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산악 자전거 최적의 기어비 찾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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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 올바른 기어비가 있다는 것은 자전거를 탈 때 편한함 차이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려운 경사도에 맞서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옵션이 다양하므로 가장 적합한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로드 자전거 기어링의 기본

 

기어비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먼저 그룹세트를 구성하는 구성 요소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전거의 구동계는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체인링
  • 크랭크
  • 페달
  • 자전거 체인
  • 카세트
  • 앞 및 뒷 변속기


최신 로드 자전거에는 두 개의 체인링 (큰 체인링 하나와 작은 체인링 하나)이 크랭크에 부착되어 자전거 프레임의 바텀 브래킷을 통해 고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페달은 크랭크에 나사로 고정되어 자전거를 앞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핸들바 의 시프터로 제어되는 앞변속기를 사용하여 두 체인링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카세트  뒷바퀴 허브에 부착된 스프라켓 클러스터입니다. 대부분의 후방 카세트에는 11개 또는 12개의 톱니바퀴가 있습니다(보통 각각 11단 또는 12단이라고 함). 뒷변속기를 제어하는 ​​시프터를 사용하여 카세트를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동일한 지형에서 더 쉬운 기어는 더 높은 케이던스(페달링 속도)를 의미하고, 더 단단한 기어는 더 낮은 케이던스를 의미합니다. 즉, 단단한 기어를 밀 때보다 쉬운 기어를 밀 때 힘이 덜 듭니다.

모든 라이더는 선호하는 것이 있으므로 기어비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어비란 무엇입니까?

 

기어비는 크랭크가 1회전할 때 뒷바퀴가 몇 번 회전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체인링과 카세트는 자전거 체인 과 연결됩니다 .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조합은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비율을 제공합니다. 체인링의 톱니 수를 후면 톱니의 톱니 수로 나눈 값입니다.

 

 

 

체인이 큰 체인링(52개 톱니)과 카세트의 16개 톱니에 장착되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는 3.25의 기어비를 제공합니다. 즉, 크랭크 1회전에 뒷바퀴 3.25회전이 됩니다.

어떤 기어비가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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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자전거의 기어비

 

예전에는 로드 자전거에 3개의 체인링("트리플" 크랭크셋이라고 함)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긴 케이지 변속기 덕분에 트리플은 다소 쓸모가 없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로드 자전거에는 두 개의 체인링이 제공됩니다. 아주 가끔 체인링이 하나만 있는 로드 자전거(1by라고도 함)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블 체인링은 세 가지 일반적인 설정으로 제공됩니다.

  • 표준: 53톱니 큰 체인링 / 39톱니 작은 체인링
  • 세미 컴팩트: 52/36
  • 콤팩트: 50/34


라이더가 더 단단한 기어를 밀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표준 설정은 프로 펠로톤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세미 컴팩트 및 컴팩트 기어는 일상적인 라이더에게 더 일반적입니다.

카세트는 자전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어 범위를 추가합니다. 브랜드와 특정 그룹세트에 따라 가장 작은 톱니바퀴에는 일반적으로 11개의 톱니가 있고 가장 큰 톱니바퀴에는 25~32개의 톱니가 있을 수 있습니다. 11-32 카세트는 각 스프라켓 사이의 점프가 더 큰 기어 범위가 가장 넓습니다. 11-25는 스프라켓 사이에 더 미묘한 점프가 있어 기어 범위가 더 작아집니다.

올바른 기어링은 지형, 체력, 그룹세트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요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상황에 대비하고 라이딩하는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비를 갖추는 것입니다.

 

 

산악 자전거의 기어비

 

요즘에는 체인링이 두 개 이상인 산악 자전거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 이는 체인 분실 가능성을 줄여주는 좁고 넓은 체인링과 클러치 변속기 덕분에 가능합니다. 단일 설정은 가벼우며(변속기와 기어 시프터는 안녕!) 트레일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넓은 범위의 카세트는 원바이 구동계가 구식 투바이 및 트리플 크랭크셋과 거의 동일한 기어 범위를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산악자전거는 도로 사이클링보다 느린 라이딩 스타일입니다. 오프로드를 오를 때는 직립 자세를 유지하면서 거친 지형과 가파른 경사를 헤쳐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올바른 장비를 선택하면 산악 자전거 라이딩이 성사될 수도 있고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가장 빠른 속도는 내리막 구간에서 발생하며 종종 페달링보다 더 많은 중력, 용기 및 기술이 필요합니다.

카세트에는 일반적으로 11개 또는 12개의 톱니바퀴(속도)가 있습니다. 접근하기 쉬운 그룹세트에는 11단 카세트가 함께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고급 그룹세트에는 12단 카세트가 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일부 크로스컨트리 프로 라이더들은 13단 속도 카세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머지않아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갈 자전거의 기어비

 

자갈 자전거의 부상 과 그 다재다능한 특성은 기어링과 관련하여 많은 물음표를 제시합니다. 도로 중심 기어가 더 필요합니까, 아니면 산악 자전거 중심 기어가 더 필요합니까? 글쎄, 그것은 모두 당신이 타는 지형에 달려 있습니다.

자갈길이 먼지가 많은 도로에 더 가깝다면 소형 로드 자전거 그룹세트를 사용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트레일이 진흙 투성이이고 바위가 많으며 체인이 구동계의 톱니에서 튀어 나올 위험이 있는 거의 탈 수 있는 기술적 과제와 비슷하다면 산악 자전거 그룹 세트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운 좋게도 그룹셋 제조업체(Shimano, SRAM 및 Campagnolo)는 이 난제에 대해 오랫동안 열심히 고민해 왔습니다. 이들은 그래블 전용 그룹셋을 개발했습니다.

  • 시마노 GRX
  • 스램 eTap AXS XPLR
  • 캄파뇰로 EKAR


카세트에는 일반적으로 11개 또는 12개의 톱니바퀴(속도)가 있습니다. 접근하기 쉬운 그룹세트에는 11단 카세트가 함께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고급 그룹세트에는 12단 카세트가 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일부 크로스컨트리 프로 라이더들은 13단 속도 카세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머지않아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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