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데오레 XT BR-M8020 브레이크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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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난 타구감과 날카로운 바이트의 강력한 4 스토퍼
장점: 강력하고 조절 가능하며 잘 조절된 브레이크
단점: 일관되지 않은 레버 던지기 및 시끄러운 패드

XT BR-M8020 브레이크는 신뢰할 수 있는 Shimano XT 스토퍼의 긴 라인의 일부이며, 트윈 포트 및 매우 인기 있는 8000 XT 모델에 비해 제동력이 10% 증가했다고 주장합니다.

바이크에서 나는 파워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바이트 포인트와 그립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느낄 수 있었고, 이는 영감을 주는 자신감을 갖게 했습니다.

 

그러나 몇 번 타자 바이트 포인트가 일관성을 잃어 약간 방황했고 평소보다 더 당겨야 할 경우에 대비해 브레이크 레버를 더 일찍 잡아야 했습니다.

그 효과는 미묘했고 파워와 긍정적인 느낌은 여전했습니다. 일정 시간 동안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을 때 디스크 로터가 약간 변하는 패드를 물게 만드는 데 필요한 레버 던지기였습니다.

나는 시스템에 공기가 유입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케이블을 다듬거나 호스에서 레버나 캘리퍼를 분리하지 않고 즉시 브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나중에 직접 브레이크를 다듬고 공기를 빼서 시스템의 공기를 제거하여 이상한 물기를 유발했습니다. 이것은 큰 문제가 아니며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에 갇힌 일부 불량 공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승차하면 일반적으로 설정 문제가 없고 레버에 대한 편리하고 효과적인 조정이 있는 훌륭하고 강력한 브레이크를 발견했습니다.

리치는 레버 블레이드의 루트에 있는 다이얼로 외부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바이트 포인트 조정 또는 시마노 용어로 자유 스트로크를 조정하려면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일단 만족스럽게 설정하면 다시 조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또한 블리딩은 빠르고 쉬운 과정이었습니다. 미네랄 오일은 다루기 쉽고 엎질러진 경우에도 내 자전거의 페인트칠에 위협이 되지 않았습니다.

SRAM 코드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시마노는 새로운 XT BR-M8020 브레이크에 다른 피스톤 직경을 도입했으며 브레이크의 앞쪽 가장자리는 피스톤이 더 작아졌습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개선된 변조를 위해 더 빨리 접촉하게 하고 브레이크 패드의 트레일링 에지를 통해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여 브레이크 소음과 진동을 줄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레버의 느낌과 파워에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모듈레이션 면에서는 확실히 잘 작동하는 것 같았지만 소음 면에서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몇 번을 탄 후에 지느러미가 달린 IceTech 패드에서 나는 산만하게 삐걱거리는 소리를 처리했습니다. 로터 클리너를 사용하고 캘리퍼를 재배치하는 등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음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브레이크가 다른 테스트 바이크로 옮겨졌을 때 문제는 멈췄지만 원래 테스트 바이크에서 테스트한 다른 브레이크는 끽끽 소리를 내지 않았습니다.

그런 유능한 브레이크로 시마노가 스페어를 공급하지 않는 것은 유감입니다. 브레이크가 죽는 경우보다 환경 친화적 인 씰 키트 / 교체 피스톤 수리 옵션이 아닌 전체 레버 또는 캘리퍼 만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딜러가 지적했듯이 혼합에 노동력을 추가할 때 씰이나 피스톤을 교체하는 것은 비용 효율적인 옵션이 거의 없지만 우리 중에는 브레이크를 재건하는 데 만족하는 가정 정비사가 많이 있지만 이는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그래도 시마노의 워런티 시스템이 우수해서 최소 2년은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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