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디스크 브레이크 블리딩 후 레버 당김이 이상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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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 브레이크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관리와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염 물질을 흡수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질 수 있는 유체와 오일에 유압 브레이크가 작동하면 간단한 블리딩으로 즉각적이고 강력한 제동력을 되찾습니다.

블리딩을 통해 대부분의 유압 브레이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가장 철저한 블리딩을 수행한 후에도 때때로 레버 당김이 약간 스펀지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먼지 축적과 건식 피스톤의 두 가지로 요약됩니다.

 

먼지 축적 및 건식 피스톤이 브레이크 성능에 나쁜 이유를 설명하려면 유압 브레이크 캘리퍼의 작동 방식을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유압 브레이크 캘리퍼는 피스톤을 사용합니다. 압축 저항성 DOT 유체 또는 미네랄 오일이 밀어내면 피스톤이 브레이크 패드를 밀어 브레이크 로터에 고정되어 많은 마찰력이 발생하여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것은 밀봉된 시스템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밀봉이 건조해질 수 있으며 먼지와 먼지 축적으로 인해 피스톤이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스톤과 씰 사이에 마찰이 누적되어 효과적인 블리딩이 발생한 후에도 브레이크가 반응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끈적한 피스톤은 제동력 감소와 고르지 않은 패드 마모로 이어지기 때문에 스펀지 레버에 관한 것만이 아닙니다. 

유압 브레이크 캘리퍼 씰 및 피스톤을 세척하고 윤활하는 것이 필수적인 유지보수 요소입니다. 이렇게 하면 먼지 표면이 제거되고 약간의 윤활 작용이 추가되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오래된 브레이크와 심지어 새로운 브레이크도 새로워져 생기 있고 반응이 빠르고 날카롭게 느껴집니다. 몇 가지 도구와 약간의 인내심만 필요로 하는 쉬운 작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캘리퍼 및 브레이크 레버를 수리해야 할 때가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도구

이 직업의 도구 목록은 면봉, 이쑤시개 또는 작은 케이블 타이, 타이어 레버 및 래그가 필요하기 때문에 짧은 것입니다. 또한 올바른 유형의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클리너 또는 이소프로필 알코올이 필요합니다. 캘리퍼에 들어갈 만큼 작은 육각렌치나 이와 유사한 물체도 핵심입니다.

 

작업 공간 준비

유압 브레이크와 관련된 모든 작업과 마찬가지로 도구를 사용하기 전에 자전거에서 민감한 제동 표면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자전거에서 바퀴를 빼고 캘리퍼에서 패드를 제거합니다. 캘리퍼 내부에서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여 작업하게 되므로 오염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휠과 브레이크 패드를 멀리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레이크 로터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바퀴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대에서 자전거로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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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 배열

피스톤을 세척하고 윤활하려면 먼저 피스톤을 노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는 피스톤 부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피스톤을 밀어내야 합니다.

 

여기가 바로 그 작은 육각렌치로 작동하는 곳입니다. 빈 캘리퍼에 넣고 피스톤이 나올 때까지 브레이크 레버를 부드럽게 눌러 알렌 키에 가볍게 닿습니다. 레버를 너무 세게 조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피스톤이 손상되어 씰이 손상되고 수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세척 및 윤활

피스톤이 캘리퍼에 자랑스러운 상태에서 면봉에 알코올 또는 브레이크 클리너에 담그고 각 피스톤의 외부 표면을 가볍게 문질러 줍니다. 솜이 흙으로 검게 그을리는 것을 볼 때까지 얼마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클리너가 증발하면 케이블 타이나 이쑤시개를 브레이크 오일에 담그고 피스톤의 바깥쪽 표면에 바릅니다. 참고 브레이크 패드에 접촉하는 면에는 적용하지 마십시오. 브레이크 패드가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도포하는 것은 윤활유 역할을 하며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들을 혼합하거나 완전히 다른 윤활유를 사용하면 이미 시스템에 있는 유체가 오염되고 캘리퍼 씰이 조기에 소멸될 수 있습니다.

피스톤을 뒤로 미십시오.

이제 피스톤을 캘리퍼 바디에 함몰된 공회전 위치로 돌려야 할 때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부드러운 면의 물체(플라스틱 타이어 레버가 이상적임)를 사용하고 피스톤을 하나씩 밀어 넣습니다. 각 피스톤이 캘리퍼 사각형으로 되돌아오고 있는지 확인하고 과도한 누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또한 다른 피스톤이 스스로 밀어내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반복합니다.

 

과도한 액체를 제거하기 위해 깨끗한 천으로 닦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소가 완료되면 이 모든 과정을 1~3번 더 반복합니다. 이렇게 하면 깨끗하고 미끄러운 표면이 확보되어 피스톤이 씰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가능한 한 가장 날카로운 제동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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