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자전거 자세
자전거 주행 자세를 기능적으로 쾌적하게 조정하는 방법을 설명입니다.착석 위치를 설정하기 전에 올바른 크기의 프레임을 찾아야 한다.최적의 사이즈의 프레임을 찾는 것입니다,
올바른 프레임 크기 선택 방법
승차 자세는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페달을 밟을 수 있고 자전거를 쉽게 제어(스티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단순하게 들리지만, 몇 가지 작은 것들이 고려되어야 하고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신체에 접촉부분
승차 위치를 만드는 것은 접점입니다.탑승자가 자전거와 접촉하는 위치: 안장, 페달 및 핸들바.
위치의 중요성은 다음 그림에 명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소형 접이식 자전거는 시트 포스트와 핸들 바를 충분히 높게 들어 올려 훨씬 큰 자전거와 비슷한 착석 위치를 제공합니다.
접이식 자전거.바퀴는 어린이용 자전거처럼 작지만, 이 자전거는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느린 도심 주행이 가능하도록 좌석 위치가 수직입니다.
따라서 편안하고 효율적인 승차감을 위해 접촉 지점을 서로 적절한 거리로 설정해야 합니다.이러한 거리는 탑승자의 치수에 의해 결정된다: 다리와 몸통 길이.또한 공격적인 레이싱 포지션인지, 정속 주행 시 보다 편안하고 직립한 포지션인지 등 선호하는 포지션의 종류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자전거 주행 위치 – 자전거 유형에 따라 최적의 차이접점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페달에 발을 올려놓는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발 위치발의 공은 페달에 가해지는 하중을 지탱해야 한다.발 가운데나 발가락으로 몸을 기울이는 것은 최적의 발 위치가 아닙니다.
2) 안장 각도
안장은 지면과 평행해야 한다.이것부터 해야 한다.대부분의 남성은 안장코를 1, 2도 정도 위로 기울이는 것을 좋아하지만, 대부분의 여성은 1, 2도 아래로 기울이는 것을 선호하지만, 레벨은 좋은 출발점이다.나중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평탄한 자세로 안장합니다.안장이 너무 앞으로 기울어지면 탑승자가 앞으로 미끄러지기 시작하여 손과 바(bar)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합니다.
3. 시트 높이 조정
여기가 제일 중요한 출발점이에요.좌석 높이는 먼저 안장에 앉아 페달에 굽을 대고 다리를 곧게 펴는 것으로 대략 결정됩니다.페달이 너무 낮거나 너무 높아서 탑승자를 안장에서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엉덩이는 지면과 평행해야 하며,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안 된다.
페달에 굽을 올려놓았을 때 다리가 곧게 펴지도록 올바른 높이로 앉으십시오.그리고 페달에 발을 올려놓으면 무릎이 약간 구부러져 효율적인 페달링에 이상적입니다.
이때는 단단한 벽에 기대고 브레이크를 밟아 자전거를 제자리에 고정시켜야 한다.
다른 한쪽 발을 땅에 대려고 하면 안 된다.땅에 닿으면 안장이 너무 낮아질 수 있다.많은 초보자들이 좌석을 너무 낮게 놓기 때문에 가만히 서 있을 때 땅에 닿을 수 있다.이는 (정확한 좌석 높이만 있으면) 오래된 자전거에서 가능했습니다.1980년대부터 프레임은 BB가 더 높아지도록 만들어졌다.이를 통해 페달이 지면에 닿지 않고 장애물을 건너고 더 많이 몸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안장을 너무 낮게 세팅하지 않으면 앉았을 때 두 발을 땅에 붙일 수 없게 됩니다.
왼쪽이 맞습니다. 오른쪽은 안장 높이가 너무 낮습니다.안장을 너무 낮게 깔고 타는 것은 무릎 통증과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이것은 항상 웅크린 자세로 걷는 것과 같습니다.피곤하고 비효율적입니다.
너무 높은 안장은 다른 문제를 일으킨다.페달에 닿기 위해 스트로크 하단에서 발이 아래로 움직입니다.엉덩이도 좌우로 흔들린다.다리에 큰 무게가 실리지 않기 때문에 등과 사타구니에 너무 많은 압력이 가해질 것입니다.
안장이 너무 높다.최적의 방법을 찾는 방법힐 방식으로 시작점을 찾은 후.높이를 1cm 더 높이고 장거리 라이딩을 한다.너무 많이 닿았을 때( 안장에 압력이 가해지고, 발이 아래로 움직이면서 스트로크의 바닥에서 페달에 닿는다): 안장을 0.5cm 내립니다."무엇이 너무 많은지 알기 전에는 무엇이 충분한지 모른다"
힐링 방법 자체는 대부분의 레크리에이션 사이클리스트들에게 충분히 정확하다.
빠른 페달링(높은 리듬으로)을 좋아하는 사이클 선수들은 앞서 설명한 방법을 사용하여 설정한 높이(3~8mm)보다 약간 낮은 안장을 선호한다.그것은 개인적이고 노력과 경험이 수반된다.그러나 "힐" 방법은 정상 시작점입니다.
4. 수평 안장 위치
크랭크가 지면과 평행할 때 무릎 캡 하단에 매달린 펜던트가 페달 액슬을 직진하도록 시트 수평 위치가 조정됩니다.발이 페달에 올바르게 올려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페달 액슬을 통해 똑바로 매달림이렇게 하면 시트 높이를 힐 방식으로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합니다(후방 위치는 페달까지의 거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안장이 움직이면.그 후 전후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한다.이렇게 여러 번 반복하면 완벽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KOPS가 좋은 시작 위치라는 점을 유의하십시오.공격적인 승차(또는 크로노미터의 경우)의 경우 안장은 조금 더 앞으로 이동하며, 안장은 KOPS 위치보다 몇 cm 뒤에 있는 편안한 승차 스타일이 더 좋습니다.또한, 그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그러나 KOPS는 자전거의 나머지 부분(핸들바 등)을 조정하기 전에 매우 좋은 출발 위치입니다.
좌석을 앞뒤로 움직여 핸들 바의 거리를 조정하려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핸들 바의 거리는 다른 스템 길이를 사용하여 변경됩니다.안장 위치는 설명한 바와 같이 BB 및 페달에 대해 결정됩니다.
안장이 너무 뒤로 이동하면 바(bar)가 너무 앞쪽에 있는 찌그러진 위치가 됩니다.
안장이 너무 멀면 손에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가요.벽을 등지고 서 있는 동안 몸을 앞으로 기울이려고 하는 것처럼요.
5. 핸들 바: 높이와 도달 범위
안장이 미세 조정되면 마지막 접점인 핸들 바를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핸들 바 도달 거리, 즉 좌석에서 핸들 바까지의 거리는 탑승자의 몸통 및 팔 길이에 따라 달라집니다.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지고 손이 바를 편안하게 잡을 수 있는 거리여야 한다.스트레칭이 심하지 않고 등이나 어깨가 경련이 일어나는 등.
손은 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져 있다.
안장이 적절히 조정되면 핸들 바는 개인 취향에 따라 설정해야 합니다.핸들 바가 적어도 탑승자의 어깨만큼 넓으면 나머지는 덜 주관적이다.어떤 사람들은 높고 직립한 승차 자세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에어로우를 선호합니다.핸들 바는 손이 팔꿈치에 약간 구부러지거나 손이 닿기 불편하거나 팔꿈치가 너무 구부러지지 않고 닿을 수 있는 한 괜찮습니다.
탑승이 불편하며, 핸들바를 좀더 앞으로 위로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스템 높이를 조절하거나 각도를 조절 해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각도 조절식 스템해드업 스템 라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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