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속에서 자전거 타기: 8가지 필수 팁과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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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을 직시하자: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꽤 끔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이것은 여러분이 단순히 습한 날씨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습관과 키트를 몇 번만 수정하면, 여러분은 비오는 자전거 타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준비가 되어 있는 한,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사실 꽤 재미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비를 기대하지 않거나 여러분이 준비해야 할 만큼 준비되지 않았을 때,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비참하고 위험할 수 있습니다.

뼛속까지 차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뻑 젖고,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정확히 여러분이 탈 때 찾을 특성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상황을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다.그렇다면, 어떻게 두 바퀴로 빗속에서 다음 나들이를 즐길 수 있을까요?

걱정하지 마세요!  날씨 조건에 상관없이 안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는 방법에 대한 최고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기 위한 8가지 필수 팁과 요령을 계속 읽어보세요.

 

#1. 좋은 방수 키트에 투자하기

이것은 분명해 보일지 모르지만, 만약 여러분이 빗속에서 자전거를 탄다면, 여러분은 좋은 방수 키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비에 젖는 것은 기분이 끔찍할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체감온도로 인해 자전거를 타는 여러분을 상당히 춥게 만듭니다.뼈까지 흠뻑 젖어서, 여러분을 훨씬 더 춥게 만드는 것은 여러분의 몸이 스스로를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마일 당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분은 좋은 품질의 방수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재킷, 바지, 오버슈즈, 그리고 장갑을 의미합니다.

많은 방수제들은 실제로 "내수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보통 자전거를 타는 동안 심각한 폭우에도 견디지 못할 것입니다.

10,000mm 이상의 방수 등급과 높은 통기성을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보통 배낭을 가지고 자전거를 탄다면, 이것도 방수가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은 생각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타는 동안 휴대폰이나 다른 전자제품을 가방에 보관한다면, 여러분의 가방이 방수가 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그것들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위험이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배낭을 사는 대안은 여러분의 평범한 배낭 안에 있는 마른 가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10달러 정도의 적은 비용이 들 수 있고 가방 안에 있는 여러분의 물건을 건조하게 유지시켜줄 것입니다!

여기서 잠재적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추가적인 영역은 장갑입니다. 방수 장갑은 놀라울 정도로 비싸지만, 손을 완전히 적시는 것은 실제로 놀이기구에서 즐거운 경험이 아닙니다.

그래서, 대신에, 여러분은 일반적인 자전거 장갑 아래에 일회용 고무 장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손을 매우 효과적으로 건조하게 유지시켜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숨쉬기가 전혀 없기 때문에 약간 덥고 땀이 날 수도 있습니다!

#2. 적절한 레이어 업

잘못 층을 만들면 승차감이 현저히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방수 기능을 너무 많이 착용한다면, 통기성 방수 기능조차도 여러분이 과열되는 것을 막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너무 적게 입는다면, 여러분은 여전히 찬바람을 경험할 것이고 불편하게 추워질 것입니다.

레이어드하는 좋은 방법은 기본 레이어, 저지와 비브 타이즈, 중간 레이어, 방수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너무 덥거나 추울 때 중간 레이어를 제거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방수가 잘 되더라도, 자연적으로 방수가 되는 소재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메리노 울 베이스 층은 발수성이며 너무 춥지 않도록 땀을 자연스럽게 윅할 것입니다.

추가적인 보너스는 메리노 털실이 자연적으로 냄새에도 강하다는 것입니다.그래서, 그것은 오랜 시간을 타도 냄새가 많이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좋은 조명을 가져오세요.

빗속에서 자전거를 탈 때, 여러분은 맑은 날만큼 도로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밖이 아직 밝더라도 차 앞유리에 비가 내리거나 운전자와 당신 사이에 비가 오면 시야가 흐려집니다.

따라서, 어두운 곳에서 자전거를 탈 때처럼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몇 가지 기본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조명 세트입니다.

빛은 즉시 시선을 끌며, 특히 빗속에서, 여러분 앞에 떨어지는 빗방울을 비추고, 여러분이 접근하고 있는 모퉁이에서조차 볼 수 있는 일관된 빔을 형성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여러분의 조명의 품질은 매우 중요합니다.충분히 밝지 않은 낮은 품질의 조명은 아마도 다른 것으로 착각하여 자동차에 의해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00루멘 이상의 조명을 절대 최소로 찾는 것이 좋습니다.

#4. 반사되는 옷을 입습니다.

가시성에 관한 주제에 있는 동안, 가장 집중적인 폭우에도 가시성을 유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른 예방 조치들이 있습니다.

반사적인 옷을 입는 것은 비가 올 때 여러분을 안전하게 지키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반사 재킷 또는 헬멧은 즉시 자동차의 빛을 포착하여 운전자에게 사용자의 존재를 알려줍니다.

또한, 자전거 전용으로 특별히 좋은 방수 기능에 투자할 것이라면, 반사적인 것을 사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은 여러분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여러분을 건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만 그것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항상 비를 맞으며 보이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방수 바지나 배낭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반사되지 않고 교체할 의도가 없는 좋은 방수 세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여전히 가시성을 보장하는 다른 방법입니다.예를 들어, 바퀴에 반사경을 사용하거나 반사식 안장 가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앞길에 주의하기

이제, 이것은 날씨 조건에 상관없이 자전거를 탈 때 필요합니다.하지만, 비가 오면, 도로에 새로운 장애물과 잠재적인 위험이 생깁니다.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빗물로 인한 추가 윤활로 인해 매끄러운 표면이 훨씬 더 미끄러워진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도로 표시는 특히 도로 표시 위에서 급격한 움직임을 보일 경우 특히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맨홀 뚜껑이나 도로 표면의 금속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여러분은 도로 위의 웅덩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비록 길에서 깊은 웅덩이를 미끄러지듯 통과하는 것이 꽤 재미있어 보일 수 있지만, 사실 그것은 꽤 위험합니다.특히 깊은 웅덩이에서는, 진짜 깊이를 구별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자전거를 타고 깊은 웅덩이로 들어가는 것은 사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도로의 가장 낮은 지점에 웅덩이가 쌓이기 때문에 웅덩이가 포트홀을 쉽게 가릴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포트홀로 들어가는 것은 바퀴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쉽게 넘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코너를 돌거나 장애물을 피하거나 신호등에 정차할 때는 추가 정차 시간을 남겨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림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 건조한 날씨만큼 브레이크가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올바른 윤활유 사용하기

구동력을 윤활 상태로 유지하면 기어 변속이 원활하고 실수로 뛰어다니지 않으며 기어를 교체해야 할 때마다 쨍그랑 소리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체인에 "마른 윤활유"를 사용했다면, 빗속에서 그것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건조한 윤활유는 드라이브트레인에 더 적은 먼지를 끌어들일 수 있지만(구성 요소가 저하될 수 있음) 발수제가 아니기 때문에 빗속에서 자전거를 탈 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기 위해 "전천후 윤활유"라고도 불리는 젖은 윤활유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발수성이 뛰어나고 씻기지 않아 어떤 날씨에도 드라이브트레인이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또는 많은 자전거 이용자들이 내후성과 효율성을 위해 전환하고 있는 과정인 체인 왁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7. 겨울용 자전거 사용을 고려합니다.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면 구성 요소와 프레임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빈티지 스틸 프레임 자전거를 타고 있다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할 것입니다.

자전거가 알루미늄 또는 탄소 섬유이기 때문에 반응성이 없는 경우에도 구성 요소, 러그 너트 또는 용접부가 반응성을 띠며 젖었을 때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과 겨울에 동일한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두꺼운 타이어는 도로와의 접촉을 유지하고 미끄러운 노면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도로 위에 물이 고이면 더 많은 먼지와 먼지가 드라이브트레인 위로 튀어 올라 이동하는 부품에 부딪혀 마모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자전거만 더러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비가 오지 않고 길에서 젖어도 결국에는 흠뻑 젖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용 자전거는 좀 더 빨리 닳아도 상관없는 저품질 부품, 알루미늄 프레임, 두껍고 손잡이가 있는 타이어, 그리고 드라이브트레인을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는 펜더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8. 자전거는 나중에 청소하세요.

빗속에서 타는 것은 자전거를 탄 후에 더 더러운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물이 도로에서 떨어져 자전거로 튀면, 그것은 흙을 운반합니다.드라이브트레인의 윤활유는 물을 밀어내지만 먼지를 흡수하여 주행 중에 쌓일 수 있습니다.

정말 더러운 드라이브트레인은 더 빨리 성능이 저하되고 더 자주 교체해야 할 뿐만 아니라 효율성이 훨씬 떨어지며 동일한 거리나 속도로 주행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젖은 상태에서 주행한 후에는 자전거를 철저히 청소하여 구성 요소가 최대한 오래 지속되고 다음 주행 시 최대한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청소 후에, 여러분의 윤활유를 다시 바르는 것을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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