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이어 선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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낡은 러닝화가 닳으면 교체하듯이 때가 되면 자전거 타이어도 교체해야 한다.그리고 여러분이 새 신발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새 타이어도 마찬가지입니다.적합한지 확인하고 싶지만 업그레이드하여 속도, 내구성 또는 단순히 종합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타이어 교체 시기, 자전거 타이어의 크기를 파악하는 방법 및 교체 타이어를 찾을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기능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 표시는 새 자전거 타이어를 구입해야 할 시기임을 나타냅니다.

  • 네 발끝이 눈에 띄게 닳았고 펑크가 많이 나기 시작했어
  • 당신 자전거의 핸들링이 눈에 띄게 나빠졌어요
  • 타이어 트레드가 둥글거나 울퉁불퉁해 보입니다.
  • 타이어 사이드월에서 나사산 패턴(해시 태그)을 볼 수 있습니다.
  • 노브 또는 사이드월에서 고무가 갈라지거나 벗겨지기 시작합니다.
  • 타이어에 변형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외벽 아래의 손상된 케이스로 인해 발생).
  • 타이어의 작은 틈새(젖은 노면에서의 그립에 도움이 되는 구멍)가 없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유리 조각이 들어 있을 수 있는(또는 들어 있을 수 있는) 작은 칼집이 많이 눈에 띕니다. 타이어 내부에서 작용하여 펑크가 날 수 있습니다.
  • 마모 표시기(일반적으로 1~2개의 작은 딤플)가 사라지고 있습니다(모든 타이어에 마모 표시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올바른 자전거 타이어 크기를 얻는 방법

타이어 치수는 복잡할 수 있지만 현재 타이어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타이어 사이드월 확인—거기 숫자는 타이어 크기(대략 외경 및 너비)를 나타냅니다. 단, 항상 그런 순서는 아닙니다.

 

일반적인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 2.2 및 27.5"는 폭 2.2인치, 외경 27.5인치 타이어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인 로드 바이크 타이어: 700 x 32c는 외경 700mm,  32mm의 타이어를 나타냅니다. ('c'는 센티미터가 아니라 문자 a, b 및 c를 사용하여 타이어 크기를 지정했던 오래된 프랑스 시스템의 홀드오버입니다.)

 

타이어에 한 세트 또는 두세 개 크기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새 타이어의 크기가 이 수치들 중 하나와 일치한다면 새 타이어는 자전거에 맞을 것입니다.

산악 자전거에서 볼 수 있는 타이어 크기:
29 x 2.3은 외경이 29인치이고 폭이 2.3인치인 타이어를 나타냅니다.

로드 바이크에서 볼 수 있는 타이어 크기:
700x25c는 외경 700mm, 폭 25mm의 타이어를 나타냅니다.

세 번째 유형의 타이어 크기는 산악용 또는 도로용 타이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25-622는 위의 예에서 700x25c 타이어를 식별하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의 방법입니다.이 시스템은 700mm의 외측 타이어 직경이 아닌 622mm의 내측 타이어 직경을 나타냅니다. 중요한 문제는 휠 크기(외측 직경)와 내측 타이어 직경이 서로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타이어에 ISO 번호가 표시되기 시작했지만 다른 곳에서는 일반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ISO 번호만 사용해야 하는 경우 ISO 번호에 주의를 기울이면 됩니다.

 

타이어 폭 선택

타이어 직경이 정확히 일치해야 하지만 폭이 약간 다른 타이어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일부 승객들은 더 많은 트랙션과 다소 부드러운 승차감을 주기 위해 폭이 넓은 타이어를 선택한다.하지만 림 크기, 포크 크기, 프레임 허용 오차 등의 문제로 인해 이 곳은 까다로워지므로, 이것을 시도하기 전에 자전거 가게에 문의해 보세요.

뚱뚱한 타이어와 더불어 타이어: 뚱뚱한 타이어 자전거는 분명히 거대한 타이어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눈이나 모래 위에서도 잘 작동하며, 어디를 가든 편안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그러나 크기에 대한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즉, 현재 타이어의 측면부에 있는 직경 및 폭 모두 일치합니다. 즉, 뚱뚱한 타이어의 경우 4인치 이상일 수 있습니다.표준 타이어와 지방 타이어 사이의 트윈어 옵션인 플러스 사이즈의 타이어는 3인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타이어 크기: 아래의 크기 예는 현재 다양한 유형의 자전거의 타이어 크기에 대한 대략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다만, 교환용 타이어의 사이즈가 원래의 사이즈와 같다면, 어떤 타입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을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 외부 타이어 직경은 26인치, 27.5인치 또는 29인치일 수 있으며, 폭은 1.9인치에서 거의 5인치까지입니다.몇 가지 예:
    • 크로스 컨트리 바이크: 폭 1.9~2.3인치.
    • 트레일  올마운틴 바이크: 폭 2.3인치~2.5인치.
    • 활강용 자전거: 최대 2.5인치 폭.
  • 로드 바이크 타이어:대부분의 로드 바이크는 외경이 700mm이고 폭은 23mm부터 시작합니다.대부분의 도로용 타이어 폭은 30mm 미만이지만, 자갈길용 자전거에서도 45mm 폭의 타이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용 자전거 타이어:일반적인 직경은 20인치와 24인치이지만, 매우 작은 어린이 모델의 경우 휠 크기가 20인치 미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폭도 매우 다양합니다.

좋은 자전거 판매점은 자전거 타이어의 크기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옵션 모두에 대해 조언하고 정확한 요구에 맞는 타이어를 특별 주문합니다.또한 튜닝을 위해 자전거를 가지고 올 때마다 타이어의 상태에 대해 물어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올바른 자전거 타이어 타입을 선택하는 방법(트레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타이어를 구입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트레드 패턴을 구입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산악용 자전거 타이어의 트레드는 다양한 노브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로드 바이크에서 트레드 패턴은 없음(슬릭)에서 보다 미묘한 홈 패턴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트레드 유형에 대한 개요입니다.그러나 이 모든 것을 필요한 타이어의 종류로 변환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습니다.타이어의 의도된 용도(최적의 용도)가 좋은 단서입니다.타이어 메이커의 Web 사이트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이 사이트에는 타이어의 트레드 디자인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잘 모르겠으면 자전거 가게에 문의하십시오.

 

노브비 산악 자전거 타이어 유형:

  • 작고 촘촘한 간격의 손잡이는 부드럽고 건조한 트레일에 적합합니다.
  • 넓은 간격의 노브로 진흙과 느슨한 먼지 조건 모두에서 핸들링이 향상됩니다.
  • Siping(작은 구멍의 패턴)은 뿌리나 바위 같은 기술적 지형에서 그립에 도움이 됩니다.
  • 작고 균일한 간격의 노브로 하드 팩 코너링에 도움이 됩니다.

 

로드 바이크 타이어 유형:

  • 슬릭 바이크 타이어: 아스팔트와 같은 매끄러운 표면에서 거의 접지 않는 트레드 패턴이 특징입니다.
  • 세미 슬릭 바이크 타이어: 대부분 매끄러운 노면 및 일부 오프로드 주행용으로 제작된 이 타이어는 빠른 구르기를 위한 부드러운 센터와 코너링에 도움이 되는 공격적인 사이드 트레드가 특징입니다.
  • 역방향 트레드 타이어: 거친 노면 주행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매끄러운 노면에서의 롤링 속도와 그다지 매끄럽지 않은 노면에서의 접지력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합니다.

 

트레드 방향:대부분의 타이어 트레드 패턴은 방향성이므로 후진 장착이 가능하고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타이어 측면부에 방향 정보가 있으므로 타이어를 장착하기 전에 그곳을 확인하십시오.

전륜 및 후륜 타이어 트레드: 많은 타이어가 앞바퀴 또는 뒷바퀴에 따라 다르므로 교체 타이어도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올바른 자전거 튜브와 밸브 크기를 얻는 방법

자전거 튜브 사이징은 기본적으로 자전거 타이어 사이징을 반영하지만 한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튜브는 신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27.5 x 1.9 - 2.3" 등의 폭이 나열됩니다.따라서 새 자전거 튜브의 크기는 자전거 타이어의 크기에 맞는 폭 범위를 가져야 합니다.

 

자전거 튜브 밸브 유형: 자전거 튜브의 밸브는 "프레스타" 또는 "슈레이더"입니다.자전거 테의 구멍이 밸브 유형과 일치하므로, 자전거 튜브의 밸브 유형이 이전 타이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 프레스타 밸브는 폭이 좁고 밀봉과 개방을 위한 작은 너트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로드 바이크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모든 림을 장착할 수 있지만, 구멍을 축소하기 위해 어댑터를 설치하는 경우에만 슈레이더 림을 사용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밸브 스템이 내부 튜브에서 분리될 위험이 있습니다.
  • 슈레이더 밸브는 Prestas보다 폭이 넓으며 자동차 타이어와 같은 밸브(및 별도의 밸브 캡)가 있습니다.대부분의 산악자전거에는 슈레이더 밸브가 있습니다.슈레이더 밸브가 너무 넓어서 Presta 림에 맞지 않습니다.

 

기타 자전거 타이어 옵션

튜브리스 자전거 타이어:이 타이어는 튜브 없이 림에 직접 씰링되고 팽창되는 자전거 타이어입니다.타이어를 튜브리스로 바꾸면 성능이 대폭 향상됩니다.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면 타이어 공기압을 최대 20psi(제곱인치당 파운드)까지 낮출 수 있어 트랙션이 향상되고 승차감이 부드러워집니다.그것들은 또한 튜브가 끼었을 때 생기는 플랫으로부터 여러분을 해방시켜 줍니다.

튜브 없는 설치 과정은 튜브 없는 플랫을 수리하는 것과 같이 약간 복잡할 수 있습니다.변환 프로세스에서는 튜브가 없는 타이어와 림(최선의 선택) 또는 튜브가 없는 변환 키트에 투자해야 합니다.

펑크 방지 자전거 타이어:만약 당신이 통근자이거나 단순히 아파트 교환을 싫어한다면, 이렇게 더 비싼(그리고 더 무거운) 타이어에 투자하는 것이 타당하다.펑크 저항성은 Kevlar와 같은 견고한® 화합물과 전체적으로 두꺼운 타이어에서 발생합니다.

 

접이식 자전거 타이어:대부분의 타이어에서 볼 수 있는 와이어 비드(타이어를 림에 고정하는 타이어 가장자리) 대신, 이 타이어에는 케블라® 비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접이식 타이어를 사는 가장 큰 이유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입니다.접을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의 보관이나 운반도 간단합니다.산악용과 로드 바이크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타이어는 보통 일반 비드 타이어보다 더 비싸다.

 

스터드 자전거 타이어:겨울에 탄다면, 이것들은 고려해 볼 만하다.스터드 자전거 타이어에는 강철 또는 알루미늄 스터드가 있어 눈길이나 빙판길 주행 시 트랙션을 제공합니다.

자전거 타이어의 고급 고무 컴파운드: 대부분의 타이어는 주로 한 가지 유형의 고무만 사용합니다.부드럽고 끈적끈적한 고무는 끈적끈적한 반면 단단한 고무는 내구성이 더 뛰어납니다.일부 타이어는 이중 컴파운드 고무로 이러한 특성을 결합하여 탁월한 속도와 코너링 시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자전거 타이어 나사산  케이싱(TPI): 타이어 케이스의 TPI(인치당 나사산 수)는 타이어의 외부 고무 층 아래에 있는 구조층입니다. 나사산 수가 많을수록 품질(및 비용)이 향상된다는 점에서 시트의 나사산 수와 유사합니다.이는 타이어 공기압이 높은 로드 타이어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고성능 타이어에서는 스레드 수가 60 TPI에서 320 TPI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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