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DIY 헤드셋 설치방법 및 제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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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산악자전거에서 움직이는 각 부품은 유사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마찰과 최대 수명을 유지하면서 회전 및 미끄러집니다.이러한 활성 구성요소를 유지 보수하고 교체하는 방법을 배우면 많은 현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또한 몇 가지 DIY 정비 기술을 통해 대부분의 사고를 해결할 수 있다는 지식을 바탕으로 숲 속을 더 깊이 파고 들어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 자전거의 헤드셋은 대부분의 경우 하단 브래킷과 비슷하게 작동하며, 만약 당신이 하나를 이해한다면 다른 하나는 바로 뒤에 있을 것입니다.새로운 산악자전거에 사용되는 헤드셋에는 EC 또는 "외부 컵"과 IS 또는 "통합형"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기본적인 차이점은 EC는 프레임에 압입된 금속 컵 세트를 사용하여 베어링을 고정하고 IS 버전은 프레임 자체를 사용하여 프레임 자체에 베어링 시트를 통합하여 베어링을 고정한다는 것입니다.제로 스택 또는 ZS 헤드셋도 최신 프레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EC 헤드셋과 동일하게 기능합니다.단, 컵이 프레임에 더 많이 배치되어 스택이 적게 생성됩니다.이러한 옵션 중 하나는 모양과 크기가 작은 밀폐 카트리지 베어링을 사용하는 반면, 구형 자전거는 헤드셋과 하단 브래킷에 느슨한 볼 베어링을 사용합니다.Park Tool의 이 유용한 가이드는 자전거의 스타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입니다.

 

헤드셋에 뭐가 들어있나요?

이것은 외부 컵 헤드레스트입니다.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크라운 레이스, 하부 베어링, 하부 베어링 컵, 상부 베어링 컵, 상부 베어링, 캡 또는 "더스트 씰"

헤드셋 우산 아래에 컴포넌트 더미가 어지럽게 놓여 있다.베이스부터 시작해서 왕좌경쟁이 있어요.이것은 포크의 조향 튜브에 미끄러져 포크 크라운에 기대어 특정 헤드셋이 포크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얇은 고리입니다.헤드셋의 하부 베어링은 설계 방법에 따라 다른 형태를 가질 수 있으므로 포함된 크라운 레이스는 이 두 구성 요소를 "쌍"으로 만듭니다.

1인치 스티어러 튜브가 달린 포크를 프레임에 결합하도록 설계된 리듀서 크라운 레이스와 1.5인치 테이퍼 스티어 튜브를 사용하도록 설계된 헤드셋도 있습니다.크라운 레이스는 폭이 넓은 스티어링러가 있는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오래된 스타일의 좁은 스티어링러가 있는 최신 헤드셋과 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리듀서 레이스는 일반적으로 스틸 스티어러 튜브가 장착된 새 자전거에 사용되며, 프레임은 서스펜션 포크의 테이퍼 스티어러도 수용할 수 있습니다.설리 가라데 원숭이가 흔한 예입니다.

Hope Tech의 이와 같은 컷 크라운 레이스 덕분에 빠르고 간단하게 부품을 장착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늘로 약간 이동하면 다음 요소는 하부 베어링입니다.지난 5년 동안 거의 모든 생산용 자전거가 제작되었으며, 테이퍼형 스티어러 튜브의 큰 끝 부분에 맞기 때문에 이 두 개의 베어링 중 더 큰 것이 될 것입니다.아래쪽 가장자리는 크라운 레이스에 평평하게 앉는 형태로 되어 있으며 위쪽 가장자리 모양은 아래쪽 베어링 컵 또는 프레임 자체의 모양과 일치합니다.

여기서 참조를 위해 두 번째 세트와 함께 헤드 튜브에 압입된 베어링 컵 세트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이 베어링을 수납하기 위해 외부 컵을 사용하는 경우, 이것은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다음 헤드셋 컴포넌트가 됩니다.하부 베어링은 이 컵에 놓이거나 프레임의 동일한 모양의 조각에 놓입니다.

무엇보다도 프레임의 헤드 튜브가 있고, 스티어링 튜브가 회전하고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짐작하신 바와 같이, 다른 외부 컵이 상부 헤드 튜브에 압입되어 있거나 프레임 안에 베어링 시트가 있습니다.상부 베어링 슬롯은 상부 컵 또는 프레임 시트에 편안하게 들어갑니다.

여기에 베어링 컵을 누르고 조향 튜브를 따라 두 번째 세트를 설정한 헤드 세트 구성 요소를 순서대로 배치한 것이 있습니다.왼쪽에서 오른쪽으로:포크, 크라운 레이스, 로어/더 큰 베어링, 로어 베어링 컵, 프레임, 상부 베어링, 상부 베어링, 프리로드 스페이서/스페이서, 더스트 캡, SFN, 프리로드 볼트 및 탑 캡.

상부 베어링과 스티어링 튜브 사이에 프리로드 스페이서 슬롯이 공간을 차지하여 헤드셋을 적절히 조일 수 있도록 합니다.헤드셋에 따라서는 이 부품이 더스트 커버에 내장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다른 헤드셋에서는 분리된 느슨한 부분도 있습니다.일부 헤드셋에는 프리로드 스페이서 위에 속하는 얇은 스페이서가 포함되어 있어 상부 베어링 위의 프레임 헤드 튜브 높이 변동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헤드셋이 더스트커버와 프레임 사이에 틈이 생기지 않게, 헤드셋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필요한 만큼 추가해 주세요.

티피 탑을 향해 프리로드 스페이서 위에 더스트 커버가 배치되어 베어링을 요소로부터 보호하고 시스템을 적절히 조일 수 있습니다.

이 Cane Creek 상단 커버에는 프리로드 스페이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다른 헤드셋에서는 중앙의 절단된 파란색 링이 상부 베어링과 스티어링러 튜브 사이에 있는 별도의 부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템 스페이서와 스템이 스티어링 튜브의 나머지 부분을 채웁니다.스티어링 튜브에 장착된 SFN(Star Fanged Nut)을 통해 탑 캡과 프리로드 볼트를 전체 시스템을 단단히 당길 수 있습니다.그런 다음 스템 볼트를 조여 단단히 고정합니다.이제 헤드셋 설치 및 분리 힌트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별 모양의 너트라고 불리는 이 작은 벌레는 포크의 조향 튜브에 압입됩니다.그런 다음 상단 캡과 베어링 프리로드 볼트가 전체 시스템을 단단히 당기고 별 모양의 너트가 내부 스티어링러 튜브를 잡습니다.

그리스 덮개

헤드셋과 포크 설치를 위해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도구 더미는 프레임과 포크를 합친 것보다 무겁다.공구 회사들은 모든 길이의 조향 튜브를 장착할 수 있는 거대한 크라운 레이스 세터를 만들며, 공구 자체는 포크만큼 거추장스럽다.정말 필요한 건 핵쏘나 드레멜 도구와 약 2분 정도만 있으면 돼요.위에 나온 호프 레이스와 같이 크라운 레이스에서 슬롯을 잘라 레이스가 들어갈 스티어러 튜브에 그리스를 바르고 제자리에 밀어 넣습니다.슬롯을 잘라내면 확실히 분리하기 쉬워집니다.

사진: Jeff Barber

크라운 레이스를 설치하는 또 다른 빠르고 저렴한 방법은 위에 나온 것과 같은 플라스틱 파이프 조각을 사용하는 것이다.1.5인치 포크 스티어링 튜브 위에 맞고 크라운 레이스보다 넓지 않은 파이프가 필요합니다.기름칠한 경주용 파이프가 완전히 고정될 때까지 파이프로 몇 번 세게 때리세요.

크라운 레이스가 포크 크라운에 맞닿아 있기 때문에 이제 스티어링 튜브를 적절한 길이로 자를 때입니다.스티어링을 자전거에 넣고 베어링, 스페이서, 스템을 모두 장착한 상태에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세 번 재어 잘 표시한 후 잘게 썬다.Park Tool에 있는 해킹쏘와 이와 같은 블레이드 가이드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절단할 수 있습니다.많은 도로에 있는 것과 같은 카본 스티어러 튜브와 자갈 자전거는 이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카본 전용 블레이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알루미늄과 강철 튜브의 경우 더 나은 방법이 있습니다.

베타판의 이런 파이프 커터는 어떤 쇠톱도 다룰 수 없는 깔끔한 마감 절삭을 제공합니다.천천히, 칼날을 두어 바퀴 돌 때마다 아주 살짝 조여요.이 방법은 쇠톱보다 조금 더 오래 걸리고 공장 같은 결과도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튜브를 어떻게 자르든 헤드셋에 설치하기 전에 튜브의 가장자리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헤드셋의 더스트 커버에는 습기를 막기 위한 얇은 고무 씰이 붙어 있습니다.또, 스티어링의 가장자리가 거칠어지면, 씰이 파손되는 일이 있습니다.파이프 리머는 소유주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작업에 유용한 도구입니다.플라스틱 파이프에 사용되는 경량 버전이 있으므로 금속 모서리를 매끄럽게 하기 위해 설계된 것을 구입하십시오.또한 플랫 밀 파일을 사용하여 조향 장치의 바깥쪽 가장자리를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별 모양의 너트 세터는 자전거를 정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구입할 가치가 있는 작은 헤드셋 전용 도구 중 하나입니다.만약 당신이 몇 년에 한 번 필요할 뿐이라면, 포크를 자전거 가게에 가져가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별 모양의 너트는 볼트를 삽입하고 망치로 조심스럽게 두드려 설치할 수도 있지만, 곧게 서지 않고 너트와 조향 장치 사이에 손을 끼일 위험이 높습니다.이 툴의 구입에 관심이 없는 경우, 이 인스톨에는 몇개의 「」이 있습니다.

다른 옵션은 SFN 대신 압축 플러그를 스티어링러에 설치하는 것입니다.탄소섬유 스티어러 튜브용으로 설계된 압축 플러그는 제자리에 조이면 팽창하여 스티어러에 고착됩니다.그런 다음 상단 캡과 프리로드 볼트를 SFN과 같은 방법으로 시스템을 조일 수 있습니다.안전성이 떨어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헤드셋을 단단히 고정하는 것은 SFN이나 압축 플러그가 아닙니다.그것은 스템에 의해 관리됩니다. 스티어링 튜브에 고정됩니다.스템이 제대로 조여진다면 탑캡과 프리로드 볼트를 분리하여 놀이기구를 탈 수도 있습니다.

SFN의 다른 대안으로는 헤드셋을 조이는 방법이 각각 다른 스티어링러 마운트스태시 툴시스템이 있습니다.이러한 시스템에는 One Up EDC Tool System, Grancham의 STAH Multi Tool 설계, Specialized SWAT 시스템 또는 Bontrager BITS 등이 있습니다.

헤드셋을 꽉 끼우는 또 하나의 방법은 친구나 이웃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여행 중에 자전거의 포장을 푸는 과정에서 상단 캡이나 볼트를 잃어버렸다고 가정해 봅시다.쇼는 계속할 수 있다.평소처럼 자전거를 조립하여 모든 스티어링 스페이서를 슬라이드시키고 스템을 원래 위치에 넣습니다.그리고 나서, 다른 사람이 모든 무게를 포크로 누르면서 핸들 바를 누르도록 합니다.이렇게 하면 헤드셋이 부정확하지만 조여지고 스템볼트를 감아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어려운 부분은 누군가가 자신의 둘레를 밀어넣을 때 핸들 바를 정렬하는 것입니다.몇 번 시도하면 바의 위치를 맞추고 헤드셋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헤드셋을 모두 슬라이드하여 헤드셋을 조정하기 전에 헤드셋을 장착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 중 하나는 베어링 컵을 설치하는 것입니다.위의 비디오는 Park Tool 프레스를 사용하여 수행하는 방법만 보여줍니다.나사산 로드, 일부 대형 와셔 및 너트 2개를 사용하여 동일한 설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프레임과 컵에 그리스를 바르고 한 번에 하나씩 눌러 컵을 항상 프레임 헤드튜브와 정렬되도록 하는 또 다른 설치 요소입니다.

이 기본적인 프레스는 휠 베어링, 프레스 하단 브래킷 및 헤드셋 컵을 모두 설치할 때 잘 작동합니다.이 가격은 위의 비디오의 대용량 버전에 비해 극히 일부이며, 모바일 툴박스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작습니다.보다 전문적인 수준의 공구에 포함된 베어링 드리프트는 이 간단한 프레스에서도 보다 정밀한 설치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수 없다"는 베어링 컵 설치 방법은 제 예전 룸메이트가 "운명의 판"이라고 불렀던 것입니다.BOD는 2x4 소나무로 된 버려진 덩어리였는데, 우리 딩그렁한 스쿼트의 모든 딱딱한 자전거 레이서들이 헤드셋을 설치하는 데 사용했어요.더 이상 간단할 수 없다.헤드셋을 보드 위에 놓고 헤드튜브에 컵을 맞춥니다.그리고 고무망치로 쾅쾅 두드려 넣어줍니다. 우리는 결국 바이스(bice)를 구입했고, 훨씬 더 잘 작동하는 컵을 누르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헤드셋 분리

헤드셋을 꺼내는 것은 훨씬 더 간단한 과정입니다.헤드셋을 내장하고 있는 경우는, 스템을 떼어내기만 하면, 스템은 저절로 빠집니다.헤드셋이 프레스된 컵을 사용하는 경우 컵 분리 도구는 저렴한 경량 강철 덩어리이며, 프레스된 BB 컵과 베어링을 분리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것들은 단단한 목재, 잘린 PVC, 완벽한 모양의 다월, 그리고 많은 다른 일반적인 물건들로 만들 수 있지만, 이 도구는 30달러도 안 들고 당신이 하는 만큼 오래 갈 것이다.

 

 

출처:singletra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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