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로 하루의 일과를 마무리 하면서 피로를 풀어본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루바퀴세상~입니다.우리 일상에서 가장 친근한 주류가 맥주가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그 중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와 개성까지도 담아낼 수 있는 '수제맥주'가 요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수제맥주는 기존의 대기업들이 아닌 소규모 양조업자들이 독자적인 조리법에 따라 제조한 맥주를 뜻합니다. 다양한 수입맥주들이 유통되면서 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내 수제맥주 시장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데요. 



1,000가지가 넘는 종류의 맛이 있다는 수제맥주는 정해진 틀에 따른 조리법이 아니라 첨가물을 기호에 따라 달리 넣을 수 있어 다양하고 독특한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수제맥주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자신에게 맞는 맥주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맥주는 그냥 시원한 맛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다양한 줄 처음 알게 됐다.” 수제맥주집에서 만난 손님의 말에서 사람들이 수제맥주에 열광하는 이유를 알 수 있죠. 


국내 크래프트 맥주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크래프트 맥주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네요~! 크래프트 맥주는 미국 양조협회에서 정의한 용어로 개인을 포함한 소규모 양조장이 소량 생산하는 수제 로컬 맥주를 이르는 말입니다. 수제맥주 또는 하우스맥주라고도 하죠. 대기업이 기존 국산 맥주를 대량생산 하는 것과는 달리 크래프트 맥주업체는 다양한 종류를 소량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개성있는 맥주 제조가 가능합니다. 국내 맥주시장에서도 이런 크래프트 맥주가 맥주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국산맥주의 점유율은 감소 추세인 반면에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 취향 변화에 따라 수입맥주 및 수제 맥주의 인기가 증가하였지요. 15년 기준으로 맥주 제조업체 79개 중 64개사가 소규모맥주 제조업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업계 추정에 따르면 수제 맥주시장은 2016년 출고금액 기준 200억원(약 0.5%)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매년 100%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죠. 2014년 이후 총 400~500억원 규모의 투자자본이 유입되었으며 이미 일부 대기업도 시장에 진출했습니다.10년 후 맥주시장 점유율 10% 수준으로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수제맥주가 낯선 분들도 있을텐데요, 수제맥주 전문점을 가면 처음 수제맥주를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보통 필스너를 권합니다. 가장 가볍고 깔끔한 맛이라 익숙하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좀 더 색다른 맛의 맥주를 시도하고 싶다면 위의 종류를 참고해보세요. 나에게 맞는 수제 종류별로 하나씩 시도해보면서 나에게 맞는 맥주를 찾아보는 것도 큰 즐거움입니다.

(출처:통계청 이수경기자)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사회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