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큰 걸음으로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는 요즘, 곧 여름의 한가운데에 서면 더위를 식혀줄 무언가가 몹시 그리워지는 분들이 많아질 겁니다.
수박, 얼음, 빙수, 슬러시, 바닥분수대 등이 생각나는 블로그 지기지만, 특히 여름에는 워터파크·해수욕장·야외수영장 등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맘이 큽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C9mA/btrHTrifPvx/WK1ehs9o7cDTNWY44IwmX0/img.jpg)
노원구에는 더운 여름의 열기를 가라앉혀줄 공원 내 '물놀이장을 갖춘 공원'이 있는데요, 각심어린이공원·공릉동근린공원·들국화어린이공원 등 총 5개소가 있어요.
운영안내
약 2년 만에 구민 곁으로 돌아오는 '물놀이장'은 2022년 6월 25일(토)부터 가동을 시작해 8월 28일(일)까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줄 것입니다.
물놀이장 시설을 갖춘 모든 공원은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놀이장 방문 시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 주시기 바랍니다.
물놀이장 정보
가족단위 또는 연인 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원 내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는데요, 안전한 물놀이 문화를 위해 안전요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려요.
물놀이장 이용시 주의사항
아무리 더운 여름일지라도 물속에 갑자기 뛰어드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으로 물놀이장 입수 전에는 반드시 가벼운 준비운동과 가슴 부위에 물을 적신 후 천천히 들어가도록 합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경우 물놀이 후 아이의 급격한 체온 변화 또는 체력 저하에 신경써야 하는데요, 물놀이장에서는 아이들에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해요.
![](https://blog.kakaocdn.net/dn/5i2Za/btrHTrbufzv/OvWiJkYYrhYSKfrmfA2oZ0/img.jpg)
문의전화
노원구청 푸른도시과 ☎02-2116-3968, 3975
작정하고 시간내어 찾아가는 번거로움이 아닌 거주하고 있는 인근에서 만날 수 있는 '물놀이장'이라니 블로그 지기는 지역민의 한 사람으로써 참으로 반갑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6월 25일(토)부터 개장하는 물놀이장을 향해 귀여운 조카들 손잡고, 룰루랄라 즐거운 물놀이 삼매경에 흠뻑 빠지러 가볼 생각입니다. 구민 여러분, 물놀이장 이용은 안전하고 재미있고 시원하게 하도록 해요:)
2편!
노원구, “이번에는 대형 풀장이다!” 동네 물놀이장에 모두 다 풍덩~
- 지난달 문 연 워터파크형 물놀이장에 추가로 에어바운스형 물놀이장 9곳 신규 개장
- 온 가족을 위한 에어슬라이드, 다양한 크기와 깊이의 중·대형 에어 풀장, 탈의실까지
- 이용료 무료, 2시간마다 수질 체크, 안전요원 3~4명 배치, 안전한 놀이 환경 조성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달 워터파크형 ‘공원 물놀이장’ 5곳을 연 데 이어 이달 26일부터는 에어바운스형 ‘동네 물놀이장’ 9곳을 추가로 개장해 주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돕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3년 만에 돌아온 동네 물놀이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쉼터이다. 이번 주 물놀이장별 준비기간을 거쳐 26일부터 정식으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새롭게 문을 열 동네 물놀이장은 에어바운스형 물놀이장이다. 많은 이용객이 즐길 수 있는 대형 풀장과 거대한 에어 슬라이드를 설치해 이미 운영하고 있는 워터파크형 물놀이장보다 좀 더 다양한 크기와 수심의 풀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설치 장소는 총 9곳으로 ▲광운대학교 노천극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운동장 ▲인덕대학교 농구장 ▲해바라기어린이공원 ▲중평어린이공원 ▲삿갓봉공원 ▲상계공원 ▲갈울공원 ▲노원문화예술회관 옆 공터이다. 최대한 많은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운영 장소를 분배했다.
물놀이장의 운영 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21일(광운대 노천극장은 8월 14일까지)이다. 공휴일인 광복절에도 운영하지만 8월 1일과 8월 8일 월요일은 전체 휴장일로 운영하지 않는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 50분이다. 매시간마다 50분간 운영한 후 10분 휴식 시간을 가지며 오후 1시~2시는 수질관리와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별도의 이용료 없이 어른과 어린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안전을 위해 7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시설은 에어 슬라이드와 풀장을 기본으로, 각 물놀이장별 공간 및 상황 따라 에어바운스 풀장을 추가로 설치한다. 풀장은 어린이용, 영유아용, 슬라이드 전용 풀 등 다양한 크기이다. 이용객들의 휴식과 편의를 위해 그늘 쉼터, 탈의실, 화장실, 운영본부 등 부대시설도 함께 설치한다.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풀장의 수심을 표시해 이용 기준을 마련했다. 각 물놀이장 배치된 3~4명의 안전요원은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고, 에어 슬라이드 등 시설물의 이용 인원을 확인한 후 질서있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풀장 별로 적정량의 소독제를 투입하고, 대형 에어풀장에는 여과기를 설치해 가동한다. 2시간 간격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해 필요시 재급수하는 방식으로 수질을 관리할 예정이다.
물놀이장별 위치 및 기타 운영 관련 사항은 노원구청 홈페이지 또는 노원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이미 지난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워터파크형 ‘공원 물놀이장’ 5곳을 포함해 이번에 개장하는 에어바운스형 ‘동네 물놀이장’ 9곳까지 총 14곳에서 구민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 및 운영 규칙을 철저하게 지킬 방침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본격적인 여름 폭염 기간을 맞아 주민들의 더위 극복을 도울만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멀리가지 않고도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동네 곳곳에 다양한 물놀이장을 설치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문화체육과 02-2116-0618
출처:노원구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