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보면서 자동차 운전한다면....큰사고발생

반응형

 

지난 10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운전자가 도로를 휩쓸었고, 주의 산만 운전자들뿐만 아니라 도로를 이용하는 승객들, 보행자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렸다.

운전할 때는 안전운전에 집중해야 합니다. 운전에서 주의를 딴 데로 돌리면 언제나 주의가 산만해져요. 여기에는 문자, 메시지, 셀카 촬영, 라디오 조정, 내비게이션 설정, 메이크업, 식사 또는 음주가 포함됩니다.

메시지를 포함한 문자메시지는 시각적, 수동적, 인지적 산만함을 결합하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유형의 운전으로 여겨진다.

 https://youtu.be/LjIEEp856Lw

주의 산만 운전이란?

주의 산만 운전은 운전에서 주의를 딴 데로 돌리는 모든 활동입니다. 전화 통화나 문자 보내기, 먹거나 마시기, 차량 내 사람들과 대화하기, 스테레오, 엔터테인먼트 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 만지작거리기 등 안전 운전에서 주의를 딴 데로 돌리게 하는 모든 활동입니다.

문자메시지는 가장 걱정스러운 산만함이다. 문자를 보내거나 읽으면 5초 동안 도로에서 눈을 떼게 됩니다. 시속 88km로 달리는 것은 눈을 감고 축구장 전체를 달리는 것과 같습니다.

운전에 만전을 기하지 않으면 안전운전을 할 수 없습니다. 운전을 하지 않는 모든 활동은 잠재적으로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충돌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운전 중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도로에서의 사망과 부상의 엄청난 가능성을 낳는다.  2020년에는 주의가 산만한 운전자들이 관련된 자동차 사고로 3,142명이 사망했다.

 

 출처: 미국도로교통안정청

728x90
그리드형

두루바퀴세상

자전거의 모든것 알고싶다면?? 두루바퀴세상 !!

    이미지 맵

    자동차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