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휠 빌딩 만드는 방법 및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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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빌딩은 스포크와 니플을 패스너로 사용하여 림을 허브에 부착한 다음 전체 구조를 적절한 장력으로 끌어올리는 과정입니다.

 

휠 빌딩은 스포크와 니플을 패스너로 사용하여 림을 허브에 부착한 다음 전체 구조를 적절한 장력으로 끌어올리는 과정입니다. 휠을 빌딩하면서 휠 트루잉 시리즈 에서 배운 많은 기술을 구현하게 될 것입니다.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먼저 완성된 바퀴를 살펴보겠습니다.

  • 스포크가 허브에서 어떤 각도로 방사되는지 확인하세요. 이는 가속 및 제동 시 나타나는 회전력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각 플랜지의 방향이 번갈아 나타나는 스포크 헤드 - 일부는 안쪽을 향하고 일부는 바깥쪽을 향합니다.
  • 우리의 바퀴살이 서로 몇 번이나 교차하는지 주목하세요: 1,2,3번. 3크로스. 레이싱 크로스 패턴에 관해 이야기할 때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것입니다.
  • 이제 찾아보세요. 밸브 구멍 양쪽의 스포크가 어떻게 서로 평행한지 확인하세요. 이를 통해 펌프 헤드가 밸브로 더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운전을 하는 동안 우리의 전반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관찰입니다.

32개 구멍이 있는 림에 3 십자 패턴으로 J-벤드 스포크가 있는 휠을 제작하는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이 동일한 레이싱 프로세스는 작은 변경으로 다른 많은 구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휠 빌딩 준비 및 과정

앞바퀴와 뒷바퀴의 레이싱 과정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종종 뒷바퀴와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는 많은 앞바퀴에는 한쪽에서 다른 쪽까지 다른 스포크 길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차별화된 스포크가 중요합니다.

스포크를 4세트로 묶을 것입니다. 이를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도색된 스포크를 사용합니다. 즉, 비구동측(왼쪽)에 금색과 빨간색 스포크, 구동측(오른쪽)에 파란색과 흰색 스포크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작업 영역이 배치됩니다.

 

레이싱하기 전에 스포크의 스레드를 준비하십시오. 이 휠에서는 실 준비로 가벼운 오일을 사용할 것입니다. 스포크 몇 개를 집어 실을 오일에 담그고 남은 부분을 닦아 따로 보관해 둡니다. 이 과정은 다른 형태의 실 준비와도 유사합니다.

 

림의 밸브 구멍에 마스킹 테이프 조각을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빌드 전체에서 참조로 찾을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스포크 스레드에 윤활유를 바르십시오.

 

테이프로 테두리를 표시하면 편리한 시각적 참조가 제공됩니다.

자전거 휠 빌딩 첫번째 

드라이브 쪽이 자신을 향하도록 허브를 들어 올리십시오. 앞바퀴를 제작하는 경우 이는 허브의 오른쪽 또는 디스크가 아닌 쪽이 됩니다. 전면 허브에 디스크 측면이 없는 경우 허브의 로고나 라벨을 라이더의 관점에서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운전측)에 있는 더미에서 스포크 하나를 집습니다. 허브의 메인 로고를 보고 로고 오른쪽의 1/4 정도에 스포크를 놓습니다.

스포크의 헤드는 바깥쪽을 향하고, 스포크의 팔꿈치는 안쪽을 향해야 합니다. 스포크를 설치한 후에는 약간 구부려 이 부분에 앞으로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십시오. 앞으로 나아갈 때 나머지 스포크에도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제 림의 밸브 구멍을 찾으십시오(테이프를 기억하십시오). 밸브 오른쪽에서 두 번째 스포크 구멍을 찾으세요. 이곳이 첫 번째 스포크를 설치할 곳입니다.

 

니플을 스포크 끝에 고정하고, 남아 있을 만큼만 나사산을 끼웁니다. 나사산의 절반 정도를 니플로 덮습니다. 이것은 밸브 참조 스포크이며 나머지 비디오 전체에서 언급됩니다. 테이프로 표시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더미에서 스포크 7개를 더 집어 들고 오른쪽으로 작업하면서 플랜지 외부에서 다시 모든 구멍에 스포크를 놓습니다.

플랜지에서 참조 스포크 바로 오른쪽에 있는 스포크를 잡습니다. 참조 스포크에서 시작하는 림에서 오른쪽으로 4개의 스포크 구멍을 세고 스포크를 네 번째 구멍에 설치합니다.

이제 플랜지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다음 스포크를 가져옵니다. 네 번째 구멍까지 다시 세고 다른 스포크를 설치하십시오. 휠 전체에 걸쳐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1. 설치된 각 스포크 사이에는 3개의 빈 림 구멍이 있습니다.
  2. 오른쪽 플랜지의 다른 모든 스포크 구멍에는 스포크 헤드가 바깥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3. 밸브 오른쪽의 두 번째 구멍에는 스포크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좋아 보인다면 두 번째 스포크 세트로 이동하세요.

4

자전거 휠 빌딩 둘번째 

휠을 뒤집어 밸브 구멍을 다시 한 번 상단에 위치시킵니다. 참조 스포크를 찾으십시오. 이는 밸브 왼쪽의 두 번째 스포크 구멍에 있어야 합니다.

허브의 플랜지를 살펴보면 플랜지 구멍이 서로 약간 오프셋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퍼런스 스포크 바로 오른쪽에 스포크를 배치할 비구동측 플랜지의 구멍을 찾으세요.

비구동측 스포크를 삽입하고 레퍼런스 스포크 바로 오른쪽에 설치합니다. 다음으로, 왼쪽 스포크 7개를 허브의 비구동측 플랜지에 있는 구멍 하나 걸러에 추가로 떨어뜨리고 반대쪽 스포크 바로 앞에 떨어뜨립니다(이렇게 하면 스포크가 어디로 갈지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스포크를 첫 번째 스포크 세트 오른쪽에 한 구멍에 설치하십시오.

 

이제 레이싱이 절반 정도 완료되었습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작업 내용을 확인하세요.

  1. 스포크 헤드는 왼쪽 플랜지 바깥쪽을 향하고 엘보우가 플랜지 내부에 위치합니다.
  2. 다른 모든 구멍은 플랜지에서 채워집니다.
  3. 림에는 두 개의 인접한 스포크 구멍이 채워져 있고 그 사이에 두 개의 빈 구멍이 있습니다.
  4. 왼쪽 플랜지에서 보면 스포크가 오른쪽 플랜지의 스포크를 시각적으로 교차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오류를 수정하고 세 번째 세트로 이동하세요.

5

자전거 휠 빌딩 세번째 

휠의 비구동(왼쪽) 쪽을 위로 두십시오. 드라이브 측면 플랜지의 모든 열린 구멍에 드라이브 측면 스포크를 놓습니다.

 

삽입된 스포크가 평평하게 놓이도록 주의하면서 휠을 뒤집습니다. 방금 삽입한 스포크의 헤드는 플랜지 내부에 있어야 하며 엘보우가 외부에 있어야 합니다.

허브를 잡고 시계 방향으로 비틀어보세요. 이제 스포크가 허브에서 림을 향해 왼쪽으로 방사됩니다. 이 새로운 스포크 세트는 오른쪽으로 방사됩니다.

 

평평하게 놓인 방금 설치된 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 중 하나를 가져옵니다. 스포크의 플랜지 구멍부터 시작하여 림으로 가는 동안 교차하게 될 스포크의 수를 세어보세요. 첫 번째 십자가는 종종 플랜지 뒤에서 나타나므로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3개의 십자형 바퀴를 만들 때 각 스포크는 림으로 가는 동안 3개의 스포크를 교차하게 됩니다. 스포크는 교차하는 처음 두 개의 스포크를 넘어 세 번째 스포크 아래로 들어가 림 구멍으로 들어갑니다.

림에서 마지막 교차 스포크에서 두 개의 구멍을 셉니다. 여기에 스포크를 설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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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7개의 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를 림에 묶고 1개, 2개, 3개 아래를 교차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설치합니다.

이 측면을 완료한 후 플랜지의 스포크를 구부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제 바퀴의 한 쪽을 완료했습니다! 작업 내용을 확인하세요.

  1. 가장자리에는 3개의 스포크가 나란히 있고 공간이 있습니다.
  2. 림에는 두 개의 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가 있고 그 사이에 하나의 비드라이브 사이드 스포크가 있습니다.
  3. 세 번째 스포크 세트는 1개 이상, 2개 이상, 3개 미만으로 인터레이스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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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휠 빌딩 네번째 

휠을 뒤집기 전에 나머지 스포크를 뒤에서 비구동측 플랜지에 떨어뜨리십시오. 조심스럽게 휠을 뒤집어 모든 스포크를 평평하게 놓습니다.

자유로운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 네 번째 스포크 세트는 기존 비구동측 세트 반대편인 왼쪽으로 방사됩니다. 스포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세 번째 세트에서 했던 것과 유사하게 십자가 수를 세어 1 이상, 2 이상, 3 미만을 나머지 스포크 구멍에 설치합니다. 나머지 모든 스포크에 대해 반복합니다.

진행하면서 작업 내용을 확인했다면 남은 확인 사항은 이 네 번째 바퀴살 세트가 1 이상, 2 이상, 3 이하로 인터레이스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제 완전히 끈으로 묶인 바퀴가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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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장력 조절

바퀴는 끈으로 묶여 있지만 스포크는 여전히 느슨합니다. 다음 목표는 휠의 장력을 고르게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시작하려면 스포크 니플을 제로화하십시오. 더 이상 나사산이 보이지 않는 지점까지 각 젖꼭지를 조이십시오. ND-1 과 같은 니플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이 과정이 훨씬 쉬워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포크 렌치를 사용하십시오. 스포크 니플을 제로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포크가 너무 짧다는 의미일 수 있으며 휠 구성을 다시 평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니플과 림이 만나는 부분에 얇은 윤활제를 첨가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마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장력을 가하고 향후 조정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휠을 잘 돌려 윤활유를 니플과 림 베드 사이의 공간으로 밀어 넣으십시오.

휠의 밸브에서 시작하여 각 니플을 동일한 양으로 회전시킵니다. 휠이 비차동 스포크 길이로 제작된 경우( 자세한 내용은 휠 제작을 위한 스포크 길이 결정 참조 ) 후방의 구동측 또는 전방의 로터 측에 추가로 2바퀴를 더 돌립니다.

여기서의 아이디어는 장력을 고르게 끌어올리는 것이며, 한 번에 1~2바퀴만 돌리면서 천천히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작업하는 동안 스포크를 꽉 쥐십시오. 내구성이 뛰어난 바퀴를 갖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탈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긴장감이 느껴지기 시작하면 느낄 수 있습니다.

휠이 상대적으로 단단해지면 TM-1 또는 기타 스포크 장력 측정기를 사용하여 초기 장력을 확인하여 휠의 위치를 ​​확인하십시오. 이는 얼마나 더 긴장이 필요한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휠 장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포크 장력 측정 및 조정을 참조하십시오 .

8

휠 트루잉

장력을 추가하는 것 외에도 휠의 측면 트루잉, 방사형 트루잉 및 디싱을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휠에 장력이 추가되고 최종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먼저 휠의 측면 진실을 확인하고 편차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다음으로 휠 디싱을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휠의 방사형 실제를 확인하여 발견된 편차를 수정합니다.

휠이 고정되고, 디싱되고, 장력이 가해지면 휠의 응력을 풀어(또는 사전 응력을 가하여) 니플이 림에 안착되고 스포크 헤드가 허브에 안착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작업은 몇 가지 다른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압착 방법을 권장합니다. 휠의 양쪽에 있는 평행 스포크를 쥐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스포크에 추가적인 부담이 가해지고 스포크의 엘보우가 허브의 플랜지에 결합되는 데 도움이 되며 니플이 림의 베드에 안착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종종 이 과정 후에는 긴장감과 진실성에 약간의 변화가 생기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짜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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