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지하 2층 ~ 지상 2층까지‘서초종합체육관’ 7월 오픈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루바퀴세상~ 입니다. 서울추모공원 조성에 대한 주민보상책이자 서초구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서초종합체육관’(구 원지동 다목적체육관)이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문화·체육 시설이 부족한 청계산 자락 원지동 28번지 일대에 총 258억원의 시비를 지원받아 조성하고 있는 다목적 생활체육시설서초종합체육관을 오는 7월 개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초종합체육관은 대지면적 2923, 연면적 6,332, 지하 2~지상 2규모로, 지난 201612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 73%. 수영장, 체력단련장, ·소체육관, 유아체능단, 카페테리아 등 시설이 갖춰진다.

 


이번에 구가 조성하고 있는 서초종합체육관은 2009년 서울시가 서초구에 기피시설인 추모공원 조성을 위해 주민 보상책으로 추진한 지역주민 지원계획 중 하나로 주민과의 약속이었다.

주민 김 아무개(40, 양재동)주변에 체육관, 수영장 같은 시설이 너무 없어 상대적으로 소외된 느낌이 들었는데, 이제라도 들어서게 돼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며 반겼다

구는 다목적 생활체육시설을 마련함으로써 그간 수영장 등 주민편의시설이 부족했던 원지동 일대 주민들의 문화 및 복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개관 후 월 평균 35백여 명이 넘는 주민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편의시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조은희 구청장서초종합체육관은 그간 주민 편의시설에 목말라 있던 원지동 일대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내실을 다져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체육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서울시 지자체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