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덱싱된 기어링이 훌륭합니다. 변속 레버를 클릭할 때마다 체인이 한 스프로킷에서 다음 스프로킷으로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그렇지 않을 때는 기어를 조정해야 합니다.
자전거의 변속기 기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때로는 도구 없이 몇 초 만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뒷 변속기에 대해 설명했지만 앞 변속기에도 동일한 조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 변속 단순화
기어 케이블은 시프터에서 변속기까지 이어지는 가는 내부 와이어입니다. 이 거리의 일부 또는 전체의 경우 속이 빈 외부 케이싱 내부에서 실행됩니다. 이것은 케이블이 커브를 포함하는 변속기로 가는 경로를 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어 케이블은 항상 장력을 받고 있습니다. 기어 시프터는 케이블을 안팎으로 감아 장력을 높이거나 낮춥니다. 이것은 변속기를 옆으로 움직입니다. 대부분의 시프터는 인덱싱되어 있어 클릭할 때마다 케이블이 정해진 양만큼 감겨집니다... 차례로 변속기가 설정된 양만큼 움직입니다.
배럴 어저스터
일반적인 문제는 시프터가 더 이상 변속기를 올바른 양만큼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체인이 스프로킷에서 덜거덕거리고 기어 사이를 건너뛰거나 변속하려면 두 번 클릭해야 합니다. 원인은 케이블 장력일 가능성이 큽니다. 배럴 조정기를 찾으십시오. 외부 케이싱이 들어가는 속이 빈 볼트, 변속 장치, 변속기, 케이블 스톱이라고 하는 프레임의 금속 소켓 또는 외부 케이싱을 따라 가는 부분에 있습니다.
미세 조정 기어
배럴 조정기를 풀면 기어 케이블 장력이 증가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손으로 페달을 돌리면서 다른 손으로 기어를 바꾸십시오. 뒷바퀴를 지면에서 들어 올리려면 조수나 작업대가 필요합니다. 먼저 케이블이 가장 느슨해질 때까지 기어를 변경하십시오. 자전거에 '낮은 노멀' 또는 '급상승' 디레일러(이 경우 가장 큼)가 없는 한 이것은 가장 작은 스프라켓이 됩니다. 시프터를 한 번 클릭합니다. 체인이 망설임 없이 다음 스프로킷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배럴 조정 장치가 움직일 때까지 점차적으로 나사를 푸십시오. 한 번의 클릭으로 체인이 다른 방향으로 다시 이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배럴 조정기를 다시 약간 조이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카세트를 위아래로 변속하여 모든 기어가 한 번의 클릭으로 변속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케이블 다시 조이기
케이블이 매우 느슨하거나 과도하게 조이면 배럴 조정기가 충분한 조정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가장 느슨해질 때까지 기어를 변속하고 배럴 조절기를 끝까지 조입니다. 육각렌치 또는 작은 스패너를 사용하여 앵커 볼트를 풀어 변속기에서 기어 케이블을 풉니다. 체인이 가장 작은 스프라켓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기어 케이블의 끝을 잡고 팽팽해질 때까지 당긴 다음 다시 조입니다. 이전 페이지에 설명된 대로 기어 변속을 미세 조정하십시오.
와이어 윤활작업
때때로 변속기는 한 방향으로 괜찮게 변속되지만 다른 방향으로 변속하는 속도는 느립니다. 클릭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다시 클릭하면 체인이 두 개의 스프로킷을 점프합니다. 문제는 마찰이며 아마도 먼지로 인한 것입니다. 케이블을 윤활해야 합니다. 이것은 기어 케이블이 부분적으로 덮인 자전거에서 쉽습니다. 케이블이 가장 느슨해질 때까지 기어를 변속하십시오. 프레임의 기어 케이블 스톱에서 외부 케이싱을 풀고 노출된 기어 케이블을 슬롯을 통해 빼냅니다. 이제 케이싱을 내부 케이블 위 또는 아래로 밀 수 있습니다. WD40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사용하여 기어 케이블을 윤활하고 외부 케이싱의 끝 부분에 윤활유를 뿌립니다. 그런 다음 외부 케이싱을 프레임의 케이블 스톱에 다시 끼웁니다. 변속이 여전히 느리다? 새로운 기어 케이블과 외부 케이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가게에 가십시오.
체인 오버슈트
때때로 체인이 너무 멀리 이동하여 가장 크거나 작은 스프로킷에서 완전히 떨어집니다. 또는 케이블 장력에 대해 무엇을 하든 충분히 멀리 이동하지 않습니다. 변속기의 상한(H) 및 하한(L) 제한 나사를 조정해야 합니다. 자전거 뒤에서 보면 H 나사는 변속기가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는 거리를 제한하고 L 나사는 변속기가 왼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를 제한합니다. 나사를 풀면 변속기가 그 방향으로 더 움직일 수 있습니다. 나사를 조이면 해당 방향으로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변속기가 카세트 양쪽 끝의 올바른 위치에 멈출 때까지 1/2 또는 1/4 회전을 약간 조정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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