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빠짐 현상 튜브리스 자전거 타이어를 다시 밀봉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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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리스 타이어가 대체 타이어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완벽하다는 뜻은 아닙니다.통이 없는 타이어에 공기를 넣는 것만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또, 문제를 진단하는 것은, 수리는 말할 것도 없고,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는 정상적으로 장착되었지만 하루 이후 공기가 없어졌다고 가정합니다.

거품으로 확인하다.

사진 중앙 부근에 있는 큰 기포는 누출이 활발한 것을 나타냅니다.

아직 축하할 일은 아니지만, 누출된 부분에 초점을 맞추면 목표에 더 가까워질 겁니다.

스프레이 병에 물과 비누, 또는 거품을 만드는 비누를 채워라.다음으로 타이어를 30psi 정도로 부풀립니다.타이어와 림 주위에 한 번에 한 부분씩 비눗물을 뿌리리세요. 기포가 나타나는 모든 장소를 기록해 둡니다.

타이어확인

타이어 자체에 구멍이 뚫려 누출이 발생한 경우 일반적으로 쉽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타이어에 실란트가 충분히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펑크 부분에 실란트가 고일 때까지 이동하십시오.펑크가 클 경우 타이어 플러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드월 누출은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패치를 붙일 수도 있고, 운이 좋으면 플러그를 꽂을 수도 있지만, 제 경험상 사이드월 수리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드물지만 일부 타이어는 실란트를 흡수하거나 울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타이어 컴파운드의 작은 구멍은 처음 첨가될 때 실란트로 채워지기 때문에 잃어버린 것을 교체하기 위해 약간의 액체를 더 넣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실란트 커버가 양호하고 펑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타이어가 트레드 또는 사이드월에서 여러 곳에서 계속 누출되는 경우 해당 지역의 자전거 판매소 또는 타이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와 림 사이

림 월이 움푹 패이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만약 그렇다면, 당신의 타이어는 밀봉되지 않을 것입니다.테두리가 약간 구부러지거나 움푹 패인 것을 발견하면, 공기를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똑바로 펴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림 벽이 눈에 띄게 움푹 패이거나 변형되지 않더라도 타이어 비드와 림 사이에 공기가 새는 작은 틈이 있을 수 있습니다.타이어에 실란트가 충분히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수평으로 잡고 기울여서 거품이 발생한 림 부분 주위에 액체가 고일 수 있도록 하십시오.실란트가 작동하도록 1분 정도 부드럽게 휠을 흔드십시오.

경우에 따라 기존 실란트가 축적되어 타이어-림 연결부가 단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오래된 타이어는 비드에 건조하고 경화된 실란트가 축적되어 림과 고무 사이에 공간이 생겨 공기 누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미 장착된 타이어를 장착할 때는 비드에서 건조된 실란트를 최대한 제거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타이어 비드가 림에 완전히 장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타이어 공기압을 최대까지 끌어올려 보세요.구슬이 제자리에서 튀는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타이어를 처음 장착했을 때 그 소리를 듣지 못했다면 아마 그것이 문제일 것입니다.

위의 점검을 수행한 후 타이어에 비누칠을 다시 한 번 하고 수정이 성공적이었는지 같은 지점을 확인하십시오.

밸브 주변

제 경험상 밸브에서 누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약 비눗물이 밸브에 거품을 드러낸다면, 더 자세히 조사할 때입니다.

밸브 코어 탈거 공구가 있는 튜브리스 밸브 부품(빨간색, 오른쪽).

먼저 간단한 내용을 확인합니다.심이 단단히 조여져 있습니까?흡기 나사가 헐겁거나 구부러졌습니까?전용 밸브 코어 공구는 적절한 조임에 도움이 되며, 손가락이 흡입구 플런저를 충분히 조이지 않으면 니들 노즈 플라이어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밸브를 너무 꽉 조이거나 깨거나 너무 꽉 조여서 나중에 공기를 넣지 않도록 하세요.밸브의 일부가 구부러지거나 파손된 경우 수리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교체할 때입니다.

밸브의 베이스 주위에 비눗방울이 형성될 경우 림에 올바르게 부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밸브에는 밸브를 림에 조이는 너트가 베이스에 있습니다.손가락으로 최대한 조이고 필요하면 렌치로 살짝 돌리세요.특히 탄소 섬유일 경우 림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너무 조이지 말고, 펑크 시 트레일에서 너트를 분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밸브 하부의 개스킷이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림 채널에 수평으로 위치하는지 확인합니다.개스킷에 특히 문제가 있는 경우는 배관공/PTFE 테이프를 약간 붙여 밀봉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쪽에서 밸브를 조사합니다. 즉, 타이어를 림에서 분리합니다.대부분의 밸브에는 림의 밸브 구멍 주위에 씰을 형성하는 부드러운 고무 개스킷이 있으므로 밸브가 림 채널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밸브 밑면에 테프론 테이프를 약간 붙여 밀봉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실란트가 밸브 주변의 작은 틈을 메울 수 있습니다.주행 중에 공기가 새는 것을 발견하면 액체 실란트가 밸브에 닿을 수 있도록 타이어를 회전시키고 흔들어 보십시오.

스포크에서

만약 스포크 젖꼭지 주변에 거품이 생긴다면, 좋은 소식은 누출을 찾았다는 것이다!나쁜 소식은, 빠른 해결책은 없다는 것이다.이는 일반적으로 테두리를 다시 테이프로 고정하거나 최소한 테이프를 패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테이프가 구겨지거나 찢어지거나 펑크가 난 경우, 그것이 누출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비드를 장착하는 동안 타이어 레버가 테이프에 구멍을 내서 테이프가 림을 통해 공기가 누출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튜브리스 테를 테이핑하는 튜토리얼이 많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테를 한 번에 테이핑하기 전에 최대한 깨끗하고 건조하게 만드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공기가 새어 나올 수 있는 틈새에 주의하여 테이프가 평평하고 팽팽하게 유지되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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