는 잠재적인 항력의 원천이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가능한 한 빨리 가고 싶다면, 에어로 휠을 구입하세요!
언덕에 관심이 많고 30% 경사도에서 다리를 불태우는 것을 좋아한다면 매우 가벼운 탄소 휠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벼워서, 그들은 올라갈 때 중력으로 인한 힘에 대항하기 위해 더 적은 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당신은 더 빨리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휠을 원한다면 가능한 한 적은 재료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박스 섹션 림입니다. 물론, 깊은 부분의 에어림은 만들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 약간의 무게 제한이 있습니다.
바퀴는 자전거에 너무 많은 무게가 실리는 것에 굴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부분이기 때문에 불확실한 지형에서 장거리 자전거를 포장하고 싶다면 튼튼한 강철 또는 탄소 바퀴를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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