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투르 드 프랑스 대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관심은 불가피하게 노란 저지 후보들에게 쏠리고 있습니다.
2023년 투어는 일반적인 선수들 간의 두 마리 말 경주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데즈 포가차르와 요나스 빈게고르.
하지만, 우리가 투르 드 프랑스를 예측하는 것에 대해 아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매년 7월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일주 사이클 자전거 대회 시작은
1903년에 창설된 프랑스 도로 일주 사이클 대회로, 매년 7월 약 3주 동안 프랑스 전역과 인접 국가를 일주한다. 장기 레이스인데다가 난코스가 악명 높아 '지옥의 레이스'로도 불린다. 대회 기간과 구간 및 거리가 해마다 조금씩 다르다. 일반적으로 21~23일정도이고, 대략 4000km로 1개의 프롤로그(prologue, 시작순서를 가리기 위한 별도의 레이스)와 20~21개의 구간으로 이루어지며, 하루에 한 구간을 달린다. 출발 지점 또한 한정된 지역이 아니라 파리 서쪽의 한 도시에서 시작하여 반시계방향으로 프랑스를 일주한 뒤 파리의 샹젤리제 거리에 입성한다.
#1. 타데이 포가차르(Tadej Pogačar)
- 나이: 24세
- 팀: UAE 에미리트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챔피언 (2020, 2021)
- 북메이커 오즈: 6/4
두 명의 선수가 이 동력에서 다른 선수들보다 앞서 있습니다. 타데이 포가차르 그리고 조나스 빈게고르.
두 사람의 라이벌 관계는 작년 투어를 지배했으며 2023년에 다시 한 번 높은 옥탄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BikeTips 쓰기 팀은 두 사람 사이에서 승자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많은 논쟁을 벌여 왔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사건은 틀림없이 덴마크를 향해 다이얼을 조금 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2회 우승을 차지한 포가차르 이상을 우리의 최고 선택으로 볼 수 없습니다.
슬로베니아는 시즌 초반에 루타 델 솔, 파리 니스, 투르 오브 플랑드르, 암스텔 골드 레이스, 라 플레슈 왈론에서의 승리로 경쟁을 지웠습니다.
그것은 4월에 리에-바스토뉴-리에지에서 손목 골절로 그의 시즌을 탈선시킬 위험이 있는 끔찍한 추락 전까지였습니다.
한동안, Pogachar가 Le Tour를 탈 수 있는 시간 내에 회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점이 있었지만, 투어 전 훈련 캠프로의 복귀가 확인되면서 그러한 두려움은 사라졌습니다.
손목에만 부상을 입었다는 것은 또한 그가 회복되는 동안 실내 승마를 계속할 수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자전거에서 완전히 벗어난 기간은 그의 투르 드 프랑스 준비에 훨씬 더 큰 피해를 입혔을 것입니다.
슬로베니아 국가 도로 경기와 타임 트라이얼에서 그의 레이싱 복귀가 다가옴에 따라, 우리는 곧 포가차르가 준비 경기에서 적합한지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만약 그가 시즌 초반의 우세를 조금이라도 되찾을 수 있다면, 슬로베니아는 이기기 매우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2. 요나스 빈게고르(Jonas Vingegaard)
- 나이: 25세
- 팀: 점보-비스마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챔피언 (2022)
- 북메이커 오즈: 5/4
빈게고르와 점보-비스마 팀이 콜 뒤 그라논에서 포가차르를 격파한 1년을 돌이켜보면, 디펜딩 챔피언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게 포가차르를 통통하게 만드는 것은 미친 짓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 투어 우승 이후 데인의 문제와 포가차르의 맹렬한 형태는 바다를 진흙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빈게고르는 2022년 시즌 종료를 앞두고 투르 드 프랑스 우승에 큰 공을 들였고, 3월에 파리 니스에서 열린 포가차르에 의해 불도저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그의 형태는 코너를 돌았습니다.
일주일간의 명성 있는 무대 경주에서 연속으로 우승한 이츠리아 바스크 컨트리와 오 그란 카미뇨는 특히 강력한 필드와 잔혹한 코스를 가지고 있었고, 빙고르가 돌아왔으며 비즈니스를 의미한다는 것을 사이클계에 알렸다.
무엇보다도, Vinggaard는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가장 큰 차이로 핵심적인 Tour de France 평가전인 Critérium du Dauphiné에서 우승했습니다.
한편, 2023년 투르 드 프랑스 노선은 Vinggaard가 고도의 마무리와 아찔한 산악 패스, 최소 시간 트라이얼 킬로미터로 Pogachar보다 훨씬 더 입술을 핥게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Vingegaard의 가장 큰 자산 중 하나는 그의 점보-비스마 팀 동료들의 힘이었고, 올해 주요 대표들인 Wout van Aert와 Christophe Laporte는 Le Tour에서 그와 함께 할 수 있는 틀 안에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모 로글리치는 지로디탈리아에서 막 우승한 후, 2022년 초기 충돌로 인해 자신의 기회가 무산된 후 빈게고르의 슈퍼 국내 선수로서의 중요한 역할에도 불구하고 올해 투어를 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셉 쿠스도 로글리치를 지지하기 위해 지로를 탄 후 의심받고 있습니다.
반면, Pogachar는 작년에 종종 심하게 고립되었지만 Adam Yates와 Tim Wellens의 추가로 그의 손은 강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Vingegaard가 6월까지 만족할 수 없는 모멘텀을 계속 구축함에 따라, 그는 다시 한번 투어에서 Pogachar와 맞붙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서게 될 것입니다.
#3. 데이비드 가우두(David Gaudu)
- 나이: 26세
- 팀: Groupama-FDJ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4위 (2022)
- 북메이커 오즈: 50/1
실수하지 마세요, Pogachar와 Vingegaard는 그들만의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중 최고"에 대한 주장을 걸고 싶어하는 많은 라이더들이 있습니다.
프랑스인 David Gaudu는 분명히 그들 중 한 명이 될 것입니다.
26세의 나이로, 그는 경력의 절정에 접어들고 있으며, 올 봄 파리 니스에서 열린 포가차르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그의 최고의 연기 중 하나를 합쳤습니다.
가우두는 작년에 종합 4위로 시상대를 놓쳤지만, 올해 제한된 시간의 트라이얼은 시계에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날카로운 스프린트 마무리를 가진 훌륭한 등반가인 프랑스인에게 엄청난 보너스입니다.
그의 일관성과 경험이 발전함에 따라, 아마도 올해는 Gaudu가 연단에 오르도록 강요할 것이고, 마침내 오랫동안 고통 받아온 프랑스 팬들에게 응원할 것을 줄 것입니다.
#4. 제이 힌들리(Jai Hindley)
- 나이: 27세
- 팀: 보라-한스그로헤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2023년 데뷔
- Bookmaker's Odd
자이 힌들리가 이 동력에서 훨씬 아래로 떨어졌지만 크리테리움 뒤 도피네에서의 눈부신 성과는 그가 최종 시상대 자리를 확정하는 주요 경쟁자로 4위로 올라섰습니다.
최근까지 이 호주인은 2022년 지로디탈리아에서 우승한 것을 본 보라색 패치를 되찾는 데 실패했지만, 이제 데뷔 투어까지 몇 주 동안의 성과로 적절한 시기에 정점을 찍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5. 리처드 카라파즈(Richard Carapaz)
- 나이: 30세
- 팀: EF Education-EasyPost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3위 (2021)
- 북메이커 오즈: 50/1
리처드 카라파즈는 이노스 그레나디어스에서 이적한 후 EF 에듀케이션 이지포스트에서 조용한 삶을 시작했지만, 마침내 5월 클래식 알페스 마리타임에서 승리를 거두며 의지를 밝혔습니다.
그의 폼은 일부처럼 인상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그는 2019년 지로 디탈리아 타이틀로 그랜드 투어 우승 혈통을 가진 출발 에 있는 소수의 라이더 중 하나입니다. 이 에콰도르 선수는 또한 그의 인상적인 경력 중 올림픽 로드 레이스 금메달을 자랑합니다.
그 경험은 특히 올해 지로에서 그랬던 것처럼 부상이나 질병이 필드를 파괴한다면 투르 드 프랑스의 대혼란에서 매우 귀중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습니다.
카라파즈는 지난 번 뱅가드와 포가차르(투르 드 프랑스, 2021)와 함께 그랜드 투어를 경주했을 때 시상대를 봉쇄했고, 이는 그의 동료 "나머지 중 최고" 경쟁자들에게 통지할 것입니다.
#6. 미켈 란다(Mikel Landa)
- 나이: 33세
- 팀: 바레인 빅토리어스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4위 (2017, 2020)
- 북메이커 오즈: 80/1
미켈 란다는 2023년 투르 드 프랑스의 최종 시상대 자리로 많은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곳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스페인 선수는 2023년 지금까지 불길하게 일관된 모습을 보이며 5개 스테이지 레이스에서 2개의 시상대를 차지했으며 최저 7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이너마이트 형태는 아니지만 레이스 선두에 있는 두 명의 일반적인 용의자에게 불행이 닥치면 란다가 바로 뒤에 숨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시사합니다.
#7. 로맹 바르데(Romain Bardet)
A.S.O./토마스 마휴
- 나이: 32세
- 팀: 팀 DSM
- 베스트 투르 드 프랑스 결과: 2위 (2016)
- 북메이커 오즈: 100/1
Romain Bardet가 2016년과 2017년에 그의 시상대 마무리를 작년 투어보다 더 가깝게 본 적은 거의 없습니다.
비록 그 프랑스인은 존경할 만한 6위로 끝났지만, 때때로 그는 중간 주 동안 훨씬 더 위험해 보였습니다. 빈게고르의 11단계 철거 작업에 이어, 바르데는 포가차르의 붕괴를 이용하여 자신을 전체 2위로 해고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그의 기량은 이번 시즌 파리 니스의 강호 중 7위로 세계를 밝게 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바르데 자신은 최근 몇 달 동안 실망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그는 찾기 힘든 투르 드 프랑스 타이틀을 주장할 것이라는 기대가 전혀 없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저는 더 이상 투르 드 프랑스 우승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만약 타데 포가차르가 가속화된다면, 저는 따라갈 수 없습니다.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전거를 오래 타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그것은 우리가 들어본 것 중 가장 고무적인 자기 평가는 아니지만, 바데가 2022년에 보여준 폼의 섬광은 비록 그가 아직 무력을 휘두를 기분이 아니더라도 그에게 시상대를 위협할 수 있는 외부 기회를 제공합니다.
## 명예로운 선수
엔릭 마스(Enric Mas)
엔릭 마스는 코로나19가 레이스를 끝내기 전인 2022 투르 드 프랑스에서 충격적인 기량 상실을 겪었지만 시즌 후반 부엘타와 지로 디 롬바르디아에서 인상적인 2위를 차지하며 자신감을 회복했습니다.
이번 시즌 초반에 스페인 선수의 기량이 약간 떨어졌지만, 이전 몇 년 동안 그는 적절한 시기에 정점을 찍는 유용한 습관을 보여주었으므로, 투어의 비즈니스 종료 시에 그가 활동하는 것을 보고 놀라지 마십시오.
그렇긴 하지만, Critérium du Dauphiné에서 그의 공연은 예상했던 대로 시간 시험뿐만 아니라 훨씬 더 놀라운 산에서도 많은 시간을 허비하면서 엄청나게 실망스러웠습니다.
Mas를 배제하지는 마십시오. 하지만 그는 투어를 위해 자신을 다시 경쟁에 끌어들이기 위해 큰 전환이 필요할 것입니다.
프리모에 로글리치(Primož Roglič)
아우렐리엔 발레아테
프리모 로글리치는 마지막 날의 타임 트라이얼을 통해 극적인 지로 디탈리아의 승리로 최근 헤드라인을 장식했고, 마침내 2020년 투르 드 프랑스 패배의 악마들을 잠재웠습니다.
첫 주에 렘코 에벤포엘이 COVID-19에 패배하면서 필드가 크게 약화되었지만, 슬로베니아가 전 투르 드 프랑스 챔피언 제라인트 토마스를 바로 사망에 이르게 한 것은 뛰어난 성과였습니다.
하지만, 점보-비스마 캠프에서 나오는 모든 소음은 그가 지로의 노력 후 투어를 중단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하지만, 7월 1일 이전에 빈게고르에게 불행의 일격은 로글리치가 팀의 노란 저지 기울기를 이끌고 전방에서의 전투를 슬로베니아 전체의 일로 만들기 위해 징집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먼 예이츠(Simon Yates)
사이먼 예이츠는 올해 현재까지 기량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지로를 넘어 투어를 적절하게 목표로 삼기로 한 결정은 여전히 행운의 반전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간 버날(Egan Bernal)
2019년 투르 드 프랑스 챔피언인 이간 버날은 2022년 1월 거의 죽을 뻔했던 추락 사고에서 회복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다크호스가 될 수 있습니다.
골치 아픈 무릎 부상은 콜롬비아가 세계를 제패한 폼을 되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을 악화시켰지만, 영감이 필요하다면 1989년 악명 높은 치명적인 사고 이후 그렉 르몽드의 놀라운 승리만을 바라보기만 하면 됩니다.
최고 수준의 경쟁은 고사하고, 살아있는 것이 행운인 전 투르 드 프랑스 챔피언으로부터의 모든 가능성에 대항한 복귀 승리?그것은 있을 것 같지 않은 동화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