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트럭, 비행기와 마찬가지로 자전거도 부품에 더 많은 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트랜스포 모드와 마찬가지로 부품이 고장나기 전에 교체하는 것이 비용절감 됩니다. 타이밍 벨트가 부러지거나, 날개가 떨어져 나가거나,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아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부품의 일반적인 기대 수명과 모든 것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언제 교체를 고려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6개월 ~ 1년 수명
이상적으로는 라이딩을 할 때마다 잠깐 살펴보고 닳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6개월이 지난 시점을 한 눈에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직 온전한 상태라 하더라도 1년 이상이 지났다면 테스트를 통해 햇빛에 주차한 시간 때문에 부서지거나 갈라지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브레이크 케이블 1년 수명
케이블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나고" 브레이크가 반응하도록 당기는 데 점점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 시작하면 유지 관리 시간이 됩니다. 약간의 "스트레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럴 조절 장치로 해결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브레이크를 다시 조정하다마모에 맞게 조정합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나면 교체를 고려하기 시작합니다. 케이블과 하우징. 임시 수정으로 너무 많은 "스트레칭"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지 않아 하우징이 부서지거나 갈라질 수도 있습니다.
핸들 그립 / 핸들바 테이프 1년 수명
오래된 그립과 테이프는 일반적으로 집에 가는 데 방해가 되지 않지만, 더러워지고 너덜너덜해지며, 구르는 동안 미끄러지면 사고날 수 있습니다.
핸들바, 시트포스트 2년 수명
강철 부품은 녹슬지 않는 한 오랫동안 견고하게 유지되지만 알루미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해지며 누적된 손상으로 인해 결국 부품이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체인 3,000-5,000km 수명
케이블과 마찬가지로, 체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남"될 것입니다. 체인을 교체할 시기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체인 체크기가 없다면 3,000~5,000km에 좋은 교체하는것이 좋습니다. 체인을 "늘린" 상태로 라이딩하면 나머지 부분이 조기에 마모됩니다. 구동계 구성요소그리고 그 비용은 새로운 링크보다 훨씬 비쌉니다.
타이어: 5,000~8,000km 2년 수명
타이어마모 표시까지 마모되거나 접지력이 약해지기 시작할 때마다 교체해야 하지만, 자주 라이딩을 하지 않더라도 햇빛에 의한 손상과 건조 부패로 인해 여전히 고무가 죽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마모 상태를 확인하고, 1~2년이 지났다면 마모 시기를 나타내는 균열, 찢어짐 또는 부서지기 쉬운 흔적이 있는지 더욱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자전거 안장 2년 수명
일단 완벽한 것을 찾으면 안장을 변경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안장의 수명은 꽤 길 수 있습니다. 좀 더 합성적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모양이 잃기 시작하고 지지력보다 더 처지기 시작하므로 교체를 고려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몇 년이 지났다면 안장을 한 번만 교체하여 마모, 균열, 찢김을 방지하고 새 것처럼 유지하십시오. 당
페달 5,000km 수명
오래 지속되지만 베어링 마모, 축 무결성(최근 페달을 밟아 모양이 구부러졌을 수 있습니까?) 및 클릿 마모( 클립리스를 타고 있는 경우).
고급 페달에는 유지 관리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직접 정비할 수 있으며, 저렴한 페달은 그냥 유지보수해야 합니다. 교체시기는 5,000km 좋은 법칙이지만 이는 실제로 일반 도로를 얼마나 자주, 얼마나 열심히 타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