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소식

코피를 유발할 수 있는 원인 및 치료법

두루바퀴세상 2023. 10. 5. 12:39
반응형

의학적으로 에피스타시스라고 알려진 코피는 코 점액 안에서 혈관이 파열될 때 발생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운동이 코피의 흔한 원인들을 악화시킬지도 모릅니다.

코피는 일반적으로 양성이며 의학적인 치료 없이도 멈출 것입니다. 코피의 가장 흔한 원인은 운동이 유발할 수 있는 코막의 건조입니다.

코피의 원인과 운동이 코피를 유발하거나 악화시켜 운동 중 코피를 유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는 또한 코피에 대한 치료와 언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운동 중 코피가 나는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조한 공기

건조한 공기 속에서 운동하면 코막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건조하고 낮은 습도의 조건, 특히 어린이들이 코피를 흘리는 비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건조한 환경에서 코피를 직접 다루고 운동을 하는 연구는 거의 없지만, 건조한 공기에서 더 심하게 호흡하게 만드는 운동을 하는 것이 코피를 유발하는 조건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부의 자연 수분이 전반적으로 낮은 가을, 겨울에는 공기가 더 건조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내 공간을 데우면 실내 공기도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혈압 상승

의료 전문가들은 두 수치를 사용하여 혈압을 측정합니다. 첫 번째 수치는 수축기압입니다. 심장이 수축하면서 혈액을 몸에 밀어주는 압력입니다. 두 번째 수치는 이완기 압력으로 심장이 피로 가득 차 있을 때 심장 박동 사이의 휴식 기간 동안 동맥 내의 압력입니다.

반응형

운동 중에는 사람의 수축기압이 증가 합니다. 이완기 압력이 약간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 반면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고, 정기적인 운동은 심장과 다른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돕기 위해 일반적 입니다.

그러나 운동 중에 정기적으로 혈압이 180mmHg 이상이 되면 심혈관계 문제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지적합니다.

고혈압이 코피와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 일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35,749명의 대상으로 한 고혈압 환자가 치료를 위해 병원 입원하여 코피를 흘릴 위험이 증가한다고 했습니다.

운동 중 혈압이 크게 오르면 코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코피의 다른 원인이 명백하지 않다면, 만약 정기적으로 운동으로 인한 코피를 경험한다면, 의사와 이야기하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외상

코에 외상이 생기면  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은 운동 중에 코를 다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넘어지거나, 물건에 부딪히거나, 역기를 떨어뜨리거나, 운동 중에 공이나 다른 물체로 얼굴에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얼굴이나 머리에 외상을 입은 후 뇌진탕이나 다른 문제들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나 응급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알레르기는 코피를 유발 물질이 많은 환경에서 운동하면 잠재적으로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밖에서 운동할 때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꽃가루와 다른 알레르기들이 더 멀리 퍼지는 건조하고 바람이 부는 날에는 운동을 피하는 것
  • 아침에 이슬이 알레르기을 고정시키는데 도움을 줄때 운동하기
  • 알레르기가 심한 날에 덜 격렬한 운동에 참여하기
  • 처방 또는 권장사항에 따라 알레르기 약물 복용

 

 
 

치료방법

 

코피가 나면 정식 치료방법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코에 압력을 가하고 약 10분 동안 코의 앞쪽 부분(뼈로 둘러싸여 있지 않은 부분)을 압박함으로써 출혈을 멈출 수 있습니다. 출혈이 멈추지 않거나 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응급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