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는 설탕에 대한 5가지 오해

두루바퀴세상 2024. 9. 8. 07:26
반응형

체중 감량을 시도할 때 설탕 섭취 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추가 설탕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것은 항상 쉬운 일이 아니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전략 중 일부는 실제로 목표 달성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달콤한 음식을 잘못 섭취할 수 있는 이유와 장기적으로 건강한 균형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설탕을 완전히 끊어야 한다

과자를 완전히 끊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단기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접근 방식은 박탈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죄책감을 느끼고 건강한 식습관 목표를 완전히 포기할까 생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신 할 일 ‌설탕과 단 음식을 먹는 것은 괜찮지만 적당히 섭취하세요. 설탕 섭취를 더 주의하는 것이 더 건강하다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지만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일주일 내내 설탕을 먹지 않고 아이스크림 한 상자를 통째로 사는 것보다, 매일 저녁 식사 후에 쿠키나 초콜릿 한 조각을 먹으면 갈망과 전체 칼로리 섭취를 통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과일과 유제품의 설탕을 피해야 합니다

우유와 무가당 요거트와 같은 과일과 유제품에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설탕(즉, 과당과 락토오스)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음식을 피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음식에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들어 있고 과일 한 조각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설탕보다 더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컵케이크나 달콤한 커피 음료 에 들어가는 테이블 설탕과 같은 첨가 설탕은 영양상의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단에는 다양한 전체, 최소한으로 가공된 음식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과일과 유제품이 포함되므로 미국 심장 협회 에 따르면 설탕을 줄이려고 할 때 섭취량을 제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다면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부치는 하루 2,000칼로리 식단에 대한 권장 사항은 과일 2~3인분과 유제품 3인분입니다.

 

꿀과 메이플 시럽은 천연이기 때문에 더 좋다

꿀, 메이플 시럽, 아가베 넥타 또는 코코넛 설탕과 같은 천연 감미료는 테이블 설탕보다 가공이 덜 되었지만 , 그것이 당신에게 더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러한 모든 감미료는 동일한 양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신체는 정확히 동일한 방식으로 이를 처리합니다 .

부치에 따르면, 꿀을 넣어 굽거나 커피에 코코넛 설탕을 넣어도 식단에 설탕이 추가되며,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중 감량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천연 감미료로 만든 음식은 더 가공된 감미료로 만든 음식과 같은 양의 추가 설탕과 칼로리를 포함합니다. 따라서 꿀, 메이플 시럽 및 기타 천연 감미료를 식탁 설탕과 똑같이 취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체중 감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첨가된 설탕의 양과 첨가량을 주의하는 것입니다. 첨가된 설탕은 영양적으로는 별 도움이 되지 않으면서 칼로리만 더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설탕을 저칼로리 또는 무칼로리 감미료로 바꿔야 한다

스테비아, 수크랄로스 또는 아스파탐과 같은 저칼로리 또는 무칼로리 감미료는 총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체중 감량 노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이점은 결정적이지 않으며 일부 감미료는 잠재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칼로리를 다른 것으로 대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다이어트 소다를 마셔서 버거와 함께 감자튀김을 먹을게요!") 또는 더 많은 단 음식을 갈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이 두 가지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끔 다이어트 소다를 마시는 것은 별로 해롭지 않을 것입니다 . 하지만 체중 감량을 위해 저칼로리나 무칼로리 감미료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영양 자료는 첨가된 설탕의 칼로리 섭취를 비영양 감미료로 바꾸는 것을 권장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더 건강한 옵션을 선택하라고 권장합니다. 

 

디저트가 아닌 음식에 들어 있는 설탕은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도넛이나 케이크 한 조각에 설탕이 가득 들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디저트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 포장 식품(아침 시리얼, 풍미 요거트, 조미료, 심지어 빵) 에도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이런 것들을 무시한다면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설탕을 섭취하고 있다는 뜻일 수 있습니다.

항상 영양성분표를 읽어 음식에 첨가된 설탕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첨가된 설탕의 일일 섭취량의 0%에 가까울수록 좋고, 5%를 넘으면 첨가된 설탕이 많다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음식 선택을 주의 깊게 하고 가능한 한 자연스럽거나 가공되지 않은 음식을 선택하면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