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서스펜션(충격 흡수 장치) 샥의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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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전거의 서스펜션이란 무엇입니까?

John Boyd Dunlop 존 보이드 던롭 발명한 공기 주입 타이어(공압 타이어)는 휠이 장착된 거의 모든 차량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서스펜션(샥) 유형입니다.공기압 타이어는 휠 트랙션을 향상시키고 대부분의 노면 진동 및 노면 요철(예: 포트홀 및 요철)로 인한 충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도가 높고 도로(또는 오프로드)가 거칠수록 충격이 커지므로 타이어 자체로는 승차감을 유지하고 차량이 오르내리는 것을 방지하고 트랙션과 제어력을 상실하기 위해 충격을 흡수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바로 여기서 "서스펜션"이라는 용어가 사용되는 것입니다. 쇼크 업소버입니다.그들의 일은 (추가적으로) 모든 도로 충격/불규칙을 완화하는 것이다.자전거 전문 용어로 앞바퀴 서스펜션만 있는 자전거를 "하드테일"이라고 하고, 두 바퀴 서스펜션이 있는 자전거를 " 수스" 또는 "풀 서스펜션" 자전거라고 합니다.


2.충격흡수장치(서스펜션)의 특성

쇼크 업소버의 기능은 휠이 차량의 나머지 부분을 크게 움직이지 않고 도로의 커브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작은 진동(버즈)은 여전히 공압 타이어에 의해 대부분 처리되며,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에 여전히 필요합니다.쇼크 업소버(서스펜션)를 통해 더 큰 지형적 불규칙성을 "평탄화"할 수 있습니다.그들이 그걸 어떻게 하나요?압축과 팽창을 통해.그 동안 바퀴가 차량의 나머지 부분(자전거 프레임)에 비해 위아래로 움직이기 때문에 포트홀이나 요철의 영향이 크게 감소합니다.또한 감쇠 효과(약간)가 있기 때문에 압축 후에는 포고처럼 뒤로 점프하지 않고 미리 설정된 위치로 비교적 서서히 확장됩니다. 자전거 서스펜션 포크의 이동 범위를 보여 줍니다.다리는 사전 설정된 위치에서 아래로(낮은 범위로) 및 위로 모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포크 레그 이동
빨간색 선은 움직이는 부분을 나타내며 화살표는 대략적인 이동 범위를 나타냅니다.

고급 자전거 서스펜션이 갖춰야 할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리로드 조정 – 정적인 라이더 중량 하에서 서스펜션이 압축되는 정도(예: 자전거에 앉았을 때)
  • 압축 조정 – 서스펜션이 압축에 어느 정도 저항합니까?
  • 리바운드 댐핑 조정 – 서스펜션이 압축된 후 얼마나 강하고 빠르게 뒤로 뻗어나가는가.
  • 저중량(즉, 좀 더 정확하게는 질량)
  • 고품질 – 내구성이 뛰어나고 견고하며 스페어 부품의 가용성.
  • 록아웃 옵션(등반 시 등)은 퍼포먼스를 저해할 때 꺼질 수 있습니다.가능하면 핸들바의 리모트 컨트롤 레버를 통해 꺼지는 것이 좋습니다.


(3) 샥의 종류

자전거의 서스펜션이 이루어지는 부분만 제외하고 다양한 디자인에 대해 설명합니다.즉,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정지가 발생합니다.

  • 프론트 휠 – 서스펜션 포크
  • 자전거의 리어 휠 – 리어 삼각형은 쇼크 업소버와 함께 회전 조인트를 통해 프레임의 나머지 부분에 연결됩니다.
  • 안장 – 쇼크 업소버가 내장된 시트 포스트
  • 막대 – 쇼크 업소버가 내장된 스템

다른 타입의 서스펜션이 있지만, 흔하지 않고(매우 이국적인) 쾌적성이 의문입니다.언급된 네 가지 중 휠 서스펜션은 자전거의 편안함과 핸들링 향상에 가장 중요합니다.

서스펜션 시트 포스트는 좀 특별한 경우입니다.

  • 서스펜션이 이동할 때 안장에서 페달까지의 거리가 크게 변하지 않는(비싼) 모델이 있습니다.평행사변형 시스템 사용.
  • 싼 것은 페달과 안장 사이의 거리를 바꾸면서 위아래로 움직인다.
  • 드로퍼 시트 포스트라고 불리는  번째 종류의 "특별한" 시트 포스트가 있습니다.이러한 시트 포스트는 스위치 하나를 뒤집는 것만으로 약 15cm의 비교적 많은 양의 안장을 떨어뜨릴 수 있어 곡예 라이딩이 용이합니다.또한 안장을 원위치로 빠르게 되돌릴 수 있어 페달링이 용이합니다.그래서 그것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서스펜션 시트 포스트가 아니다.
  • 네 번째 유형은 스프링이 있는 안장입니다.질 좋은 것은 큰 요철에만 압축되는 강한 스프링을 가지고 있어 항상 위아래로 튕겨 페달링에 문제가 되지 않고 승차감이 좋습니다.단점은 그것들은 다소 무겁다는 것이다. 


(4) 자전거의 서스펜션에 대한 장단점

장단점을 설명할 때는 서스펜션이 없는 자전거, 즉 "일반적인" 단단한 포크, 시트 포스트 및 스템과 관련하여 설명합니다.

서스펜션의 장점:

  • 좀 더 편안한 승차감.
  • 자전거 제어 능력 향상 – 코너링 시 트랙션 향상, 제동력 향상이렇게 하면 내리막길이나 평탄한 도로에서 더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물론 스템과 시트 포스트 서스펜션은 대부분 편안함에 영향을 미칩니다(단,).

서스펜션의 단점:

  • 무거운 – 물론 초고가, 초경량 서스펜션 포크는 값싼 강철 강성 포크보다 가벼울 수 있지만, 양질의 강성 포크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 높은 가격 – 비슷한 품질 수준에서 서스펜션이 있는 부품은 비용이 몇 배 더 듭니다.
  • 정기적인 유지 관리 필요 – 오일 교환, 고무 씰 교체, 더스트 와이퍼 등이 포함됩니다.이것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
  • 오르막길에서 자전거 속도를 늦춘다 – 고품질 서스펜션은 일반적으로 록아웃 옵션이 있으며, 자전거를 너무 많이 늦추지 않을 때도 완전히 단단하지 않고 무겁기 때문에 언덕을 오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재된 장점과 단점의 수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장점보다 단점이 많지만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라이더 스타일, 조건, 예산 등입니다.예를 들어, 숲길에서 빠른 내리막길을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주로 포장도로에서 타는 사람보다 서스펜션의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출처: bike.bikegremlin.com/ReljaNovoviz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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