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는 더 부드럽게 작동하고, 더 오래가고, 깨끗할 때 더 좋아 보인다. 그러면 타는 것이 더 즐겁고 장기적으로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라이딩까지 그냥 창고에서 자전거를 방치하는 것이 유혹적일 수 있지만, 몇 분만 투자하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여러분의 승차감과 자전거의 수명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바의 모양이나 자전거의 서스펜션 부품 수에 관계없이, 먼지가 쌓이면 움직이는 부품을 통해 마모됩니다. 더럽고 습한곳에서 라이딩 후에 자전거를 청소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건조하고 먼지가 많은 라이딩 후에도 자전거 청소는 중요합니다.
도로나 산악자전거를 7단계의 간단한 단계로 청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전거 세차 필수품
- 물: 양동이 또는 정원 호스 사용할 수 있으며, 오물이 씰을 통과하도록 강제하고 베어링 또는 부싱 수명을 단축시키는지 여부를 심사위원이 판단하지 않는 동안에는 베어링 또는 서스펜션 씰을 직접 가리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자전거 정비 스탠드 : (옵션이지만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 브러시: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브러시가 포함된 '자전거 세차 브러시 키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만약 없다면 칫솔 몇 개와 브러시 한 개면 충분합니다.
- 그리스 제거제
- 차량용 광택제
- 자전거 세척액(환경 친화적)
- 체인 윤활유
- 타월 또는 걸레(이마트 자동차 세차코너) 좋은 용품 많음
1단계: 드레일러을 청소하십시오.
체인 클리닝 장치가 있는 경우 체인을 클리닝할 때 사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리스를 바르고 브러시를 사용하면 됩니다. 카세트와 탈선기에는 어떤 경우에도 브러시가 필요합니다.
드레일러 전용 브러시가 있는지 확인하고 자전거의 다른 부품, 특히 브레이크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브레이크 표면이 체인 오물로 오염되면 성능이 저하되고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디스크 또는 제동 표면을 아래로 닦으십시오.
이때 디스크나 림 브레이크 표면을 닦는 것이 현명합니다.
아무리 주의해서 체인을 청소해도, 항상 오물이 로터 안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림 브레이크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걸레에 그리스 제거제를 뿌리고 로터 주변을 닦습니다.
3단계: 세제를 헹구고 바른다
호스 또는 양동이와 스펀지를 사용하여 자전거를 적시고 쌓인 진흙과 오염을 대부분 제거합니다.
주 튜브 및 오염이 가장 심한 부위를 따라 세제를 분사합니다.
순서 4: 브러시를 깨끗이 닦다
몇 번 클리닝을 하면, 당신만의 루틴이 생깁니다. 앞에서 뒤, 또는 위에서 아래로. 움직이는 부품에 주의하고 작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좁은 공간에 들어가십시오.
세제와 결합된 브러시는 자전거에 남아 있는 대부분의 먼지를 풀어줍니다.
오래된 천은 크랭크셋 및 프론트 탈선기와 같은 좁은 영역 청소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순서 5: 헹구기
깨끗한 물로 자전거를 헹구세요. 각 바퀴를 돌려 트레드의 모든 세제를 헹구세요. 오염물이 모두 제거되었는지 확인하고 남아 있는 경우 브러시로 다시 확인한 후 다시 헹굽니다.
순서 6: 건조
자전거 정비 스탠드가 있다면 지금이 자전거를 자전거 정비 스탠드로 옮길 절호의 기회입니다. 깨긋한 걸레을 사용하여 자전거를 말리십시오.
그런 다음, 제동 표면을 확실하게 피하여 PTFE 또는 실리콘 스프레이로 광택(차량용 광택제)을 냅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문지르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자전거를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다음 번 외출 시 들러붙는 오물의 양을 줄여줄 것입니다.
순서 7: 윤활유
페달을 돌리는 동안 체인에 윤활유를 도포하십시오. 윤활유를 바르면 너무 과하기 쉬우므로 제조사의 권장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자전거가 작업대에 없으면 페달을 뒤로 돌려야 합니다. 더러운 걸레를 사용하여 한번 닦습니다.
윤활유가 너무 과하면 체인에 마모 빨리됩니다.
출처:bikerada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