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 자전거의 타이어 공기압을 완벽하게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많은 요인이 주행 전 타이어에 주입해야 하는 압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트레일 조건에서 탑승자 중량에 이르기까지 타이어 공기압의 주제는 과학과 다크 아트가 결합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는 산악자전거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하여 여러분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을 얻기 위해 몇몇 동료와 운동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에 맞는" 타이어 공기압은 권장할 수 없습니다." 라고 Gravity 선수들의 프로 스포츠 매니저인 Larry Hartwich는 말합니다. "특정 타이어는 말할 것도 없고 자전거의 위치, 날씨 및 지형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튜브를 사용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경우 전면에 23/24PSI, 후면에 27/28PSI의 압력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선수 생활의 대부분을 프로 선수들과 함께 해온 Larry는 타이어 공기압 최적화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펌프를 사용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핵심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개인적인 것입니다.
산악자전거의 세계는 모든 종류의 제품과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가볍고 빠른 크로스컨트리 MTB(Exceed)부터 Enduro 마운틴 바이크(Enduro Mountain Bike)인 Evest(Endust)에 이르기까지 각 바이크는 특정한 승차 스타일에 맞게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최상의 주행 환경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이 약간 다릅니다.
타이어 공기압 마법에는 사용자의 선호도도 한몫합니다. 여러분의 승마 친구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여러분에게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그들의 의견을 듣는 것은 좋지만, 실험을 하고 여러분에게 맞는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모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단단하고 빠른 규칙은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적합한 타이어 공기압을 찾을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주행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화려한 크로스컨트리 싱글 트랙을 타든, 기술적인 코스를 더 많이 타든, 여러분의 주행 유형과 스타일에 따라 어떤 타이어 공기압을 타야 하는지가 결정됩니다. 캐년의 선수 브레이든 브링허스트는 산책로에서 다음과 같은 압력(튜브 없는)을 이용합니다.
- 전면: 28PSI
- 후면: 30PSI
위는 일반 트레일 라이딩을 시작하고 튜브 없이 설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이것은 싱글 트랙부터 엔듀로 스타일의 라이딩에 이르는 대부분의 유형의 트레일 라이딩에 적용됩니다.이러한 압력은 운전자에게는 낮아 보일 수 있지만, 이 압력은 단단한 타이어보다 바위와 트레일의 작은 요철을 더 잘 흡수하여 '마이크로 서스펜션' 역할을 하여 전반적인 승차감을 더욱 즐겁게 해 줍니다.
서스펜션을 승객 무게에 맞춰 조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타이어 공기압을 조정할 때 승객 무게도 고려해야 합니다. 80kg 이상의 승객은 타이어에 더 많은 힘을 주는 반면, 가벼운 승객은 타이어에 더 적은 힘을 줍니다.캐년의 가벼운 기수인 스콧 하트는 다음과 같이 설정된 토크를 따라 이동합니다.
- 전면: 25PSI
- 후면: 27PSI
보시는 바와 같이, 스콧은 브레이든보다 PSI가 조금 낮습니다. 무거운 승차자와 공격적 승차자는 프론트/리어 타이어를 각각 30/32PSI로 가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타이어 제조업체는 타이어 자체에 타이어 공기압을 범위로 인쇄합니다(튜브가 없는 설정으로 가정). 인쇄된 최소 공기압보다 낮거나 최대 공기압(일반적으로 20-40PSI)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공기가 너무 적으면 타이어가 구르거나 타이어가 '버핑'될 수 있습니다. 트림은 타이어 공기압에 비해 자전거를 너무 세게 코너링할 때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psst!'는 타이어가 부하 상태에서 너무 많이 변형되고 비드와 휠 림을 통해 약간의 공기가 배출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트림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타이어에 바람을 넣어 뚜렷한 소리 없이 코너링을 할 수 있을 때까지 타이어에 바람을 넣으십시오.
너무 높은 압력은 접지력을 잃고 타이어 측면 노브가 트레일을 파고드는 것이 아니라 트레일 표면에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트레일 조건에 따른 타이어 공기압 변경
건조하고 모래가 많은 길을 타는 것은 진흙이나 진흙이 많은 길을 다른 곳에서 타는 것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따라서 타이어를 적절히 설정해야 합니다. 코스가 젖거나 느슨한 경우 동일한 트레일이 건조할 때보다 타이어를 2-3PSI 낮게 주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느슨하고 젖은 모서리를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울퉁불퉁한 지형의 건조기 조건에서 레이스를 하고 있다면, 조건이 완벽하다면 타이어를 35PSI까지 팽창시켜 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타이어가 훨씬 더 빨리 구동되고 잠재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바위가 많고, 날카롭거나, 사각형 모양의 산책로에서는 가장자리가 찌그러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훨씬 더 높은 곳으로 가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29 및 27.5 MTB에 대한 최고의 타이어 공기압
MTB 휠 크기는 타이어 공기압을 어떻게 변화시키나요?지금까지 29" MTB 타이어에 대한 타이어 공기압을 살펴보았습니다. 27.5" 타이어(멀렛 바이크의 뒷바퀴와 일부 소형 산악 바이크에서 발견됨)도 동일한 압력을 가합니다. 실제 압력 차이는 타이어 폭의 변화에서 발생하지만 반드시 타이어 직경의 변화는 아닙니다. 경험상 27.5인치 휠은 29인치 타이어와 거의 동일하게 팽창하고 선호도와 조건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튜브? 튜브리스? 양쪽 모두에 적합한 타이어 공기압
튜브리스 타이어는 실란트 및 튜브리스 밸브를 사용하여 타이어 내 공기를 유지하는 타이어로, 내부 튜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측 튜브가 없으면 튜브리스 타이어는 핀치 플랫(림과 타이어 사이에 내측 튜브를 끼울 때)에 내성이 있습니다. 또한 실란트는 작은 구멍을 메우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멍에 대한 내성이 더 강합니다.
내부 튜브를 사용하는 경우(모든 캐년 바이크는 내부 튜브와 함께 제공됨) 타이어를 위에서 권장한 것보다 5PSI 더 높게 펌프질해야 합니다.일반적으로 내부 튜브 타이어를 다음과 같이 팽창시킵니다.
- 전면: 33PSI
- 후면: 35PSI
튜브리스 타이어는 또한 평평하게 끼울 튜브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낮은 압력으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압력을 5PSI 낮추되, 림을 트림하고 실란트를 손실하거나 타이어를 굴릴 위험이 더 큽니다. 타이어 측면에 인쇄된 최소 압력 이하로 타이어를 구동하지 마십시오.
완벽한 타이어 공기압을 찾는 방법
간단히 말해서, 초보자용 트레일 라이더는 튜브리스 타이어에 다음과 같은 압력을 가하여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면: 27PSI
- 후면: 30PSI
타이어가 내측 튜브를 구동하는 경우 다음 압력으로 시작하십시오.
- 전면: 32PSI
- 후면: 35PSI
자전거가 그러한 압력에 어떻게 느끼는지 익숙해지는데 몇 번의 놀이기구를 타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더 높거나 더 낮은 압력을 실험하고 싶다면, 놀이기구에 펌프를 가지고 타세요.정확한 답은 없으므로,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실험하는 것이 당신의 캐년에서 다이얼을 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튜브가 없는 타이어를 트림하거나 플랫 튜브를 꼬집는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너무 낮게 설정한 것입니다. 모서리를 잡으려고 애쓰면 너무 높이 올라갑니다.
MTB 타이어 공기압 조언
자신이 어디에 타고 있는지와 원하는 압력을 알게 되면 약간의 시행착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은 증가나 감소는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압력을 실험할 때 조언합니다." 타이어와 타이어 공기압에 주의를 기울이면 자전거를 더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연마하는 데 정말 열정적이라면, 팁: "펌프의 눈금 대신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를 사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어떤 펌프를 사용하든 항상 원하는 압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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