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가 제동이 안좋타고 느껴진다면 이는 일반적으로 브레이크에 블리딩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기가 유압 라인으로 들어가고 액체와 달리 공기가 압축될 수 있으므로 레버의 물림과 느낌이 줄어듭니다.
1. 블리딩 도구 준비
로터에 유압유가 묻으면 패드가 오염되고 제동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2.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하세요
다시 한번 오염을 피하기 위해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합니다. 브레이크 캘리퍼 내부에 작은 스프링 클립이 있는데, 그냥 튀어나와야 합니다. 쉽게 잃어버리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이제 플랫 헤드 스크루드라이버로 패드 고정 볼트를 풉니다. 패드를 함께 누르면 패드가 상단에서 나와 패드 스프링을 함께 가져옵니다. 오염 물질로부터 멀리 떨어진 한쪽에 두십시오.
3. 피스톤 스페이서를 삽입합니다.
피스톤 스페이서는 압력을 가했을 때 피스톤이 캘리퍼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스페이서를 삽입하지 않고 피스톤을 튀어나오게 하면 결국 엄청난 고통을 겪게 됩니다.
4. 폐액통 부착
캘리퍼의 뒤쪽 부분 아랫면에는 작은 고무 막대가 있는데, 튀어나올 수 있고, 그 아래에 블리드 니플이 있습니다. 블리딩 키트에 포함된 호스와 리테이너를 부착하고 폐액 용기(또는 기본 키트의 백)를 고정합니다.
5. 유체 용기를 부착하고 채우십시오.
STI의 후드를 벗기고 작은 검은색 나사를 찾으세요. 이것은 마스터 실린더의 유체 저장고를 위한 충전 포트입니다. 2.5mm 앨런 키를 사용하여 제거하고 한쪽에 두세요. 플라스틱 유체 컵은 열린 포트에 나사산을 끼워야 하지만 컵의 플라스틱 나사산은 쉽게 손상되므로 나사산을 정렬하는 데 주의하세요. 플러그를 제거하고 약 ¾ 정도를 새 유체로 채웁니다.
6. 유압유 범핑
브레이크 캘리퍼 후면에 있는 3mm 그러브 나사를 풀어 미네랄 오일을 배출합니다. 나사를 끝까지 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유체가 흐르도록 하려면 ¼ 바퀴만 열어야 합니다. 유압유가 튜브 아래로 쏟아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아마도 변색되었을 수 있음) 약간의 거품도 있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플라스틱 컵의 액체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필요한 경우 비어 있지 않도록 보충하십시오.
7. 브레이크를 잡아당기기 반복
유체와 함께 기포가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면 3mm 블리드 나사를 닫아 유체를 중지합니다. 브레이크 레버가 단단해질 때까지 꽉 쥐십시오. 이제 레버를 계속 누르고 있는 동안 블리드 나사를 다시 엽니다. 일반적으로 거품으로 가득 찬 액체가 분출됩니다. 레버를 계속 누른 상태에서 블리드 나사를 닫고 레버가 정상 위치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서너 번 시도한 후에는 레버가 단단해져서 눌렀을 때 바 쪽으로 당기거나 해면질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가끔 레버가 뻣뻣해지지 않고 계속해서 해면질 같은 느낌이 들고 바 쪽으로 당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공기가 시스템에 갇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캘리퍼를 제거하고 몇 번 두드려서 낮게 매달린 다음 출혈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8. 재조립 시작
레버가 단단하게 느껴지면 3mm 블리드 나사가 닫혀 있는지 확인하고 플러그를 플라스틱 유체 컵에 다시 삽입하십시오. 컵을 풀고 2.5mm 육각 렌치를 사용하여 검정색 충전 포트 나사를 다시 삽입합니다. 헝겊으로 액체를 닦아내고 고무 후드를 원래 위치로 되돌린 다음 남은 액체를 폐기하십시오.
캘리퍼에서 블리딩 호스를 제거하고 고무 마개를 다시 장착합니다. 오래된 유체를 폐기하십시오. 캘리퍼와 주변 부위를 닦아 과도한 유압유가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피스톤 스페이서를 제거하고 패드(L/R 표시에 주의)와 휠을 다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주행을 시도하기 전에 자전거를 밀어 브레이크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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