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자전거 타이어에 최대 허용 공기압까지 펌핑만 하고 최상의 결과를 기대하던 시대는 지났다.지나치게 높은 압력은 불편할 뿐만 아니라 속도를 늦춘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따라서 로드 자전거의 타이어 공기압을 최적화하는 것이 자전거의 성능과 편안함을 향상시키는 가장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찬가지로, 초보 자전거 이용자의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어느 정도까지 높여야 하는지 항상 명확하지 않습니다.대부분의 타이어에는 사이드월 권장 공기압 범위가 인쇄되어 있지만, 이보다 더 좋은 지침은 거의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달리기에 필요한 압력은 승차자, 자전거 및 도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적절한 야구장에 도달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이제 막 시작하셨을 때나 성능 최적화를 원하는 숙련된 라이더이든 NAT이 도와드립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자전거에 맞는 타이어 공기압을 찾을 수 있을까요?기본적으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 변형으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코너링 시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제공할 수 있을 만큼 타이어 공기압이 높아야 합니다.하지만 도로의 결점을 튕겨나가기 보다는 충분히 낮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이 왜 중요한지, 최적의 공기압을 찾는 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인지, 그리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공기압을 찾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고려해야 할 요점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로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네 가지 핵심 사항을 소개합니다.
왜 신경써요?
기본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올바르게 조절하면 주행이 더 쉽고 편안하며 펑크 날 확률이 낮아집니다.
성능 측면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을 최적화하는 것이 롤링 저항을 줄이고 편안함을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롤링 저항은 타이어가 지면에서 구르는 움직임에 저항하는 힘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으면 타이어 케이스의 변형과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마찰로 인해 더 많은 에너지가 손실됩니다.또한 플랫 펑크가 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높으면 타이어가 너무 뻣뻣해져서 노면의 결함으로 인해 자전거가 진동하기 시작하여 승차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빠르게 느껴지는 것은 빠르지 않을 수 있다.
타이어 공기압이 매우 높으면 빠르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특정 지점을 지나면 타이어에 공기를 더 넣으면 접지력이 떨어지고 고주파 진동이 증가하며 근육 피로가 가중됩니다.이 모든 것들이 당신을 느리게 해요.
타이어 공기압을 올바르게 조절하는 것이 더 빠르고 편안합니다.
작업 도구
로드 자전거에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압력 게이지가 내장된 트랙 또는 바닥 펌프에 이상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많은 비용을 들일 필요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양을 고려할 때 고품질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미세 조정하고 싶다면 최고의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도 가치 있는 투자입니다.
주의하여 진행하십시오.
로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의 경우, '너무 높음'이 아닌 '너무 낮음' 쪽에 오차를 두십시오.
테스트에 따르면 특정 설정에 대한 최적의 압력을 초과하면 성능이 급격히 저하됩니다.
너무 낮으면 속도 위반이 상대적으로 적을 뿐이지만, 거친 도로에서 눈에 띄게 더 편안해질 것입니다.
권장 타이어 공기압
도움이 되는 것은 일부 타이어 제조업체에서 자사의 로드 바이크 타이어 제품군에 대한 공기압 권장 사항 또는 압력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부드러운 타맥에서 건조한 날의 일반적인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부터 설명하겠지만, 공기압을 주입할 때 타이어의 실제 크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공기압을 주입할 경우 림과 타이어의 조합에 따라 최적의 공기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공기압이 표시된 타이어 폭보다 클 경우 타이어 공기압이 이들 표에 권장된 공기압보다 약간 낮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찬가지로, 최적의 타이어 공기압은 체중이 많이 나가는 승객이나 자전거에 짐을 실은 승객에게 더 높고, 가벼운 승객에게는 더 낮습니다.
마지막 경고로서 림 및 타이어 제조업체가 설정한 압력 제한, 특히 상한과 관련하여 이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일반적으로 타이어 또는 림 측벽에 인쇄됩니다.
훅 없는 림이 있는 휠 세트가 있는 경우, 최대 허용 타이어 공기압도 훅 없는 림을 사용하는 경우보다 훨씬 낮을 수 있습니다.
23mm 및 25mm 타이어용 타이어 공기압
다음 권장 사항은 TLR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에 대한 Pirelli의 제안 사항이지만, 사용 중인 타이어 브랜드에 관계없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이어 공기압을 미세 조정할 때 나중에 살펴볼 다양한 요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28mm 및 30mm 타이어용 타이어 공기압
다른 브랜드의 조언은 다를 수 있지만, 체중이 96kg/212lb 이상인 승객은 700 x 25c 이상의 타이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질량의 승객에게 권장되는 타이어 공기압은 700 x 23c 타이어의 최대 허용 공기압을 초과하기 때문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타이어 또는 림에 표시된 최대 공기압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타이어 공기압에 비해 피렐리의 권장 사항은 어떻습니까?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런 압박감을 느끼기 위해서 몸무게는 63~64kg 정도 됩니다.
타임 트라이얼은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이다.타임 트라이얼 바이크에서는 19mm 림에 23mm 타이어를 사용하지만 실제 팽창 폭은 25mm에 가깝습니다.
대부분의 시간 테스트는 포트홀이 너무 많지 않은 꽤 좋은 도로에서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저는 앞뒤로 90psi 정도를 달립니다.
하지만 Giant TCR Advanced Pro 2에서는 일반적으로 19mm 림에 28mm 타이어를 달았습니다.이 경우 평소에는 65psi 정도의 압력을 사용합니다.왜냐하면 제가 타는 도로는 표면이 거칠거나 부서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최적의 타이어 공기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미 기술한 바와 같이 위의 권장사항은 일반적인 시작점으로 의도되어 있습니다.적절한 위치에 도달할 수 있지만, 타이어와 림 크기, 승차자 체중 외에도 최적의 로드 바이크 타이어 공기압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사이즈의 중요성
최적의 공기압을 계산하려면 타이어 크기를 정확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타이어에는 특정 크기(예: 700 x 25c)로 라벨이 표시되지만, 실제 타이어 팽창 크기는 타이어의 설계와 휠의 내부 림 폭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대부분의 새 타이어는 내부 폭이 19mm인 최신 2020 ETRTO(유럽 타이어 및 림 기술 기관) 표준을 기준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내부 림 폭이 이보다 넓은 휠은 지정된 공기압으로 공기를 주입할 때 타이어의 측정된 폭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반대도 마찬가지).
따라서 최적의 공기압은 좁은 림에서 동일한 타이어를 구동하는 경우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중량 및 중량 분포
승차자가 전체 시스템 중량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이미 살펴본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무거운 탑승자는 가벼운 탑승자보다 높은 압력을 가해야 합니다. 자전거와 소지하고 있는 키트의 중량도 중요합니다.
중량 4kg 미만의 Weenie 최적화 로드 자전거를 타고 있지만 무거운 기어를 적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몇 psi 정도 낮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반대도 사실이다.무거운 투어링 자전거나 자전거 포장용 가방을 실은 로드 자전거를 타고 있다면 타이어에 공기를 더 넣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의 경우, 일반적으로 탑승자의 몸무게가 양쪽 바퀴에 고르게 분산되지 않습니다.정확한 분할은 승차자세나 자전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뒷바퀴가 앞바퀴보다 약간 더 많은 하중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리어 타이어보다 프론트 타이어에 몇 psi를 덜 넣을 가치가 있습니다.
도로 상황
매끄러운 벨로드롬을 타고 있다면 높은 압력이 더 빠를 것이다. 그러나 도로와 같은 불완전한 표면에서는 매우 높은 압력이 단순히 진동을 증가시키고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도로가 거칠어지고 구멍과 요철이 커짐에 따라 최적의 타이어 공기압은 더욱 감소합니다.
도로가 매우 거칠어질 때 비교적 낮은 공기압으로 주행하는 작은 타이어(25mm 이하)는 림 또는 내측 튜브를 충분히 보호하지 못할 수 있으며, 특히 무거운 승객의 경우 펑크 또는 림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형 타이어로 바꾸면 놀 수 있는 타이어의 양이 많아지므로 롤링 저항과 거친 도로에서의 편안함을 고려하여 공기압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날씨와 온도
노면이 젖어 있거나 주행 중에 비가 올 것 같으면 양쪽 타이어에서 약 5psi의 압력을 떨어뜨리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하면 도로와 접촉하는 고무의 양이 증가하여 접지력이 향상됩니다.
온도가 높으면 주변이든 림 제동이든 타이어 공기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림 브레이크가 달린 자전거(특히 카본 클린처 휠 또는 라텍스 내측 튜브 포함)를 타고 장시간 내리막길을 주행하는 경우 자전거 타이어에 과도한 공기를 주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이 경우 시스템에 과도한 열이 유입될 경우 내부 튜브 또는 튜브리스 타이어 내부에 위험한 고압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구조
로드 바이크 타이어 제조업체에서 사용하는 재료 및 시공 방법도 최적의 공기압에 약간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경주용 또는 여름용으로 설계된 로드 바이크 타이어는 더 많은 수의 얇은 나일론 또는 면사(타이어의 Threads Per Inch 또는 TPI 번호)를 사용하는 케이스가 있고 상단에 얇은 고무 트레드만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압력에 의해 변형되기 쉬워져 보다 부드럽고 빠른 승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겨울용 로드 바이크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보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케이스와 보다 적은 두꺼운 나일론 나사산을 사용합니다.또한 주행거리 및 펑크 방지를 위해 상단의 고무 트레드가 더 두꺼운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용 타이어로 이동할 때 로드 바이크 타이어 공기압을 약간 떨어뜨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편안함과 접지력을 위한 최적의 압력이 몇 psi 더 낮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튜브리스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는 경우 내부 튜브가 없으면 튜브가 납작해질 위험 없이 안전하게 낮은 공기압을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오프로드 접지력이 향상되므로 튜브리스 타이어는 비교적 큰 타이어로 로드 바이크를 주행할 때 가벼운 오프로드 또는 자갈 주행이 필요한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로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미세 조정
모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실제로 타이어 공기압을 미세 조정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간단한 답은 실험입니다.
위의 권장 사항부터 시작하여 주행하는 곳의 도로 상황이 어떤지 고려하십시오.새로 깔아놓은 타맥이 몇 마일이나 있나요?이 경우 위의 권장사항이 최적에 가깝습니다.
처음에는 5psi 정도의 압력으로 작은 스텝부터 시작해, 주의를 기울이면, 스피드와 쾌적함의 스위트 스팟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너링 시 타이어가 아래로 무너지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공기압을 찾고 있습니다.그리고 이미 언급했듯이, 너무 높은 것보다 너무 낮은 쪽에 있는 오류는 명심해야 할 좋은 것입니다.
필드 테스트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속도 미터가 있는 경우는, 기본적인 필드 테스트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 경사가 5%가 넘는 길고 꾸준한 오르막길을 찾아보고, 타이어 공기압이 특정 속도에서 주행하는 데 필요한 동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설정된 동력 출력을 위해 얼마나 빨리 주행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테스트 시 사용하는 설정 및 도로 조건에 맞는 최적의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속도에 대해 가장 적은 동력을 필요로 하거나 설정된 동력을 위해 가장 빠르게 주행할 수 있는 타이어 공기압을 찾고 있습니다.
모든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각 테스트 주행에 대해 다른 모든 변수(예: 시스템 중량, 주행 위치, 교통량, 날씨 등)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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