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동대문 Y2K 갬성 페스티벌
ㅇ 일 시 : ’22.8.13.(토) ~ 8.14.(일) 14:00~20:00
ㅇ 장 소 : 중구 장충단로 275 두산타워빌딩(두타몰) 앞 광장
□ 오는 8월 13일~14일, 2일간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 내 두산타워빌딩(두타몰) 앞 광장에서 「동대문 Y2K 갬성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 행사는 서울페스타 2022(8.10~14. 잠실종합운동장)와 연계하여 전통적 관광특구이자 패션 중심상권인 동대문 일대에서 개최된다.
○ 밀레니얼 세대(M세대)에게는 추억의 핫플레이스로, Z세대에게는 꾸미기 성지 및 전시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 중인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의 방문을 유도하고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페스타 2022 기간에 맞춰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 「동대문 Y2K 갬성 페스티벌」은 최근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2000년대 (Y2K) 레트로 콘셉트의 권역 페스티벌로, 개인 창작자 플리마켓, 토크콘서트, 싸이월드 플레이리스트 버스킹 공연, DIY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 밀레니얼(M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감성을, Z세대에게는 뉴트로 감성의 신선함을 선사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의 매력을 다시 한번 알릴 예정이다.
□ 특히 8월 13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쿨제이와 함께하는 Y2K 갬성 토크콘서트’에서는 2000년대 동대문 상인 캐릭터를 생생하게 재현해 낸 콘텐츠로 인기를 끈 코미디언 김해준이 MC로 참여해 쿨제이 캐릭터로 Z세대의 고민을 들어주고, 패션 아이템을 코디해 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 이 밖에도, 페스티벌 기간 중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싸이월드 미니룸 포토존 전시 : 2000년대 추억을 떠올리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인 싸이월드의 미니룸이 대형으로 전시된다. 미니룸은 방문객에게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추억의 오락기, 스티커 사진기 체험 : 추억의 오락실 게임기와 2000년대 유행하던 스티커 사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오락기와 스티커 사진기는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 키링 DIY 만들기 : 동대문의 상징이기도 한 부자재를 활용하여 나만의 키링 DIY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만들기 체험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플리마켓 : 자체 제작으로 만들어지는 수공예 플리마켓이 열린다. 플리마켓에서는 핸드페인팅을 비롯하여 크래프트 수공예 상품 및 수공예 액세서리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 2000년대 트렌드 전시 : 2000년대 유행했던 패션 아이템과 인기차트 플레이리스트 및 그때 그 시절의 스토리를 전시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방문객에게 추억과 향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 이 외에도 음료나 굿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 및 댄스 무대 공연 등도 함께 진행되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 ‘문화·관광’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news.seoul.go.kr/culture/archives/517020)
□ 윤희천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서울페스타 2022」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이번 「동대문 Y2K 갬성 페스티벌」은 쇼핑에 국한되어있던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에 새로운 이미지와 가치를 부여하는 페스티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있던 동대문 패션타운 상권이 활력을 되찾아, 외국 관광객이 즐겨 찾는 관광명소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