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1~5가에 2.6㎞ ‘자전거 전용길’ 뚫린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루바퀴세상~ 입니다. 오늘은 서울 한가운데 자전거 전용차로가 개통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들고왔습니다. 그리고 개통기념으로 자전거 퍼레이드도 함께 참여하시어 다같이 즐거운 추억 만들어봐요.


 서울시는 종로구 종로1~5가 내 2.6㎞ ‘자전거 전용차로’를 다음 달 8일 개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차로는 지난해 연말부터 운영에 나선 종로 중앙버스전용차로에 이은 4대문안 또 다른 녹색교통 이용공간이다. 중앙버스차로와 같은 구간(2.8㎞)을 따라 이어지는 길로, 오직 자전거만 달릴 수 있다. 


시는 늦은 오후에도 자전거가 안전히 주행할 수 있도록 차로 곳곳 태양광매립형 발광다이오드(LED)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교통량이 많은 교차로 일대에는 분리대ㆍ시선유도봉 등 안전시설을 집중 설치할 계획이다.  


서울 종로구 종로1~5가 ‘자전거 전용차로’ 개통 퍼레이드 노선도


시 관계자는 “이제 자전거 이용자도 시내 한복판을 안전히 달릴 수 있어 자전거 수송분담율도 높아질 것”이라며 “향후 청계천과 도심 주요 간선도로가 이어지면 이 차도가 자전거 도로망의 허브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시는 개통 당일 오전 9시부터 자전거 운전자 3000명이 종로~흥인지문~청계천로~종로(6㎞) 구간을 도는 ‘도심 라이딩 퍼레이드’도 개최한다.  



■ 자전거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안내문


○ 본 자전거 퍼레이드는 속도를 겨루는 경쟁부분이 아니고 “종로 자전거 전용차로”를 개통하여 처음으로 종로 도심을 주행하는 행사로, 종로 자전거 전용차로 출발하여 청계천로를 거쳐 다시 종로로 돌아오는 시민참여 캠페인입니다.


■ 행사 개요


○ 일시 : 2018년 4월 8일(일) 오전 10시 출발


○ 장소 : 종로(광화문 우체국 앞, 출발지) ~ 흥인지문 ~ 청계로 ~ 종로(도착지)(6km)


○ 프로그램 : 출발전 행사, 자전거 퍼레이드, ‘종로 차 없는 거리’ 문화 공연 등


○ 참가대상 : 선착순 3천명(개인 자전거 및 따릉이 이용자)


○ 참가자격 : 15세이상 시민으로, 자전거와 헬멧 등 안전장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6km퍼레이드를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는 자


○ 참가그룹


- A그룹 (상급자) : 시속25km/h 이상으로 한시간 이상 주행 가능한 참가자


- B그룹 (중급자) : 시속20km/h 이상으로 한시간 이상 주행 가능한 참가자


- C그룹 (초급자) : 그 이하의 속도로 천천히 주행을 원하는 참가자


○ 참가신청안내


- 접수기간 : 2018년 3월 12일(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 접수인원 : 3,000명


- 접수방법 :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접수


- 신청방법 : 반드시 참가자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후 신청사항을 입력


- 신청하기


- 접수확인하기


고홍석 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서울시는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를 확충해가겠다”고 말했다.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전거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