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자전거 앞변속기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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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변속기가 체인을 넘어가면 변속이 당황스러운 사건은 거의 없으며, 다리는 빙글빙글 돌지만 자전거는 아무데도 갈 수 없습니다.

이는 단순해 보이는 구성 요소이지만 위치와 케이블 장력의 미세한 변화에 취약하므로 앞 변속기에 정기적인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올바른 높이로 조정

 

앞변속기는 체인링과 평행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레임에 고정하는 볼트를 풀고 올바른 위치로 돌립니다.

가장 큰 체인링 바로 위에 있을 때 변속기의 바깥쪽 가장자리가 체인링 톱니보다 2~3mm 위에 위치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볼트를 다시 조이기 전에 위아래로 섞으십시오.

2. 한계조절 나사

 

가장 작은 앞쪽 체인링과 가장 큰 뒤쪽 스프라켓으로 변속하십시오. 변속기 상단에 있는 두 개의 나사 중 프레임에 가장 가까운 나사가 일반적으로 하한을 제어합니다.

이는 변속기가 프레임에 얼마나 가까이 이동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내부 플레이트가 체인에서 살짝 떨어져 위치하도록 조정하십시오. 체인이 걸리지 않도록 크랭크를 회전시키십시오.

3. 케이블 장력

 

앵커 볼트에서 변속기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손가락으로 케이블을 최대한 팽팽하게 당기고 앵커 볼트를 다시 조입니다.

더 큰 체인링으로 변속해 보십시오. 체인이 움직이지 않거나 느리게 느껴지면 인라인 배럴 조절 장치를 케이블 위쪽으로 더 비틀어(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림) 장력을 높이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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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단 하단 이동

 

변속기 상단의 두 번째 나사는 바깥쪽으로 얼마나 멀리 이동할 수 있는지를 제어합니다. 체인이 큰 링에 도달할 수 있도록 뒤로 물러서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링에 맞물리면 변속기가 체인을 지나 1mm 이상 움직이지 않도록 나사를 조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체인이 과도하게 변속되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미세 조정

 

이제 모든 것이 제자리에 고정되었으므로 기어를 변속해 보세요. 배럴 조절 장치를 사용하여 변속기의 위치를 ​​미세 조정하십시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장력이 증가하여 큰 체인링으로 더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 개별 기어 조합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후면 카세트를 가로질러 변속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6. 변속기 트림

 

가장 작은 스프라켓과 가장 작은 체인링, 또는 가장 큰 체인링과 가장 큰 스프라켓에 체인을 장착한 상태로 라이딩하면 구동계가 마모됩니다. Shimano 그룹셋에서는 체인이 변속기와 마찰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Shimano 시프터에는 반클릭 기능(레버를 반쯤 누르기)이 내장되어 있어 트리밍이라고 하는 이동 중에 작은 조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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