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이 자전거를 사려고 한다면, 당신의 최우선 고려사항 중 하나는 아마도 자전거의 무게일 것이다. 왜 안 돼요? 여러분은 이 3종 경기 선수들이 한 손으로 그들의 탈것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프레임은 그들의 마른 몸매만큼 얇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우리는 가벼움과 속도를 연상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정말 그래야 할까요?
현대 자전거의 첫 번째 프로토타입은 1818년 독일에서 나타났습니다. 아직 페달이 없었고 사람들은 여전히 다리를 사용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접이식 자전거, 카본 프레임, 스와로브스키가 박힌 스포크, 도난 방지 GPS 트래커, 토크 센서 등의 분야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의 지속적인 진화와 함께 가능한 한 무게 문제를 해결하려는 탐구가 있습니다.
유형별 평균 자전거 무게
사람들은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자전거 부품의 무게를 줄이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자전거의 전체 무게는 자전거의 유형과 제작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로드 자전거 무게
평균 로드 자전거의 무게는 6~8kg입니다. 다른 유형의 자전거에 비해 가볍고 타이어가 작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포장 도로에 적합합니다
이제 자전거 가게에 들어가 Lance Armstrong, Eddy Merckx 또는 Bernard Hinault가 타는 것보다 가벼운 승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UCI(Union Cycliste Internationale)가 투르 드 프랑스의 자전거 전체 최소 무게를 6.8kg로 규정했기 때문입니다.
이 한도를 낮추거나 심지어 금지하는 것에 대한 항소와 논의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일부 투르 드 프랑스 사이클리스트는 이 규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더 가벼운 자전거를 사용하고 일반적으로 더 무거운 기어를 사용하여 단순히 추가 무게를 가합니다. UCI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이것이 완벽한 무게라고 생각하므로 3,500km 경주 대회에서 자전거가 기동성과 안전성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가벼운 자전거의 무게는 2.8kg에 불과했습니다. 독일 제작자가 20,000km를 탔다고 합니다. 그러나 상업용 생산에서 가장 가벼운 자전거는 4.56kg입니다.
1900년대에 투르 드 프랑스에서 경쟁하는 자전거의 무게는 최대 18-19kg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의 자전거 타는 사람은 훨씬 더 강했습니까?
산악 자전거 무게
평균적인 산악 자전거의 무게는 9~10kg입니다. 많은 산악 자전거는 약9~10kg의 체중계에서 더 큰 쪽을 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산악 자전거는 거칠고 거친 지형에서 가장 좋습니다. 로드 바이크에 비해 무게가 더 큽니다. 트레일을 수용할 수 있는 추가 기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산악 자전거는 가파른 오르막과 미끄러운 내리막을 위해 강력한 브레이크가 필요합니다. 험준한 지면에서 더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이 필요합니다.
BMX 자전거 무게
대부분의 BMX 자전거의 무게는 11~13kg입니다. BMX(또는 자전거 모토크로스) 자전거는 경주와 스턴트 라이딩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BMX 자전거는 오프 트랙을 위한 것이고 많은 힘을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가벼운 자전거는 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선호도는 다를 수 있지만 안정성은 BMX 라이더에게 모든 것입니다. 자전거는 가벼워 보일 수 있지만 또한 약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속도만으로는 트랙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자전거의 무게가 중요합니까?
UCI는 현재 투르 드 프랑스를 위해 6.8kg의 최소 자전거 무게 제한을 유지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자전거를 만드는 데 열정적인 사이클리스트와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을 비교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사람들은 강철 부품을 알루미늄 및 티타늄과 같은 더 가벼운 금속으로 교체했습니다. 최근에는 탄소 섬유 기술이 게임 체인저입니다.
일부 프레임의 무게는 현재 700g에서 500g 미만입니다. 핸들바, 시트 포스트, 스템, 심지어 휠의 림과 허브까지 탄소 섬유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 자전거의 무게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까? 더 가볍게 타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쓸 가치가 있습니까?
- 프로선수라면 그렇습니다.
- 자전거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FASTER: Demystifying Science of Triathlon Speed"라는 책의 저자인 Jim Gourley는 우리가 자전거 무게의 중요성을 과대평가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모든 것이 일정할 때 1% 등급의 도로에서 어느 것이 더 빠를까요? 6.8kg 자전거 또는 8kg 자전거? 글쎄요, Gourley는 그것이 후자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고작 2초밖에 되지 않습니다! 자전거를 평평한 도로로 가져가면 속도 차이가 전혀 없을 것입니다. 등급을 7%로 높이면 자전거 간의 차이는 기껏해야 5초에서 12초 사이일 수 있습니다.
Gourley는 900g~1kg 더 가벼운 자전거가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계속해서 5.3kg의 가벼운 자전거는 무거운 자전거에 비해 10와트 차이도 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도로 경사가 10% 이상으로 올라갈 때까지 더 가벼운 자전거에서 많은 전력을 절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철인 3종 경기 코스나 대부분의 로드 레이싱 대회에서도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이 탄소 섬유 자전거는 길고 가파른 오르막에서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평지에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 다른 사람들은 내리막길에서 중력 때문에 더 무거운 자전거가 더 빨리 가속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상승하는 동안 더 가벼운 자전거가 달성한 간격은 하강하는 동안 어쨌든 타협해야 할 것 같습니다.
Gourley와 자전거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은 자전거의 무게가 아니라 라이더의 체중을 줄이는 것이 실제로 더 효과적이라고 믿습니다.
온라인 자전거 포럼에서 한 라이더는 78kg였을 때 12kg 자전거를 타곤 했습니다. 그의 자전거 무게는 현재 14kg이지만 실제로는 훨씬 빠릅니다. 무슨 일이에요? 그는 체중을 겨우 68kg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라이더는 그가 영원히 탔기 때문에 더 가벼운 자전거(그의 자전거는 30kg이고 나머지는 탄소로 되어 있음)에서 다른 모든 사람들을 이길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기계의 "결함"은 지난 몇 년 동안 축적된 그의 경험과 힘입니다.
자전거를 구매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이제 당신이 프로 운동선수라면 라이벌보다 몇 초가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드 레이서들이 터무니없이 비싸더라도 더 가벼운 자전거를 추구하는 것은 이해할 만합니다. 라이더의 힘과 바람 저항과 같은 다른 요소가 포함되면 몇 초만 더 빨라도 최대한 빨리 가고 싶을 것입니다.
사실, 경주 이벤트에서 스프린트의 마지막 몇 미터의 찰나의 순간의 차이가 시상대 결과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취미나 아마추어라면, 당신은 당신의 자전거 무게에 대한 압박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을 높이고 신체의 항력을 줄임으로써 이를 만회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전거가 아닙니다. 바이커입니다.
항상 훨씬 더 가벼운 자전거를 선택할 수 있지만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이 있습니다. 편안함을 느끼십니까? 안정적인 느낌? 전체적인 느낌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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